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美 틱톡 금지 임박하자…50만명이 中어플 '샤오홍슈'에 몰려 2025-01-15 10:34:17
팁, 뷰티 제품, 음식 추천 등 일상을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현재 17억 달러(약 2조 4835억원)의 기업 가치가 있다. 앱 내에서는 ‘틱톡 난민’이라는 이름의 실시간 채팅방이 운영되고 있다. 이를 통해 미국과 중국 사용자들 간의 교류도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앱 측은 영어 콘텐츠를 관리하고 번역 기능을 마련하는...
신세계百, 설맞이 뷰티 기프트페어…샘플 2만개 증정 2025-01-15 06:00:09
신세계百, 설맞이 뷰티 기프트페어…샘플 2만개 증정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신세계백화점은 17∼27일 전 점포에서 '뷰티 기프트 페어'를 열어 인기 화장품을 할인하고 2만여개 샘플을 무료로 증정한다고 15일 밝혔다. 샘플은 1인당 1개씩 제공한다. 에스티로더와 맥, YSL, 조 말론 런던, 딥티크, 나스,...
CES서 대박 친 '카이스트 탈모샴푸'…눈 깜짝할 새 또 '품절' 2025-01-14 19:30:01
해외 시장에 진출하는 방식이 뷰티 스타트업 사이에서 일종의 ‘공식’으로 자리잡았기 때문. 그래비티 샴푸는 리프트맥스 성분으로 탈모와 볼륨 케어 효과를 구현해 40~50대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3만원대 제품이 온라인 중고장터 등에서 20만원대에 재판매될 정도로 입소문을 탔다. 회사 측은 “임상시험 결과 1회...
'1억 구독자' 홀린 K뷰티, 수출영토 넓혔다 2025-01-14 18:29:54
대상으로 향후 수출 증가가 예상되는 품목을 설문조사한 결과 뷰티·미용(39.1%)이 식품(41.3%)에 이어 2위에 올랐다. 정부와 지자체에 바라는 추진 과제 1위로는 ‘해외 전시회 등 수출 마케팅 지원 확대’(78.6%)가 압도적 1위에 꼽혔다. 이들 중소기업은 서울시 등 선진 도시 이미지를 활용한 수출 지원 방식이 큰 도움...
한국 관광객 핫플로 떠오른 상하이 2025-01-14 18:23:49
같은 뷰티 서비스, 중국 전통 복장 입고 사진을 찍는 체험에도 지갑을 열며 현지 경제에 기여하고 있다는 의견이다. 상하이에 거주하는 부유층 2세들은 한국인 여행객이 몰리는 주요 관광지에 이른 아침부터 슈퍼카를 몰고 나와 눈길을 끌기도 했다. 연합조보는 이 슈퍼카 퍼레이드가 상하이를 방문한 한국 관광객을 겨냥한...
23% 폭등에도 "아직 안늦었다"…외국인들이 사들이는 회사 2025-01-13 17:37:27
‘K뷰티’ 관련주를 향한 외국인의 구애도 이어지고 있다. ‘트럼프 수혜주’ 찾는 외국인들13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유가증권시장 시가총액 1조원 이상 종목 중 지난달 30일 대비 이날까지 외국인 지분율이 상승한 대표 종목은 한화엔진으로 나타났다. 8.92%에서 10.25%로 1.33%포인트 높아졌다. 작년 상반기 4~5%를...
뷰티가 '실적 부스터'…유통사, 화장품 확장 경쟁 2025-01-13 17:22:00
현대홈쇼핑이 겔랑, 지방시 등을 보유한 LVMH 뷰티 코리아와 주요 신상품을 선공개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쿠팡, 컬리 등 e커머스도 럭셔리 뷰티로 외연을 확장하는 추세다. 쿠팡이 지난해 10월 론칭한 뷰티 버티컬 서비스인 ‘알럭스’엔 조말론, 랑콤 등 유명 브랜드가 잇달아 입점했다. 올해엔 브랜드 수를 50~70개로...
시몬스, 카톡으로 선물하면 숙면 베개 30% 할인 2025-01-13 16:11:28
준비돼 있다. 대표적인 제품은 '뷰티레스트 비스코 스프링 원더 필로우'로,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2개 묶음 구매 시 최대 3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해당 제품은 소프트 타입 고밀도 메모리폼의 부드러운 안정감과 포켓스프링의 섬세한 지지력을 동시에 갖췄다. 개별지지력을 갖춘 포켓스프링은 수면 중...
채널코퍼레이션, 110억원 규모 투자 유치···알토스도 참여 2025-01-13 14:28:21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올인원 AI 비즈니스 메신저로, 패션·뷰티·여행 등 다양한 산업군의 18만여 개 고객사가 사용 중이다. 특히 AI 에이전트 ‘알프(ALF)’는 정식 출시 2개월 만에 누적 1000여 개 기업이 도입,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번 투자를 계기로 채널코퍼레이션은 고객...
치열해진 뷰티 대전…아모레와 럭셔리 뷰티 공략 나선 CJ온스타일 2025-01-13 11:30:01
‘뷰티컬리’를 공개했는데, 론칭 2년 만에 거래액 5000억원을 돌파하는 성과를 거뒀다. 현재 컬리 전체 매출에서 뷰티컬리의 비중은 10% 안팎에 달한다. 지난 9일에는 온라인 명품플랫폼인 발란이 뷰티 제품을 취급하는 ‘발란 뷰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이처럼 유통업체들이 프리미엄 뷰티 사업을 공격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