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대차·기아·제네시스, '레드닷 어워드'서 7개 상 수상 2023-08-15 09:47:55
ccNC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분야 UI·UX 부문에서 각각 본상을 수상했다. 기아는 2021년 브랜드 재정립 이후 브랜드 디자인 철학 '오퍼짓 유나이티드'(상반된 개념의 창의적 융합)를 주제로 광주 비엔날레, 부산 모터쇼,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이탈리아 밀라노 디자인 위크 등에서...
볼보차코리아, '볼보 리사이클 워크숍' 진행 2023-07-20 10:29:23
밝혔다. 튼?지난 부산디자인위크'에서 선보인 업사이클링 프로젝트 '내 아이가 살아갈 내일을 위한 집' 부스에 설치 및 전시했던 작품들을 직접 만나볼 수 있다. 워크숍 참가자들은 자동차 폐자재를 활용해 재탄생한 구조물과 작품들을 도슨트의 설명과 함께 관람하며 볼보차의 지속 가능한...
볼보차코리아, 친환경 플로깅 캠페인 늘린다 2023-07-13 10:21:06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힌 바 있다. 그 첫 시작으로 2023 부산디자인위크에서 '내 아이가 살아갈 내일을 위한 집'을 주제로 전시회를 열었다. 출품작들은 국내 예술가들과 협업해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회수한 30여 가지 자동차 폐자재를 활용해 만들어 지속가능성을 강조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소설이 눈앞에…가상 인간이 되살리는 '서울 도시 전설' [Geeks' Briefing] 2023-07-06 16:04:16
브랜드의 디자인 도용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전문 독립 기구 '무신사 지식재산권 보호위원회'를 설치했다. 최근 오픈마켓, 패션 플랫폼 업체 일부가 카피 상품 유통으로 문제를 일으켜 생겨난 조치다. 지재권 보호위는 변호사·변리사 등 4인의 전문위원으로 구성됐다. 입점 브랜드가 상표권·저작권 등의 지재권...
볼보차코리아, '업사이클링 리빙 디자인 프로젝트' 공개 2023-06-22 13:51:56
-25일까지 2023 부산디자인위크에서 선봬 볼보차코리아가 국내 아티스트들과 자동차 폐자재를 활용해 지속 가능한 새로운 가족의 공간을 선보이는 '업사이클링 리빙 디자인 프로젝트'를 공개한다고 22일 밝혔다. e)' 등 업사이클링을 주제로 활동하고 있는 국내 아티스트들이 대거 참여했다. 또...
롯데아울렛, 2∼11일 상반기 최대 쇼핑축제 '서프라이스 위크' 2023-06-01 06:00:06
디자인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티셔츠와 마시마로 인형 10종 등을 판매한다. 동부산점에서는 토요일인 3일과 10일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의 유명 퍼레이드 공연을, 기흥점에서는 3일 단 하루 한국 대표 뮤지컬 배우의 갈라쇼를 각각 선보인다. 롯데아울렛 관계자는 "연중 최대 쇼핑 축제라는 명성에 걸맞게 실속 있는...
기아 伊 밀라노디자인 전시 성황…車브랜드 중 유일 수상후보 2023-04-23 10:07:04
음향, 조형물을 선보였다. 기아의 이번 전시는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 참가한 작품 중 최고 우수작을 선정하는 '푸오리살로네 어워드' 수상 후보로 지명됐다. 12개 후보작 중 자동차 브랜드는 기아가 유일하다. 기아는 2021년 브랜드 재정립 이후 광주 비엔날레, 부산 모터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전시 등을...
기아, 밀라노 디자인 위크서 브랜드 디자인 철학 강조 2023-04-18 13:10:39
박람회인 2023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서 단독 전시를 열고 브랜드 디자인 철학인 오퍼짓 유나이티드를 알린다고 18일 밝혔다. 올해로 61주년을 맞이하는 밀라노 디자인 위크는 건축, 패션, 자동차, it 등 최신 문화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국제 디자인 전시회다. 이번 행사는 현지시간으로 17일부터 7일간 밀라노의...
영상 입소문 나더니 145만 팬덤까지…'인기 폭발' 캐릭터 [이미영의 트렌드 톡톡] 2023-03-30 23:59:02
캐릭터도 젊은 세대의 취향을 반영해 3D 디자인으로 리뉴얼했다. 하이트진로는 이후 TV 광고 등 적극적으로 두꺼비 마케팅에 나섰다. 주로 인기 여자 연예인을 모델로 내세우던 소주 광고에 두꺼비가 등장하자 반응은 폭발적이었다. 진로이즈백은 출시 7개월만에 1억병 판매고를 올렸고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은 14억병을...
수많은 잡지 중 '릿터'와 '악스트' 집어든 당신, 문학청년이군요 2022-10-27 17:55:32
수 있다. 팀일오삼건축사사무소가 만든 잡지다. 디자인에 참고할 국내 자료가 많지 않다는 문제의식에서 출발했다. 발행주기는 일정하지 않다. 1년에 2~3권 출간된다. 활자에 질려버린 당신에게 감각적이고 자극적인 이미지의 향연이 펼쳐지는 사진 잡지로는 ‘토일렛페이퍼(TOILETPAPER)’를 권한다. 활자는 단 한 글자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