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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 내 한국 기업들, 현지 사회공헌 활동으로 양국 상생 앞장 2024-06-29 08:00:07
풍부한 저임금 노동력의 잠재력에 주목한 섬유·봉제 공장 등이었다. 이들 다수는 중소기업이었지만, 이 중에 이미 초기부터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사회공헌 활동에 눈을 뜬 기업들이 있었다. 나이키 협력업체인 신발 제조업체 창신의 경우 1994년 현지법인을 설립해 처음 진출한 지 3년 만인 1997년부터 어려운 환경에 학...
"중국 의존 줄이자"…미국 월마트 등 소매업체들도 속속 인도로 2024-06-26 16:40:23
산업체가 인도로 몰려가고 있는 가운데 미국을 포함한 글로벌 소매업체들마저 중국 공장 의존도를 줄이면서 일부 생산을 인도로 옮기고 있다고 뉴욕타임스(NYT)가 2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뉴욕타임스에 따르면 미국 장난감 브랜드 '멜리사&덕(Melissa & Doug)'은 수십 년 동안 나무 퍼즐, 봉제 동물, 놀이 매트와...
'중국 의존 줄이자'…미국 등 소매업체들도 속속 인도로 2024-06-26 16:26:16
소매업체들도 속속 인도로 업체들은 공급망 다양화…인도는 빈곤 해소에 도움 (서울=연합뉴스) 김기성 기자 = 미국 장난감 브랜드 '멜리사&덕'(Melissa & Doug)은 수십 년 동안 나무 퍼즐, 봉제 동물, 놀이 매트와 같은 제품의 제조를 중국에 의존해왔다. 그러나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중국 공장들이 제조에 차질을...
김남근 "'상생 6법' 앞장…민생·정치개혁, 민주당 균형 맞출 것" [22대 국회 이것만큼은] 2024-05-24 17:30:25
위한 정책은 무엇이 있나 "성북엔 패션 봉제 업체들이 많다. 특별법을 개정해 패션 산업을 뒷받침하는 봉제 업체 경쟁력을 높일 방안이 필요하다. 온라인 패션 플랫폼은 봉제 업체에 과도한 수수료를 요구하고, 윤 정부 이후 중국 업체들의 직거래가 상당수 끊겨서 업황이 어렵다. 재개발 이슈도 산적하다. 부동산 버블기...
비자·쿼터제·수도권 규제…외국인 고용 '산 넘어 산' 2024-05-19 18:41:27
“아무리 설비를 자동화해도 매트리스 봉제는 사람이 손으로 해야 하는데 외국인은 뽑을 수 없고, 직원들은 고령화하고 있어 걱정”이라고 말했다. 외국인 근로자 채용의 현주소를 단편적으로 보여주는 사례다. 산업현장과 동떨어진 외국인 근로자 채용 시스템을 근본적으로 뜯어고쳐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현...
"철들지마" 부탁까지…삼촌들 노린 '레고'의 이유 있는 변신 2024-05-03 16:49:25
접목한 현지 맞춤화 상품 선보여 봉제 완구를 중심으로 해외 시장 공략에 주력하는 오로라월드는 현지화 전략을 통해 몸집을 불려가고 있다. 페트병을 원료로 원사를 만들어 완구로 탈바꿈한 ‘에코네이션’ 인형은 친환경에 민감한 국가들을 염두에 두며 만들어졌다. 펭귄과 물범, 바다표범 등 지구온난화에 타격을 입는...
'최악치안' 아이티, 교민 철수 준비…"생업은 어쩌나" 2024-05-01 04:07:05
업체 직원들은 당장 공장 설비를 그대로 두고 나올 수 없는 상황을 고려해, 짧은 기간 체류를 위한 예외적 여권 사용 허가를 요청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규정상 허용되는 조처다. 아이티에는 봉제, 섬유 가공, 프린팅 같은 업종에 한인 업체가 있다. 일부 업체들은 이웃 도미니카공화국을 임시 거점으로 활용하는 방안도...
글로벌세아, 美 테그라 인수…"스포츠 의류 생산 강화" 2024-04-09 11:20:55
봉제, 포장까지 의류생산 전 과정을 책임질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실제로 생산자개발방식(ODM)을 도입해 자체 개발·디자인한 의류를 고객사에 납품한 기업은 세아상역이 처음이다. 김웅기 글로벌세아 그룹 회장은 “이번 M&A로 구축할 생산 규모, 운영 기반, 제품개발 역량, 노하우가 공급업체에 기회와 이점을...
'무법천지' 아이티 내 韓업체들 휘청…"안전지대 사라져 가" 2024-03-19 04:12:21
(업체들에) 심각한 문제가 생길 판"이라고 말했다. 사태가 개선되지 않으면 일부 업체의 경우 도산 우려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이티에는 117명(2023년 기준)의 교민이 봉제, 섬유 가공, 프린팅 같은 업종에 주로 종사하고 있다. 선교를 위해 이곳에 머무는 국민도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현재는 70여명 가량 아이티에...
디자인에 진심인 오세훈 시장…분홍 '해치' 홍보 강화한다 2024-03-05 15:45:17
각종 홍보 활동을 하기 위해 업체를 선정하기로 한 것이다. 용역비는 4억원이다. 오세훈의 마스코트 '해치'해치는 오세훈 서울시장 첫 재임 때인 2008년 서울시의 상징물로 지정된 캐릭터다. 당시 오 시장은 싱가포르의 머라이언, 베를린의 곰처럼 서울하면 떠오르는 상징으로 만들겠다고 했다. 이후 박원순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