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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소형 승합·화물차 검사 주기 1년→2년으로 완화 2023-11-16 11:03:23
비사업용 대형승합차에 대해서도 정기검사 주기를 현행 '차령 5년 초과부터 6개월마다 검사'에서 '차령 8년 초과부터 6개월마다 검사'로 완화했다. 이밖에 대형 승합차 및 화물차는 과다 적재, 장거리 운행 등으로 사고 위험이 높아 현행 검사 주기를 유지하기로 했다. 이번 시행안은 대통령실 국민제안을...
"전기버스 배터리 품질보증체계, 선제적으로 정비해야" 2023-10-30 06:00:05
배터리 품질보증체계, 선제적으로 정비해야" 자동차연구원 "中 전기버스 배터리 노후화로 자금난·분쟁" (서울=연합뉴스) 이승연 기자 = 우리나라 전기버스의 배터리 노후화 시점이 조만간 도래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선제적으로 관련 체계를 정비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30일 한국자동차연구원의 '중국 사례로...
"택시기사 10명 중 4명은 65세 이상" 2023-10-02 10:37:39
택시보다는 낮았다. 사업용 운수 종사자 중에서도 택시의 고령자 비중이 두드러진 것은 버스나 화물 운수 업무를 하던 사람들이 은퇴 후 개인택시로 직업을 변경해 계속 운송업을 이어가는 경우가 많은데 따른 것이라고 연구팀은 해석했다. 택시 업종은 지난 10년간 고령자의 증가세도 컸다. 2011년부터 2016년까지 5년간...
안전띠 의무화에도 착용률 5년간 답보…"뒷좌석서도 필수" 2023-09-17 11:00:02
등 사업용 자동차 운전자에 대한 교통안전체험교육에 안전띠 착용에 관한 내용을 확대 편성할 계획이다. 국민 의식을 개선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의 실험과 홍보사업도 추진할 방침이다. 공단 권용복 이사장은 "전 좌석 안전띠 착용이 의무화된 지 5년이지만 아직도 뒷좌석 안전띠 착용률은 저조하다"며 "우리나라 교통사고...
[한경에세이] 이장우는 꿈을 이룰 수 있을까? 2023-08-02 18:33:59
이하, 사업용 플레저보트는 길이 24m 미만으로 작게 설정돼 있어 레저사업을 하려는 업체로선 채산성이 없다. 따라서 유럽 또는 수상레저 선진국처럼 선박의 길이와 톤수 규제에서 현재와 미래를 반영한 제도 변화가 필요하다. 레저보트 또는 플레저보트 역시 보험 가입이 필수 요건이나 자동차보험처럼 다양한 공제회사가...
비사업용 경소형 승합·화물차 배출가스 검사 '출고 4년후'부터 2023-07-25 12:00:25
사업용 경소형 승합·화물차 배출가스 검사 '출고 4년후'부터 자동차 정기검사 주기 조정 맞춰 변경…내년 1월 1일 시행 (서울=연합뉴스) 이재영 기자 = 비사업용 승합·화물차는 앞으로 출고 후 4년이 지난 뒤부터 배출가스 정밀검사를 받으면 되게 된다. 환경부는 사업용 화물차를 제외한 경·소형 승합·화물차...
교통안전공단-현대차, 전기차 안전운전 시범교육 2023-07-06 18:37:54
= 한국교통안전공단은 현대자동차[005380]와 함께 6일 경기도 화성시 교통안전 체험교육센터에서 전기차 운전자를 위한 안전운전 교육 프로그램 시범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현대차 전기차를 보유한 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안전운전에 대한 기본이론과 전기차의 조작·사용 주의사항 등 실내교육과 함께...
자동차 리스 vs 렌트…사업자, 뭐가 더 유리할까 [더 머니이스트-혜움의 택스 인사이트] 2023-07-05 08:00:03
Q : 사업용 차량인데 자동차 보험은 동일하게 가입하면 되나요? A : 개인인지 법인인지에 따라 업무용 전용 자동차보험 가입 의무를 판단해야 합니다. 만약 해당한다면 업무용 전용 자동차보험에 가입해야 하죠. 이는 의무규정인 만큼 해당하는 사업자가 업무용 전용 자동차보험에 가입하지 않는다면, 해당 차량에 대해서는...
[하이빔]들썩이는 전기차 충전시장, 그리고 배터리 2023-07-03 07:58:26
식별번호를 자동차등록원부에 기재하고 핵심 소프트웨어인 bms(battery management system) 관리를 강화하는 게 골자다. 시험 항목에 사고 재현시험을 추가하고 배터리 이상 감지, 경고, 화재발생 시 경보기능 등도 넣기로 했다. 이들 평가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을 때 보조금을 지급하는 방안도 확정했다. 충전시설에서...
차 주행거리, 승용차 줄고 화물차 증가...팬데믹 영향 2023-06-30 17:23:13
늘었다고 공단은 분석했다. 특히 사업용 화물차의 주행거리는 전년에 비해 12.5% 늘었다. 사용 연료별로 보면 전통적인 차량용 연료인 휘발유, 경유, 액화석유가스(LPG) 사용 차량의 주행거리는 일제히 줄었다. 반대로 전기차, 수소차, 압축천연가스(CNG) 차량 등 '기타연료' 자동차의 주행거리는 전년 대비 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