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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주에 와인·탄산 더하니…작년에만 2100만병 '불티' 2024-03-25 09:52:39
만에 230만병이 판매됐다. 롯데칠성음료는 청하 브랜드가 별빛청하와 로제청하 인기에 힘입어 올해 700억원 중반대의 사상 최대 매출을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1986년 출시된 청하 역시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고 전했다. 지난해 청하와 청하 드라이의 판매량은 약 4000만병(12000kL)으로 동일 기간 국내 사케...
'잃어버린 30년' 견뎌낸 日 브랜드…잘 되는 이유 있었다 2024-03-02 14:00:31
38.61%)과 테라(11.85%), 발포주 필라이트(6.1%)에 이어 4위에 올랐다. 롯데아사히주류는 제조사 점유율 기준 3위에 올랐다. 소비자들은 역대급 엔저(엔화 약세)에 해외 직접구매(직구)로도 다양한 물품을 사들이고 있다. 몰테일에 따르면 지난해 해당 해외직구 플랫폼에서 일본 직구 매출은 17%, 건수는 13% 증가했다. 인...
민주콩고 유엔평화유지군 25년 만에 철수 시작 2024-02-29 18:21:39
공격을 재개하고 지난해 3월부터 대대적 공세를 펼치고 있다. 이달 들어서는 노스키부주 주도 고마에서 서북쪽으로 23㎞ 떨어진 사케 마을에서 M23의 공격으로 주민 수천 명이 피란길에 오르는 등 충돌이 격화하는 양상이다. hyunmin623@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낭만·힐링·체험 다 있다…인생에 한번은 꼭 크루즈 여행 2024-02-26 16:03:46
‘하코다테·아오모리’ 상품 모두 부산에서 11만4500t급 이탈리아 대형 크루즈 코스타 세레나호를 탄다. ‘바다 위 특급호텔’로 불리는 크루즈다. 선박 길이만 290m에 달하며, 3780명까지 수용할 수 있다. 배 안에는 8개의 수영장 및 자쿠지, 5개의 레스토랑, 11개의 바 및 라운지 등 즐길거리가 풍부하다. 한국인 승무원...
"한국과 천지 차이"…기묘한 광경으로 눈길 끄는 '눈꽃 성지' [정영효의 인사이드 재팬] 2024-02-15 07:05:01
온천과 사케, 화산과 호수의 고장 도호쿠(東北)의 겨울이 깊어지면 세계적으로 보기 드문 대자연의 장관이 펼쳐진다. 눈과 얼음, 그리고 고산목의 질긴 생명력이 만드는 기적 수빙(樹氷·얼음나무)이다. 최대 40m 크기의 얼음뭉치들이 일본에서 가장 깊은 땅 도호쿠의 해발 1500m 산능성이를 빽빽하게 채운다. 인간 세계를...
민주콩고 동부 반군 공세 격화…수천명 피란길 2024-02-08 18:31:40
위해 분전하고 있으나 1주일째 치열한 교전이 이어지면서 사케 마을 주민 수천 명이 고마에서 서쪽으로 약 10㎞ 떨어진 불렝고 마을에 도착했다. 피란민 저스틴 무사우는 "정부군과 M23 반군 사이의 격렬한 전투로 사케의 상황이 매우 좋지 않다"며 "중화기 공격이 난무하고 폭탄이 마을에 떨어져 도망칠 수밖에 없었다"고...
"이부진 사장님 팬 됐습니다"…女 아나운서 감탄한 이유 2024-02-04 16:36:39
기념식을 제주 호텔신라에서 했고, 강사로 초빙돼 이부진 사장님과 한 테이블에 앉아 오랜 시간을 함께했다"고 전했다. 호텔신라는 '맛있는 제주'를 통해 제주에 있는 작은 식당들의 운영을 돕고 있다. 임직원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폐업 위기에 놓인 음식점 상인들에게 조리법과 손님 응대법, 메뉴 구성 등의 노하...
바람과 눈이 빚어낸 설국 2024-01-25 19:07:22
동계올림픽이 열렸던 샤모니 몽블랑의 매력은 ‘걸어서 누비는 알프스’다. 20㎞에 달하는 슬로프를 스키 없이도 즐길 수 있어서다. 알프스 곳곳의 스키장이 눈이 내리지 않아 폐장하는 요즘, 어쩌면 마지막이 될 수 있는 알프스 트레킹은 더 늦게 전에 어서 오라며, 지구인들의 발길을 재촉한다.잠자는 괴물의 머리맡을...
[책마을] 일본은 어떻게 위스키 강국이 됐나 2024-01-19 18:55:33
2020년 일본 위스키가 사케를 제치고 일본 주류 수출 품목 1위에 올랐다. 은 세계 5대 위스키 강국 일본의 역사를 짚어보는 책이다. 책을 쓴 김대영은 전 NHK 서울지국 기자이자 위스키 블로그와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위스키 애호가다. 일본 위스키의 역사를 거슬러 올라가면 스코틀랜드와 닿게 된다. ‘일본 위스키의...
몰테일 "작년 일본 직구 매출 17%↑…엔저·차별화 효과" 2024-01-15 10:08:12
100엔당 867.38원을 기록하는 등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최저 수준까지 떨어졌다. 몰테일 전체 서비스를 통한 작년 일본 직구 인기 상품은 주류, 테크, 패션, 건강기능식품, 취미용품 등 다양했다. 특히 엔저 효과로 주류 직구가 늘어 사케 매출이 2022년 대비 712% 늘었다. 닷사이, 쿠보다 등 유명 제품과 함께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