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빵집 한국 할머니가 만든 김치"…美 남성 인증샷에 '난리' [이슈+] 2024-11-03 14:22:48
따르면, 해외 주요 18개 도시에 거주하는 현지인 응답자들이 '한식에 대해 잘 알고 있다'고 답한 비율은 60%에 달한다. 2022년 대비 2.4%포인트(p) 늘었으며 최근 5년 연속 증가세다. 이와 관련, 국내 한 식품 유통업계 관계자는 "업계 전반에서 K-콘텐츠로 한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지금이 해외 진출의 적기라고...
뉴진스모델로 인도네시아 회사가 '한국라면' 출시한 까닭은 2024-11-03 06:31:00
포장은 '까르보 불닭볶음면'과 같은 분홍색이고 왼쪽에 귀여운 캐릭터를 넣은 것이 불닭볶음면과 비슷하다. 한자로 '한국풍'이라고도 표시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법률 검토를 했지만, 법적 대응은 어렵다고 판단했다"면서 "불닭이 워낙 유명해져서 외국에서 이런 식으로 비슷하게 팔리는 제품이 나오는...
K-라면 세계서 통했다…10억 달러 수출 돌파 2024-11-01 16:24:08
라면 먹기 챌린지가 유행하고 있다"며 "기업의 현지 맞춤형 제품개발과 시장 개척을 위한 바이어 발굴 및 박람회 참가 등 정부의 지원이 더해져 해외 주요 대형유통매장에 입점이 확대된 결과"라고 설명했다. 주요 수출기업은 라면 수출 성과를 국내 소비자와 함께 나누고 물가 안정에 동참하기 위해 이달 한달 간 국내...
라면 수출 10억달러 첫 돌파…"세계인 일상에 자리잡아" 2024-11-01 14:00:15
수출 제품을 다양화하겠다"고 말했다. 주요 수출기업은 이 같은 성과를 국내 소비자와 나누고 물가 안정에 동참하기 위해 이달 대형마트, 편의점 등에서 할인 행사를 연다. 농심[004370]은 신라면, 짜파게티, 너구리 등 30여 개 제품을, 삼양식품[003230]은 불닭볶음면, 삼양라면 등 10개 제품을 각각 할인 판매한다....
'걸음마' 단계지만 '장밋빛' 전망...깁밥부터 라면까지 전 세계가 '난리' 2024-10-31 20:18:37
불닭볶음면이 글로벌 시장에서 히트를 치며 한국보다 해외에서 더 유명한 기업이 됐다. 삼양식품은 국내보다 해외에서 두 배가 많은 매출을 올리고 있다. 해외에서 ‘비비고 만두’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CJ제일제당, ‘신라면’과 ‘짜파게티’의 인기가 급상승 중인 농심도 글로벌 영토...
'불닭' 넘어 헬스케어로 간다…보폭 넓히는 삼양 3세 전병우 2024-10-28 17:49:11
‘불닭볶음면 열풍’에 안주하지 않고 미래 사업 준비에 나선 것이다. 삼양식품은 자사 식물성 헬스케어 브랜드인 ‘잭앤펄스’를 통해 건기식인 ‘딥슬립 포션 아쉬아간다’와 ‘에너블라스트 포션 원터치샷’ 2종을 비롯해 간편식, 단백질 음료 등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삼양식품은 앞서 지난해 3월 식물성 식품...
"진짜 소름 끼친다"…한가인, 한 입 먹어보더니 질색한 음식 [건강!톡] 2024-10-26 07:01:37
맛있는 음식) 먹방에 나섰다. 제작진은 마라탕, 불닭볶음면, 두바이 초콜릿, 탕후루 등 유행 음식과 간식을 권했다. 한가인은 준비된 음식을 바라보며 "한 번도 안 먹어봤다"고 말해 제작진을 놀라게 했다. 이어 그는 "편의점에서 주로 훈제 계란, 방울토마토, 단백질 음료, 고구마, 바나나를 구매한다"며 스스로 건강 관...
불닭의존도 92%…삼양식품 적정 주가는 [엔터프라이스] 2024-10-14 15:20:52
전체 라면매출에서 불닭볶음면이 차지하는 비중입니다. 불닭이 무너지면, 다 무너지는거 아니냐. 원히트원더로 그치면 어떡하나. 하는 불안감이 이 기업을 투자하는 분들의 마음 한 켠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북미 전체 라면시장의 70%는 바로 이 닛신과 도요수산. 두 일본기업이 점유하고 있죠. 최근 혜성처럼 등장한...
삼양, 전세계에 '불닭 소스' 전파 2024-10-11 17:25:20
라이더’다. 불닭볶음면 캐릭터인 ‘호치’가 스쿠터를 타고 도시 곳곳을 누비며 행인에게 불닭 소스를 나눠주거나 배달 기사를 따라가 소비자에게 소스를 증정하는 캠페인이다. 집에서 쓰던 다른 브랜드의 소스를 가져오면 불닭 소스로 바꿔주는 ‘소스 익스체인지’와 한 달 동안 불닭 애호가들의 사연을 공모받아 50명을...
"韓 화장품 지고 K푸드 떴다"...中 소비자 '변심' 2024-10-11 17:08:27
씨는 한국 걸그룹 (여자)아이들이 광고하는 매운 불닭볶음면에 빠졌다. 두 사람은 이제는 K-뷰티보다는 K-푸드에 더 많이 돈을 쓰는 중국 소비자들의 태도를 대표한다고 SCMP는 설명했다. 글로벌 시장 조사기관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의 써니 문 매니저는 SCMP에 "중국에는 확고히 자리잡은 K-푸드 시장이 있다"며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