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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노총 점거' SPC 청주공장, 경찰 투입돼 가까스로 정상화 2021-09-24 18:07:20
지난 3일 파업에 들어갔다. 파업의 불법성을 이유로 운수회사가 민주노총에 배상을 요구하자 15일 파업을 전국으로 확대했다. 민주노총은 “과도한 업무량에 시달리던 광주공장 노조원들이 올 1월 증차를 요구했지만 사측이 수용 불가 입장을 고수하면서 열악한 노동조건을 강요했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SPC를 상대로...
진열대 텅 비어간다…속타는 파리바게뜨 점주들 2021-09-16 15:51:43
증차를 요구했는데, 이 과정에서 기존 배송 코스 변경이 불가피해지자 한국노총 소속과 민주노총 소속 배송기사들이 이견을 보이며 대립했다. 운수사는 양 노조 요구사항을 반영해 배송 코스를 제시했지만 민주노총 화물연대 측이 "배송 코스가 특정 노조에 유리하다"며 결국 파업에 들어갔다. 제품 수급에 차질이 빚어지자...
어처구니없는 勞勞 싸움에 '빵 대란'…파리바게뜨 매장 사장님들 발동동 2021-09-15 17:31:12
피해를 호소하고 있다. 노노 갈등에서 비롯한 불법 파업의 불똥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영업자들에게 튀면서 노조 행태에 대한 비판이 거세지고 있다. 민주노총 화물연대는 전날 오후 11시부터 화물차 100여 대를 동원해 SPC 성남공장 주변을 에워쌌다. 원주 물류센터에서는 화물차 출입을 차단해 제품 공급을...
쿠팡·배민, 승용차·자전거 배달…'15만명 일자리' 타다처럼 사라지나 2020-12-24 17:40:18
화물업계는 무제한 증차로 인한 운임 하락을 방지하기 위해 영업용 번호판을 통해 차량의 수를 제한하고 있다. 영업을 위한 노란 번호판에는 택시면허 프리미엄과 비슷한 소위 ‘넘버값’이라고 하는 수천만원의 프리미엄이 붙는다. 화물업계는 다른 운송수단을 인정하는 경우 넘버값이 급락하는 것을 우려했다. 민주당은...
[단독] "화물차·오토바이만 택배 인정"한 생활물류법…"신산업 싹 자를 것" 2020-12-24 16:05:45
이용하는 사업체는 합법도 불법도 아닌 법의 경계선에 놓이게 됐다. 당장 쿠팡 이츠, 배민 커넥트 등은 법 근거 없는 사업체로 전락할 전망이다. 문재인 대통령이 직접 혁신 사례로 꼽았던 드론택배 역시 추진할 근거가 사라지게 된다. 작년 타다와 택시업계 사이에 벌어졌던 갈등 양상이 택배업계에서도 재현될 가능성이...
[종합] '타다' 결국 멈췄다…'타다 금지법' 국회 통과 2020-03-06 23:55:10
타다가 베이직 1만대 증차 계획을 발표한 게 대표적이다. 같은해 7월 국토부의 택시제도 개편방안 발표 후 모빌리티 업계와 추진하던 협의 자리를 스스로 걷어찼다는 지적이다. 타다 금지법 또한 타다의 1만대 증차 발표 직후 열린 택시업계 집회에서 박홍근 의원이 대표 발의하겠다고 약속한 것이다. 우여곡절 끝에 타다는...
김현미 "타다금지법? 플랫폼운송업 제도화와 택시 상생 위한 법" 2020-03-06 15:00:30
"법안이 통과되지 않으면 시장은 택시업계와 증차한 타다의 두개 시장이 되고 다른 모빌리티 사업체들은 사업을 할 수 없어 결국 타다만 유리한 상황이 될 것"이라는 입장을 피력했다. 앞서 지난달 19일 법원은 여객운수사업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이재웅 타다 대표에 대해 "타다는 불법 콜택시가 아닌 합법적인 렌터카"라...
벤처캐피털 "모빌리티社, 사업 확장 힘들어져…투자 매력 없다" 2020-03-05 17:42:00
지적했다. 정부와 국회가 ‘합법’을 ‘불법’으로 바꾼 전례가 나왔다는 점에 주목하는 VC도 많다. VCNC는 타다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로펌 두 곳에 법률 자문을 하고 국토교통부·서울시와 협의도 거쳤다. 어느 누구도 타다의 사업모델을 불법이라고 지적하지 않았다. 지난달 19일 1심 법원이...
국토부 "기여금 내면 렌터카도 택시 영업 가능" vs 타다 "알맹이 빠진 수정안" 2020-03-02 17:25:10
호출하는 서비스인 ‘타다 베이직’은 불법으로 간주된다. 타다는 국토부 수정안에 반대 입장을 분명히 했다. 성격이 명확하지 않은 기여금을 내야 하고, 총량제가 적용돼 필요할 때 증차할 수 없다는 이유에서다. 타다 운영사 VCNC 관계자는 “기여금의 성격이 명확하지 않고 규모가 정확하게 드러난 것도...
정부·국회는 "불법" 법원은 "합법"…혁신 서비스 '가시밭길' 2020-02-19 17:12:06
박 대표는 증차와 추가 투자 계획을 밝히지 않았다. 4월 총선을 코앞에 두고 택시업계의 눈치를 보느라 ‘타다 불법’을 외치는 국회와 정부를 의식했기 때문이란 분석이 나온다. 업계 관계자는 “엄격하게 법리를 적용하는 형사법의 특성상 무죄를 예상했다”면서도 “택시업계와의 갈등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