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이스크림값 줄줄이 오른다…부라보콘 `1천원 정가` 고정 2022-02-22 07:00:28
`부라보콘`의 판매 정책을 바꿔 가격을 1천원으로 고정했다. 기존 가격은 1천500원이었지만 판매점에서 할인율을 적용할 수 있어 실제로는 800원대에 팔렸다. 이날부터는 `폴라포`의 판매 가격도 1천원에서 1천200원으로 올렸다. 해태아이스크림 관계자는 "원재료 비용 상승으로 다른 제품의 가격 인상 여부도 심각하게...
빙그레 '가격 인상' 신호탄에 아이스크림값도 줄줄이 오른다 2022-02-22 06:00:05
인상' 신호탄에 아이스크림값도 줄줄이 오른다 해태, 부라보콘 '1천원 정가'로 고정하고 폴라포는 200원 ↑ 롯데제과·롯데푸드도 "가격 인상 검토" (서울=연합뉴스) 이영섭 기자 = 빙그레[005180]가 쏘아 올린 신호탄을 계기로 아이스크림 업계도 가격 인상 대열에 동참하는 모양새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아이스크림값 담합 5社 1350억 과징금 2022-02-17 17:48:21
구구콘(롯데푸드), 부라보콘(해태제과) 등 비슷한 유형의 제품 가격이 같은 수준으로 정해졌다. 2018년 10월엔 시판채널에서의 이들 콘류 가격을 1300원에서 1500원으로 올리자는 합의가 이뤄져 실행됐고, 이듬해엔 편의점에서의 콘류 가격도 담합으로 1500원에서 1800원으로 올랐다. 이들 업체는 2007년에도 담합 사실이...
월드콘·구구콘 가격 인상, 담합 때문…과징금 1천350억원 철퇴(종합) 2022-02-17 16:41:38
구구콘, 부라보콘 등 콘류 제품 가격을 1천500원으로 일제히 200원을 올렸다. 유통채널의 경우 2017년 8월 4개사는 대형마트와 기업형 슈퍼마켓(SSM)을 대상으로 제품 유형별로 가격을 올렸고, 2019년 8월에는 모든 유형 제품의 가격을 일괄적으로 최대 20% 인상했다. 편의점에 대해서는 2019년 1월 콘류 제품과 붕어싸만코...
편의점 '2+1 아이스크림' 줄어든 이유 있었네 2022-02-17 14:26:30
콘(롯데제과), 구구콘(롯데푸드), 부라보콘(해태제과식품) 등 콘류 제품과 붕어싸만코(빙그레) 등 샌드류 제픔의 판매가격을 1500원에서 1800원으로 인상하기로 합의했다. 현대차 구매입찰에서는 낙찰 순번 합의…과징금 총 1450억4500만원 4개 제조사는 2017~2020년 현대자동차가 실시한 아이스크림 구매입찰에서도 낙찰...
아이스크림 담합 과징금 1,350억원…빙그레·롯데푸드 檢 고발 2022-02-17 12:00:00
월드콘(롯데제과), 구구콘(롯데푸드), 부라보콘(해태제과식품) 등 콘류 제품의 판매가 인상을 합의했다. 이는 대부분의 아이스크림 품목에 따라 전방위적으로 이뤄진 것으로 드러났는데, 실제로 해태제과식품 관계자는 "제조4사 임원모임에서 (중략) 롯데푸드는 2017년 6월에 튜브류 가격을 800원에서 1,000원으로 인상할...
2월부터 아이스크림 가격도 오른다…줄줄이 인상 예고 2022-01-26 14:25:59
대표 제품인 ‘부라보콘’ 등의 가격 인상을 고려하고 있다. 원재료 가격이 계속 오르면서 수익성이 나빠져서다. 롯데제과도 다음달부터 가격 정찰제와 할인폭 조정으로 사실상 아이스크림 가격 인상에 나섰다. 롯데제과는 다음달 `월드콘` 권장소비자가격을 기존 1500원에서 1000원으로 인하한다. 오는 3월에는 `설레임`...
`빙그레 vs 롯데` 올 여름 누가 웃을까 2021-08-09 13:36:17
비해 부족했던 콘타입 제품을 보강하며 상품군 전반의 경쟁력을 갖췄다. 해태 부라보콘은 1970년에 출시된 국내 최초의 콘 아이스크림으로, 연매출 500억원 대의 대형 제품이다. 여기에 빙그레 대표 브랜드인 메로나의 해외 인기에 힘 입어 해태아이스크림 제품의 해외 진출도 가능해졌다는 설명이다. 이경신 하이투자증권...
저출산에 아이스크림 시장 위축?…"구독경제로 반전 모색" 2021-07-07 10:00:03
10년 만에 TV와 유튜브 등을 통해 배우 이병헌이 출연한 '부라보콘' 광고를 하고 있다. 또 빙과업계는 새로운 수익원을 창출하기 위해 구독경제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롯데제과는 지난해 7월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나뚜르'의 월간 구독경제 서비스를 시작했다. 올해 5월에는 '월간 아이스' 구독...
"12시에 만나요"…부라보콘, 10년 만에 새 광고 2021-04-21 17:44:58
영화 콘셉트로 제작됐다. 두 편의 광고 중 먼저 선보인 '12시의 결투' 편은 액션 영화 속 자동차 추격신을 연상시킨다. 광고 영상 속 이병헌이 차를 운전해 누군가를 만나러 가는 긴박한 장면에서 '12시에 만나요 부라보콘'이라는 CM송이 갑자기 흘러나와 반전 재미를 선사한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이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