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연초부터 무주택 청년·신혼부부 대상 임대공급 '속도' 2024-01-03 17:55:08
기초생활 수급자 혹은 차상위계층, 보호대상 한부모 가족 등인 경우 신청할 수 있다. 공급 규모는 최대 4000가구다. 입주자는 100만원 부담 보증금을 내면 이를 제외한 나머지 금액을 지원받는다. 지원금에 대해선 연 1~2% 수준의 금리를 월 임차료로 내야 한다. 첫 임대 기간은 2년이며, 이후 2년 단위로 4회까지 재계약할...
LH, 청년1순위 전세임대주택 공급 확대 2024-01-02 09:21:57
차상위계층, 보호대상 한부모가족인 경우다. 수도권 1억2천만원, 광역시 9천500만원, 기타지역 8천500만원 한도로 전세보증금을 지원하며, 입주자는 100만원의 입주자 부담 보증금과 지원금액(전세금에서 입주자 부담 보증금을 제외한 금액)에 대한 금리(연 1∼2%)를 월 임대료로 부담한다. 최초 임대 기간은 2년으로...
LH, 청년1순위·자립준비청년 대상 전세임대주택 공급 확대 2024-01-02 09:16:39
차상위계층, 보호대상 한부모가족인 경우 해당된다. 수도권 1억2천만원, 광역시 9천500만원, 기타지역 8천500만원 한도로 전세보증금을 지원하며, 입주자는 100만원의 입주자 부담 보증금과 지원금액(전세금에서 입주자 부담 보증금을 제외한 금액)에 대한 금리(연 1∼2%)를 월 임대료로 부담하게 된다. 최초 임대 기간은...
"ELB 약정 수익률 높다던데…투자 유의사항은?" 2023-12-27 10:54:01
지급형 상품으로 분류되지만 예금자보호대상이 아니다. 투자금도 발행사의 고유재산과 분리돼 있지 않으므로 발행사 파산시에는 정해진 수익발생 조건이 달성된 경우에도 투자원금과 수익을 돌려받지 못할 위험이 내재돼 있다. 발행사가 우량기업의 주가 등을 기초자산으로 설정하는 경우가 많으나 동 기초자산은 ELB의...
금융소비자보호대상…종합대상 라이나생명 2023-12-19 18:01:54
다산홀에서 열린 ‘제12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 시상식에서 종합대상(금융위원장상)을 받았다. 금융위원회와 한국경제신문사가 공동 시상하는 금융소비자보호대상은 소비자 보호에 앞장선 금융회사들의 노력을 기리기 위해 2012년 제정했다. 라이나생명은 상품 기획과 개발 단계부터 소비자 피해가 예상되거나 보험 관련 ...
라이나생명, 보험 불완전판매 사전감지·경고…6년 연속 민원 발생률 '최저' 2023-12-19 17:14:38
인정받아 19일 ‘제12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 종합대상을 받았다. 라이나생명은 고객 모집 과정에서 판매 원칙을 지키기 위해 내부통제 기준을 보완하고 소비자 중심의 업무 프로세스를 강화했다. 소비자 보호 연도 대상을 통해 고객 중심 경영을 실천한 임직원과 건전한 모집 질서에 기여한 설계사를 선발해 시상한다. 전...
삼성증권, 기업 핵심가치 '고객 중심'…고객 자문단·협의체 운영 2023-12-19 17:13:15
노력을 인정받아 ‘제12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 금융투자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 삼성증권은 불완전판매를 예방하기 위해 6대 판매 원칙을 비롯한 기준을 세우고 예방 활동을 벌이고 있다. 자체적으로 매해 네 번에 걸쳐 미스터리쇼핑(암행점검)도 한다. 디지털 시대에 맞는 금융소비자 보호에도 힘쓰고 있다. 작년부터는...
신한카드, 수어 상담·점자 카드 발급…장애인 금융 접근성 높여 2023-12-19 17:12:27
인정받아 ‘제12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 여신금융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 신한카드는 업계 최대 규모인 3000명의 고객 패널 자문단 ‘신한사이다’도 운영하고 있다. 다양한 고객 소통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나섰다는 평가다. 신한사이다를 통해 고객의 소리를 접점에서 듣고 고객 관점에서 끊임없이 고민했다는 설명이다....
롯데손해보험, 상품·보상만족도 모니터링…불완전판매·민원 확 줄여 2023-12-19 17:11:45
‘제12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 손해보험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 롯데손보는 2019년 10월 대주주가 바뀐 이후 고객경험 선진화 방안을 마련했다. 금융감독원에 접수된 롯데손보 민원 건수는 2019년 1457건에서 지난해 806건으로 44.7% 줄었다. 롯데손보는 불완전판매를 예방하기 위해 완전판매 모니터링에서 통과하지 못한...
소비자 보호 질적수준 높여…관련 조직 정비·제도 구축 2023-12-19 17:09:41
한국경제신문사 금융소비자보호대상은 소비자 보호 수준을 질적으로 높인 금융회사들이 수상했다. 종합대상을 받은 라이나생명은 금융소비자 보호의 정석이라고 해도 좋을 정도로 제도 구축과 시행이 돋보였다. 라이나생명은 내부통제위원회, 소비자보호협의회, 민원예방실무협의회 등 소비자 보호 관련 조직을 다양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