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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본현대생명, 노후맞춤설계 '경영인 정기보험' 출시 2024-10-23 10:04:48
예기치 못한 사고로 유고 시 기업 리스크에 대비하는 '맥스(MAX) 경영인 정기보험 탑픽' 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상품은 금리확정형 상품으로, 가입 후 5년 경과 시점부터 매년 사망보험금이 증액된다. 가입 후 5년 이후부터 10년 이내에는 사망보험금이 매년 가입금액의 10%씩 증가하고, 가입 후 10년...
대형 손보사 9월 車보험 손해율 87%…내년 보험료 인상 불가피? 2024-10-22 18:01:06
보험금 비율)이 86.6%까지 급등한 것으로 나타났다. 22일 손해보험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삼성화재·DB손해보험·현대해상·KB손해보험 등 대형 손보사 4곳의 자동차보험 손해율은 평균 86.6%로 집계됐다. 전년 동기 82% 대비 4.6%포인트 상승한 수치다. 회사별로는 ▲삼성화재 86.5% ▲현대해상 86.3% ▲KB손해보험...
'친부 살해' 김신혜 재심 공판…검찰, 무기징역 구형 2024-10-21 20:38:48
명의로 보험 7개에 가입했고, 수령 가능한 보험금은 당시 3억5천만원, 교통사고 사망 시 9억원 상당이었다"며 "술에 수면유도제를 탔다는 범인만 알 수 있는 범행 방법을 김 씨는 아버지의 부검 전 알고 있었는데, 이를 종합하면 살해 사실을 인정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김씨의 변호인 박준영 변호사는 수면제·성적...
'실손24' 앱으로 실손보험 청구…서류 안떼도 된다 2024-10-20 18:57:08
보험금이 소액인 경우 청구를 포기하는 사례가 적지 않았다. 앞으로는 병원 방문이나 복잡한 서류 발급 절차 없이 모바일로 간편하게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다. 간소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선 먼저 보험개발원이 운영하는 ‘실손24’ 앱을 설치하거나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한다. 이후 약관 동의와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
"병원 서류 떼기 귀찮았는데"…실손보험금 손쉽게 받게 된다 2024-10-19 19:24:18
보험금이 소액인 경우 청구를 포기하는 사례가 적지 않았다. 앞으로는 병원 방문이나 복잡한 서류 발급 절차 없이 모바일로 간편하게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다. 간소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선 먼저 보험개발원이 운영하는 ‘실손24’ 앱을 설치하거나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한다. 이후 약관 동의와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
법규 위반 차량에 '쾅'…억대 보험금 챙긴 부부 2024-10-12 13:04:16
교통법규 위반 차량을 고의로 들이받아 사고를 낸 뒤 억대 보험금을 타낸 부부가 실형을 선고받았다. 전주지법 형사6단독(김서영 판사)은 보험사기방지 특별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남편 A(51)씨에게 징역 8개월을, 아내 B(45)씨에게는 징역 6개월을 각각 선고했다고 12일 밝혔다. A씨와 B씨는 2018년 9월∼2022년 6월...
'법규 위반 차량' 노렸다…억대 보험금 뜯은 부부 2024-10-12 09:00:35
교통사고를 냈다. 차로를 준수하지 않거나 교통법규를 위반한 차량을 골라 대상으로 삼았다. 이들은 차선 변경이 불가능한 흰색 실선을 넘어 진로를 바꾸는 차량을 보면 가속 페달을 밟아 일부러 들이받는 식으로 범행했다. 이 경우 교통법규를 위반한 상대 차에 과실 비율이 높게 책정되어 보험금 지급 절차가 수월하게...
급발진 주장 사망사고, 2심서 유죄로 뒤집혀 2024-10-10 16:50:41
기계적 이상은 발견되지 않았고, 피고인이 사고 당시 브레이크를 밟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며 "가속페달을 오인한 운전 과실에서 기인한 사고로 보인다"고 판단했다. 이에 따라 무죄를 선고한 1심 판결을 파기하고 유죄를 선고했다. 재판부는 "과실 정도가 가볍지 않고, 불의의 사고를 당한 피해자들의 황망함이나 정신적...
교보생명, 보험 가입·유지·지급 모든 프로세스 디지털화 2024-10-10 16:21:15
11.5시간으로 줄었다. 교보생명은 2022년에 보험금 청구서류를 처리하는 광학문자인식(OCR) 시스템을 고도화했다. 또 사고보험금 인공지능(AI) 심사 모델을 도입했다. OCR 시스템은 업계 최초로 13종의 청구 서류를 인식하며 서류 접수 시 OCR 기술을 통해 문자를 데이터화해 접수 업무를 도와준다. 사고보험금 AI 심사...
NH농협생명, '고객기상청' 앱 등 디지털 신기술로 고객보호 2024-10-10 16:19:26
△사고보험금 전용 콜센터 운영 △비대면 고객 의견 청취 프로세스인 고객기상청 운영 등이 있다. 고객기상청은 NH농협생명 앱에서 서비스 만족도를 날씨의 형태로 의견을 남길수 있는 소통창구다. NH농협생명은 고객 보호를 강화하기 위해 ‘내맘같은 고객센터’도 운영 중이다. 매년 150만건 이상 상담을 진행하며 맞춤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