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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DDP패션몰에 '뷰티 허브'…낙후된 동대문 상권 다시 살린다 2024-08-25 18:16:36
뷰티와 패션의 글로벌 중심지로 만들겠다는 오세훈 시장의 구상이 깔려 있다. 오 시장은 2022년 5월 밀리오레 상가를 방문해 사드(고고도 미사일방어체계) 사태, 코로나19 팬데믹을 거치면서 벼랑 끝으로 내몰린 동대문 상권의 경쟁력을 키우겠다며 이 같은 비전을 제시했다. 동대문패션타운 관광특구협의회에 따르면...
네이처리퍼블릭, 美 공략 가속…코스트코 매장 200곳 뚫었다 2024-07-26 17:42:59
K뷰티 확산 흐름을 타고 해외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네이처리퍼블릭은 미국 코스트코 매장 200곳에 입점한다고 26일 밝혔다. 지난달엔 미국 코스트코 온라인몰에 들어갔고, 올해 4월엔 미국 뉴욕 코리아타운에 3호점 매장을 열었다. 올 들어 미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아마존의 립 플럼퍼 카테고리에서 ‘허니...
서울 DDP 지하에 '원스톱 K-뷰티 체험공간' 생긴다 2024-07-24 23:59:55
네이버가 지원하는 700여 개의 서울 뷰티 브랜드 제품을 첨단 테크 기술과 연계해 체험할 수 있다. 관람객들은 본인의 퍼스널 컬러나 피부 상태를 진단받고, 체험 제품은 즉석에서 네이버 패션타운 스토어와 연계해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색 화장품 콜라보레이션 팝업 전시도 같이 진행한다. 자연주의 스킨케어...
180도 달라진 K뷰티…주역도, 시장도 다 바뀌었다[K뷰티 시즌2 개막②] 2024-07-22 06:00:09
연 올리브영 명동타운점은 해외 관광객이 반드시 들르는 장소가 됐다. 과거 중국, 일본 관광객들이 면세점을 필수로 들렀다면 현재는 올리브영에서 화장품 구매를 하고 있다. ‘K-뷰티의 성지’인 셈이다. 2010년대 초반까지만 해도 올리브영에 대한 증권업계의 시각은 부정적이었다. 이미 미샤, 더페이스샵 등...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 세밀하게 디자인…소비자 '프리미엄 경험' 갈수록 중요해져 2024-07-18 11:01:14
실버타운(73.7), 수입승용차(70.7) 부문이 다른 부문보다 상대적으로 높게 나타났고, 최근 경기 불황 여파로 소비자들의 일반 식생활과 관련된 커피전문점(56.2), 패밀리레스토랑(59.9), 패스트푸드점(62.7) 부문은 상대적으로 낮게 평가됐다. 소비자들은 단순히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브랜드가 제공하는 프리미엄...
[2024 경희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구강케어용품을 B2C, B2B 판매하는 스타트업 ‘원웨이’ 2024-06-25 11:58:18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제약· 뷰티 업계로 진출하고 싶다”고 말했다. 원웨이는 사업아이템과 기술력을 인정받아 경희대학교 캠퍼스타운 입주기업에 선정됐다. 경희대학교 캠퍼스타운 사업은 대학과 지역이 협력해 대학 인근 지역의 경제 활성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설립일 : 2023년 1월 주요사업 :...
54개大에 6500억 투자…서울을 '한국판 실리콘밸리'로 2024-06-18 18:47:58
투입한다. 서울시가 예산을 지원하는 서울캠퍼스타운을 통해 대학 창업 기업을 1300개 이상 배출한다는 목표다. 서울에 있는 20개 대학원을 공모 방식으로 뽑아 AI, 반도체 등 중견·중소기업과 연계된 채용조건형 계약학과를 신설하거나 지원한다. 이와 더불어 외국인 이공계열 석·박사생 1000명, 창조산업 분야 400명,...
[K관광 회복]K-브랜드 러브콜…올영서 팩 사고 백화점서 화장수업 2024-06-13 06:01:03
뷰티 브랜드가 부상한 점이다. 외국인 관광객 증가에 백화점과 면세점은 물론 소위 '올다무'로 불리는 올리브영, 다이소, 무신사 등 로드샵이 들썩이는 이유다. 로드샵 가운데 화장품 브랜드가 대거 입점해 있는 올리브영은 외국인 관광객들 사이에서 '필수코스'가 됐다. 명동을 거닐면 초록색 올리브영...
백화점 보다 올리브영…외국인이 꽂힌 'K-로드숍' 2024-06-06 13:32:09
홍대타운은 외국인 매출 비중이 90% 안팎에 이른다. 명동타운의 경우 외국인 구매 고객이 하루 5천여명 수준이다. 10초에 1명꼴로 물건을 사는 셈이다. 최근에는 패션 플랫폼 무신사에서 옷을 사는 외국인도 부쩍 늘었다. 지난 3월 문을 연 무신사 스탠다드 명동점은 외국인 고객 비중이 30.7%에서 지난달에는 45%로...
'K-로드숍'에 홀린 외국인…올리브영·무신사 '특수' 2024-06-06 07:15:00
뷰티·패션 '로드숍'이 외국인 관광객의 '쇼핑 성지'로 부상하고 있다. 방한 외국인 소비 행태가 '가성비'(가격 대비 품질) 중심으로 바뀌는 추세와 맞물린 현상이다. 이를 주도하는 플랫폼은 CJ올리브영과 무신사, 다이소 등 뷰티·패션 부문이다. 6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CJ올리브영의 1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