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비브(ViiV), 숏폼 영상과 AI 기술 더했다…여행업의 새로운 방향 제시 2024-05-20 13:54:14
숙소 예약을 만들어내며 숏폼 콘텐츠와 여행 커머스의 시너지를 입증했다. 요즘 유행하는 흥미 위주의 짧은 영상을 넘어, 위치 기반 데이터를 포함한 메타 데이터 콘텐츠를 확보해 여행 상품들과 연동하며 만들어낸 성과인 만큼, 여행업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했다는 평을 받았다. 특히 5년 전부터 운영해 온 템플릿 기...
"다 망하는 줄 알았는데"…판 뒤집어버린 홈쇼핑의 '대반전' 2024-05-10 09:00:03
비중을 줄이고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비중은 늘리는 '탈(脫)TV'를 앞세워 체질 개선에 나선 이유다. 실제로 홈쇼핑업계 매출에서 TV 방송이 차지하는 비중은 꾸준히 줄어들고 있다. 2019년까지만 해도 56.5%였던 TV 비중은 2022년 기준 50% 밑으로 떨어졌다. CJ온스타일은 올해를 모바일 원년을 삼고 라이브방송...
롯데온, 비브이엠티와 제휴…뷰티 브랜드 '쿼터노트' 출시 2024-04-04 19:06:24
통합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이 오는 8일 단독 뷰티 브랜드 ‘쿼터노트’를 내놓는다고 4일 밝혔다. 쿼터노트는 롯데온이 화장품 업체 비브이엠티와 공동으로 기획한 브랜드다. 쿼터노트는 2030세대를 타깃으로 했다. 셰이딩과 하이라이터 등 신제품 3종은 색조 화장품으로는 기존에 한 번도 출시되지 않은 착색 메이크업...
롯데온, 단독 뷰티 브랜드 '쿼터노트' 출시…2030 겨냥 2024-04-04 15:44:50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이 오는 8일 단독 뷰티 브랜드 ‘쿼터노트’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쿼터노트는 롯데온이 화장품 업체 비브이엠티와 공동으로 기획 및 개발한 브랜드다. 쿼터노트는 2030세대를 타깃으로 했다. 쉐이딩과 하이라이터 등 신제품 3종은 색조 화장품 제품으로는 기존에 한 번도 출시되지 않은 착색...
'다이소 품절 대란' VT 리들샷…이번엔 CJ온스타일 손잡았다 2024-04-01 18:13:23
이뤄졌다. 다이소를 통해 유통 채널의 위력을 실감한 브이티코스메틱은 이번엔 CJ온스타일에서 신제품을 선보였다. CJ ENM 커머스 부문이 운영하는 CJ온스타일은 TV 홈쇼핑은 물론 온라인 ‘라이브 방송(라방)’과 유튜브, tvN 가상광고 등 다양한 콘텐츠 마케팅 채널을 보유하고 있다. 정 대표는 “신제품 출시를 준비하면...
[단독] '다이소 품절 대란' 그 화장품, CJ온스타일 손잡았다 2024-04-01 15:47:38
채널의 위력을 실감한 브이티코스메틱은 이번엔 CJ온스타일과 손을 잡았다. CJ ENM 커머스 부문이 운영하는 CJ온스타일은 TV 홈쇼핑은 물론이고 온라인 ‘라이브 방송(라방)’과 유튜브, tvN 가상광고 등 TV와 모바일에 걸쳐 다양한 콘텐츠 마케팅 채널을 보유하고 있다. 정 대표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준비하면서 매출...
KT, 설 맞아 납품 대금 1천193억원 조기 지급 2024-01-21 09:33:43
KT커머스, KT스튜디오지니, KT DS, 브이피, KT엔지니어링, 이니텍, KT is다. KT는 매년 설, 한가위를 앞두고 납품 대금을 미리 지급해왔으며, 시중 금리 대비 저리로 대출받을 수 있는 1천억 원 규모 상생협력 펀드를 별도로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KT는 윤리경영 실천 강화를 위해 협력사 등 이해관계자와 선물을 주고받는...
롯데홈쇼핑, TV·인터넷·모바일 총출동…설 명절 앞두고 인기 선물 '대잔치' 2024-01-17 16:08:45
예능 콘텐츠와 홈쇼핑을 결합한 ‘콘텐츠 커머스’가 인기다. 롯데홈쇼핑의 유튜브 예능 채널 ‘내내스튜디오’는 예능 ‘강남의 덤덤’, 초고화질 식품 제조 영상 ‘멍고리즘’ 등을 선보이며 누적 조회수 1600만 회 이상을 기록했다. 모바일TV ‘엘라이브’에서는 18일 개그맨 이상훈이 출연해 키덜트(키드+어덜트)족을...
[스타워즈] '이름값' 제대로 했다…신한證 황재수 최종 우승 2023-12-28 19:04:28
기업 레고켐바이오를 비롯해 브이티, 아이티센, 오스코텍, 유한양행,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등 총 6종목이다. 업종을 살펴보면 제약·바이오에 비중을 집중했고 화장품과 미디어커머스, 정보기술(IT) 서비스 등에도 주목했다. 황 지점장은 거래일 기준 대회 종료일 전일(27일) 보유종목들을 전량 매도 처리했다. 황...
에이피알 창업자도 IPO 공모 때 100억원대 주식 판다 2023-12-26 14:53:45
창업한 1세대 미디어 커머스 기업이다. 화장품 브랜드 에이프릴스킨, 의류 브랜드 널디, 뷰티브랜드 메디큐브, 즉석 포토부스 브랜드 포토그레이 등을 보유하고 있다. 2021년부터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디큐브 에이지알’를 선보이며 뷰티 테크 기업으로 전환했다. 에이지알은 국내외 누적 판매 150만대를 넘겼다. 올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