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천자칼럼] 1000만 관중 프로야구의 명암 2024-09-18 17:44:24
티빙과 중계권 계약을 새로 맺으며 2차 저작물을 허용하도록 했다. 일반 팬도 유튜브와 SNS를 통해 경기 영상 관련 숏폼 등을 자유롭게 올리고 공유하는 것이 가능해졌는데, 이를 통해 SNS와 ‘밈’ 문화를 즐기는 20대와 여성층이 신규 팬으로 대거 유입됐다. 한국 프로야구는 그렇지 않아도 스포츠와 오락을 결합한...
[위클리 스마트] "국내 OTT 주류는 일단 광고 없는 패키지 구독" 2024-09-14 10:00:09
티빙과 웨이브 등 토종 OTT들의 선전이 돋보이는 배경을 묻자 "콘텐츠가 왕이라는 말들을 하는데, 한국 시장에 딱 맞는 표현"이라며 "주요 스포츠 콘텐츠와 인기 드라마 시리즈가 한국 OTT의 성공을 이끌었다. 또 한국 업체들은 할인 혜택으로 매력적인 구독가를 제공한다"고 답했다. 티빙의 프로야구 중계와 웨이브의...
'9부 능선' 온 티빙·웨이브 합병…막판 진통 중 2024-09-06 07:30:01
티빙과 웨이브의 합병이 협상 시한이 임박한 가운데 막판 진통 중이다. 넷플릭스가 합병 '판 흔들기'에 나선 데다 이해 관계사들이 각자 이익에 따라 유리한 고지를 점하고자 이견을 보이면서 자칫 경쟁력 있는 국내 OTT 플랫폼이 탄생할 수 있는 '막차'를 떠나보내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나온다. 8일...
롯데웰푸드, 무설탕 디저트 요거트 선보여…'제로' 영역 확장 2024-08-29 10:03:34
14g의 식이섬유와 400억CFU(미생물 집락형성단위, Colony-forming unit)가 들어있다. 롯데웰푸드 제로는 건강 열풍을 공략하는 무설탇·무당류 디저트 브랜드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건과, 빙과에 이어 유가공으로 제품 영역을 확장해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kez@yna.co.kr (끝) <저작권자(c)...
K아이스크림, 비건으로 유럽 공략 2024-08-27 17:36:29
앞세워 유럽 빙과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식물성 메로나는 탈지분유 대신 식물성 원료인 오트(귀리)를 사용해 기존 메로나 맛을 구현한 수출 전용 비건 제품이다. 작년 5월 호주를 시작으로 유럽과 캐나다 등에 수출되고 있다. 27일 빙그레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식물성 메로나의 유럽 수출액은 작년 하반기 대비...
DL이앤씨 "안전보건자문위원회 본격 활동 시작" 2024-08-27 14:35:24
집중력이 저하되는 3시에는 음료, 화채, 빙과류 등을 제공해 근로자와 함께하는 시간을 갖고 있다. 또한 근로자가 스스로 안전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 전용 플랫폼인 안전신문고를 도입하고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현장 곳곳에 부착된 QR코드를 통해 손쉽게 접속할 수 있으며 특히 온열질환으로 건강장해가 발생할...
DL이앤씨, 안전보건자문위원회 본격 활동 나서 2024-08-27 09:54:29
화채, 빙과류 등을 제공한다. 근로자가 스스로 안전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 전용 플랫폼인 안전신문고를 도입하고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현장 곳곳에 부착된 QR코드를 통해 손쉽게 접속할 수 있고, 특히 온열질환으로 건강장해가 발생할 경우 스스로 작업을 중단할 수 있는 ’작업중지권’ 사용을 권장하고 있다....
사상 최대 판매라는데…"주식 사볼까" 2024-08-25 07:18:02
판매가 사상 최대 수준을 기록했다. 25일 제과·빙과업계에 따르면 2020년 해태아이스크림을 인수한 빙그레는 올해 7∼8월 성수기 아이스크림 매출이 작년 동기 대비 약 5% 증가해 사상 최대를 기록했다. 빙그레 관계자는 "아이스크림 매출은 작년에 역대 최대였는데 올여름은 작년 여름보다 매출이 더 늘었다"면서 "어린...
올여름 찜통더위에 아이스크림 판매 '사상 최대' 2024-08-25 06:25:00
아이스크림 판매 '사상 최대' 빙그레·롯데, 3분기 빙과 매출 6% 증가 전망 편의점 3사, 7∼8월 매출 증가율 20% 육박 월드콘·메로나·브라보콘 인기…편의점 PB제품도 각광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김윤구 기자 = 올여름 역대급 폭염에 아이스크림 판매가 사상 최대 수준인 것으로 파악됐다. 롯데웰푸드[280360](...
'웨이브' 떠나자 '넷플릭스'가 호시탐탐…OTT 전쟁 시작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4-08-23 20:04:02
빙과 합병에 걸림돌이 되고 있다는 지적이다. 방송사의 요구가 받아들여진다면 합병 후 출범할 OTT 콘텐츠 경쟁력이 하락할 수 있다는 우려 때문이다. 독점 콘텐츠는 유료 이용자를 늘리고, 플랫폼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필수 요소로 꼽힌다. 특히 넷플릭스가 국내에서 강력한 지배력과 영향력을 발휘하는 상황에서 티빙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