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횡성·충북·천안, 투자선도지구로…스마트농업·모빌리티 특화 2024-07-12 06:00:04
조성해 지역 전통 상품인 청송백자를 관광 브랜드화하고, 관광객이 청송백자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공간을 만든다. 충남 청양군은 칠갑산 천문대 등 인근 관광지와 연계해 밤하늘과 별을 감상할 수 있는 '천장호 하늘향기 마을' 조성을 추진한다. 이밖에 강원 삼척(가곡 온천마을 허브 정원과 웰니스센터...
재도전 원어스·힘 합친 더크루원…'로드 투 킹덤' 7팀 확정 2024-07-10 19:19:10
얻기 위한 프리퀄격 프로그램에 가까웠던 전작과 달리, 이번에는 실력과 잠재력을 충분히 갖추고 있는 보이그룹들을 다시 한번 재조명하는 Mnet의 독자적인 'K팝 보이그룹 라이징 프로젝트' 일환으로 '로드 투 킹덤'을 단독 브랜드화 한다는 계획이다. 오는 9월 첫 방송된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부산, 대동대 등과 '미식도시 브랜딩' 협약 2024-07-09 18:21:42
부산로컬푸드랩과 ‘비 푸드(B-Food)를 통한 미식도시 부산 브랜드화 구현’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9일 밝혔다. 시와 대학, 민간 기관이 음식 강좌 프로그램 개발과 지역 음식 연구 등에 협력하는 사업이다. 시는 지역 음식 레시피 개발, 쿠킹 클래스 운영, 외식 사업자를 위한 창업 및 운영 교육 등을 추진할 방침이다....
'백종원 비법' 전수했다던데…"곧 나온다"는 음식 정체가 2024-07-03 15:56:40
중심으로 재배되는 두렁콩 서리태 브랜드화를 추진하고 있다. 당진시와 더본외식산업개발원은 순두부아이스크림, 순두부녹차라떼, 콩막걸리 등도 개발해 출시를 앞둔 상황이다. 국비 20억원을 확보해 지난해부터 남부권을 중심으로 118㏊에 콩을 재배해 두렁콩 직거래 장터 운영, 볶은 두렁콩 서리태 상품화, 두렁콩 찰떡...
삼성전자, 업계 최초 3나노 '웨어러블 AP' 공개 2024-07-03 15:21:30
브랜드화한 것이 엑시노스다. 모바일 및 웨어러블용 AP는 스마트폰, 스마트워치의 '두뇌'로 불리는데 삼성전자는 엑시노스를 꾸준히 업그레이드하고 있다. 엑시노스 W1000은 하나의 빅코어와 네 개의 리틀코어로 구성된 새로운 CPU 구조를 통해 강력한 퍼포먼스와 높은 효율성을 갖췄다. 전작(W930) 대비 최대...
“1년 만에 50조 원 뭉칫돈…ETF 시장에서 기회를 찾아라” 2024-07-02 10:29:38
본부장 “ETF라는 산업은 글로벌하게 브랜드화된 추세다. 각 운용사들이 고유의 브랜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상품명이 길어질 수밖에 없다. 예를 들어, 삼성은 ‘코덱스(KODEX)’, 미래에셋은 ‘타이거(TIGER)’, KB는 ‘KB스타(KBSTAR)’라는 브랜드를 사용하고 있다. ETF 이름은 회사...
참이슬 한 병에 8000원 넘더니…'짝퉁 소주' 판친다 [현장+] 2024-06-21 14:29:33
활동도 강화하고 있다. 체인형 대형마트, 편의점을 중심으로 주류 단독매대를 구성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현지 주점이나 클럽, 펍 등 유흥채널을 돌며 시음 기회를 늘리는 식이다. 주류업계 관계자는 “소주가 한국 프리미엄 주류라는 브랜드화를 위해서도 가짜 소주에 대한 대응책 마련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경남 거제 양떡메마을, 합천 들녘 농특산물로…손두부·인절미 만들기 2024-06-18 15:55:41
마을 이름도 양떡메 마을로 바꾸고 ‘브랜드화’에 착수했다. 합천 들녘에서 재배되는 신선한 원재료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양떡메 식품에 대한 자부심이 느껴진다. 2021년 팜스테이마을로 지정받은 양떡메 마을에서는 ‘행복 공동체’를 직접 느낄 수 있다. 마을 주민들은 주5일 점심을 함께 먹으며 가족처럼 소통한다....
불닭 팔리면 팔릴수록 '대박'…삼양식품 덕에 웃는 '이 회사' 2024-06-13 10:19:15
대상 판매(B2C)로 자체 브랜드화를 추진하는 사업 다변화가 차기 성장 모멘텀”이라며 “기존 식품 소재 사업을 바탕으로 부가가치가 높은 간편식, 조미료 등 완제품 출시를 통해 시장 트렌드 변화에 탄력적으로 대응하는 건 또 다른 성장 모멘텀으로 작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경우 한경닷컴 기자 case@hankyung.com
삼표시멘트, 저탄소 친환경 제품군 '블루멘트' 상표권 출원 2024-06-12 10:37:23
삼표시멘트가 저탄소 친환경 특수 시멘트 브랜드화에 나선다. 삼표시멘트는 해당 제품군를 '블루멘트'로 명명하고 상표권을 출원했다고 12일 밝혔다. 블루멘트는 삼표그룹의 상징색인 '블루'와 '시멘트'의 합성어다. 로고는 친환경을 상징하는 초록색으로 표현했다. 특히 대각선으로 봤을 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