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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인플루언서' 도파민 폭발, 6개국 TOP10 오르며 흥행 시동 2024-08-09 10:00:44
새내기 유튜버인 장근석부터, 팔로워 225만 'K-뷰티 유튜버' 이사배, 팔로워 197만 '국가대표 여행 유튜버' 빠니보틀, 팔로워 269만 '기획 천재' 진용진, 160만 '네임드 운동 유튜버' 심으뜸, '파워 셀러브리티' 배우 기은세, '32억 매출 BJ' 과즙세연, 2750만 팔로워의...
'굿파트너'·'핸섬가이즈' 좋은 OST 뒤엔…뮤직앤뉴 있었다 2024-07-29 10:28:59
음악사업 계열사 뮤직앤뉴가 영화, 드라마, 예능, 웹툰 등 영역을 넘나드는 OST를 유통·제작하며 콘텐츠 이용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고 있다. K팝 유통에서 유튜브 콘텐츠 제작까지 아우르며 음악 IP 콘텐츠사로 거듭나고 있는 뮤직앤뉴는 '태양의 후예', '뷰티 인사이드', '닥터 차정숙' 등...
180도 달라진 K뷰티…주역도, 시장도 다 바뀌었다[K뷰티 시즌2 개막②] 2024-07-22 06:00:09
소비층인 20~40대 여성 소비자들이 드라마·영화 또는 예능 프로그램에 등장하는 한국 연예인들의 화장법을 따라 하려는 수요가 더욱 증가했다. 기업들도 나서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럭셔리 뷰티 브랜드 ‘뽀아레’는 넷플릭스 시리즈 ‘에밀리 파리에 가다 시즌3’에 PPL(간접 광고)로...
억대 연봉이라더니 "해명도 돈벌이"…조회수 목매는 렉카들 2024-07-17 16:46:47
지적도 있다. 18일부터 팔로어가 17만 명인 뷰티유튜버에게 의뢰해 공구를 진행한다는 화장품 업체 A대표는 “수수료를 매출의 30%로 정해 제품 가격을 온라인 쇼핑몰 할인가보다 싸게 책정하긴 어렵다”고 했다. 연예인은 인기도, 팔로어 수에 따라 정해진 금액으로 계약할 때가 많다. 어린이 식품과 주부용 뷰티 제품을 ...
헤어 브랜드 메디올, 광희 웹 예능 ‘할인전’ 협업…할인 프로모션 진행 2024-07-10 17:00:59
예능 ‘할인전’과 협업해 특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메디올과 함께하는 할인전은 유튜브 ‘솔코 스테이지’ 채널에 업로드 되는 커머스 웹 예능으로, 방송인 광희가 메인 MC로 출연하며 다양한 기업 및 브랜드와 협업해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메디올은 국내에서 온라인, 홈쇼핑 등의 다양한 채널을...
K뷰티 글로벌 시장 성공 이끈 인디브랜드…국내로 역주행하며 인기몰이 2024-06-21 11:26:40
K뷰티 열풍을 이끈 인디 브랜드들이 국내에서도 입소문을 타며 존재감을 넓혀가고 있다. 해외 시장을 먼저 공략한 뒤 다시 국내로 진출하는 전략이 적중한 것이다. 특히 적극적인 SNS 마케팅을 통해 온라인 상 바이럴이 확산되며 해외는 물론 국내 소비자 공략에도 성공했다는 평가다. 대표적인 브랜드로는 스킨1004,...
미국인도 바른다…선크림 최강자 한국콜마 '훈풍' [엔터프라이스] 2024-06-07 14:57:14
한 남자배우가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선크림을 덕지덕지 바르는 장면이 웃음을 자아냈는데요. 실제 선크림의 1회 사용 권장량은 500원 동전 크기 정도라고 합니다. 이정도로 듬뿍 발라야 자외선을 차단할 수 있는 거죠. 사람들이 선크림을 많이 바르면 바를 수록 웃음을 짓는 기업이 있습니다. 선크림 제조부문에서 최고...
[단독] 아이브 안유진, 맥심 슈프림골드 모델 발탁 2024-06-06 11:33:48
컴백해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특히 안유진은 그룹 활동 외에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서도 솔직하고 털털한 매력을 선보이며 '광고계 블루칩'으로 급부상했다. 친근하고 단정한 호감형 이미지에 금융, 주류, 의류, 뷰티 등 다양한 분야의 러브콜이 쏟아지고 있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팝업의 성지 성수 갔다가 가마솥 밥짓기…韓 거주 외국인 '관심' 2024-05-29 13:35:09
K-뷰티 브랜드 ‘닥터지’와 영화 ‘인사이드 아웃2’가 협업하여 운영하는 팝업스토어, TV 예능프로그램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 우승한 제품을 판매하는 포차 감성의 팝업스토어도 방문한다. 드라마 ‘삼식이 삼촌’의 배경인 ‘사일제과’ 팝업스토어에서 한국의 1960년대 빵집 분위기도 느껴본다. 각 국의 유학생,...
'잘파세대' 잡으려면 '더 짧게'…유통가에 부는 '숏폼' 전략 2024-05-28 09:32:11
재미 요소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대표적으로 최신 유행 중인 패션, 뷰티 상품을 숏폼으로 보여주는 ‘포즈’, 유명 산지 신선식품을 만나볼 수 있는 ‘신선직송’ 콘텐츠 등이 있다. 판매보다 소비자 공감대 형성… 스토리텔링형 콘텐츠로 브랜드 이미지 UP 소비자 공감을 확대하는 데 초점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