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세계, 3분기 매출 1조5천401억원 2.8% 증가…불황 속 성장세(종합) 2024-11-08 13:41:26
등 주요 점포의 리뉴얼(재단장) 투자로 감가상각비가 증가한 데 따른 것이다. 신세계는 디저트 전문관인 스위트파크(강남·대구점), 백화점과 호텔의 경계를 허문 '하우스 오브 신세계'(강남점) 등의 공간 혁신으로 지속 성장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프라다뷰티 국내 1호 매장, 세계적인 샴페인...
롯데쇼핑, 3분기 영업익 1550억원…전년比 9.1%↑ 2024-11-07 16:58:02
동기 대비 0.8%, 8.0% 감소했다. 주요점 리뉴얼로 인한 감가상각비 증가 및 구조 개선을 위한 일회성 비용 영향이다. 9월까지 이어진 폭염으로 패션 수요가 감소했지만, 리뉴얼을 진행한 수도권 대형점 누계 매출이 6.7% 신장하며 전체 실적을 견인했다. 그로서리(마트·슈퍼) 부문은 1조4421억원의 매출과 451억원...
GS리테일, 분기매출 3조 처음 넘겼지만…내수침체에 '수익 악화' 2024-11-07 16:54:53
감가상각비, 광고 판촉비 등이 증가한 탓에 영업익은 줄었다. 같은 기간 슈퍼마켓 매출은 4235억원, 영업익 139억원으로 각각 8.5%와 0.7% 증가했다. 홈쇼핑 매출은 3.4% 줄어든 2510억원, 영업익도 2.7% 감소한 186억원을 기록했다. GS리테일은 “통계청이 발표한 ‘9월 산업활동 동향’을 보면 3분기 음·식료품, 화장품...
롯데쇼핑, 3분기 영업이익 9%↑…“해외사업·자회사 실적 개선” 2024-11-07 16:43:53
롯데쇼핑은 “주요 점포 재단장으로 인한 감가상각비 증가와 구조 개선을 위한 일회성 비용, 지난 9월까지 이어진 폭염으로 인한 패션 수요 감소 등의 영향이 있었다”고 설명했다. 롯데백화점의 올해 1~3분기 누계 매출은 2조 4,070억원으로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4분기에는 역대급 한파가 예보된 만큼 겨울 패션...
롯데쇼핑, 3분기 영업이익 1천550억원…작년 동기보다 9% 증가(종합) 2024-11-07 16:19:10
인한 감가상각비 증가와 구조 개선을 위한 일회성 비용, 지난 9월까지 이어진 폭염으로 인한 패션 수요 감소 등의 영향이 있었다고 롯데쇼핑은 설명했다. 대신 수도권 대형점은 누계 매출이 6.7% 증가하며 전체 실적을 견인했다고 강조했다. 롯데백화점은 인천점의 프리미엄 식료품점 레피세리와 프리미엄 뷰티관, 본점의...
웹젠, 비용 증가에 3분기 영업익 작년 동기 대비 4.2%↓(종합) 2024-11-07 16:07:42
전체의 44%를 차지했고 이어 인건비 43%, 광고선전비·상각비 각 4% 등으로 나타났다. 인건비는 전년 동기 대비 12% 늘었고 지급수수료와 광고선전비는 각각 60%, 72% 증가했다. 웹젠은 신작 개발 확대와 출시에 따라 비용이 전반적으로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웹젠은 올 하반기 '뮤 모나크2'의 흥행을 이어가며...
GS리테일 3분기 영업이익 806억원…작년 동기보다 24% 감소(종합) 2024-11-07 11:39:42
신규점 출점에 따라 늘었지만, 영업이익은 운영점이 증가하면서 감가상각비와 광고 판촉비 등이 올라 작년 동기보다 51억원 감소했다고 GS리테일은 설명했다. 슈퍼마켓 매출은 4천235억원, 영업이익은 139억원으로 각각 8.5%, 0.7% 증가했다. 홈쇼핑의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2천510억원, 186억원으로 각각 3.4%, 2.7%...
"이제 발 뻗고 잘 수 있겠네"…뜻밖의 호재에 개미들 '들썩' [종목+] 2024-11-06 14:04:06
약 70억원의 상각비 절감 효과가 나타날 것"이라며 "중국 무비자 입국에 따른 패키지 송객 수 증가, 티메프 관련 일회성 비용의 기저효과를 감안할 때 약 200억원의 영업이익 개선 효과가 나타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여기에 더해 지난달 추석 전후로 10일간의 황금연휴 효과까지 감안할 경우 더 기대해볼 여지도...
KT스카이라이프, 영업이익 32% 급감…가입자도 줄어 2024-11-06 09:52:46
인한 무형자산 상각비가 올해, 내년까지 이월되면서다. 전체 가입자 수도 1년 전(582만명)보다 0.7% 줄어든 578만 명에 그쳤다. 회사 측은 “판매 수수료를 효율화하고 수익성 위주로 가입자를 모집하면서 신규 가입자 규모가 축소된 측면이 있다”고 설명했다. 가입비를 웃도는 마케팅 비용을 들여 ‘무늬만’ 가입자를...
하나證 "하나투어 목표가↑…中 무비자 입국에 수혜 기대" 2024-11-06 08:26:02
또한 "연간 80억원가량 반영돼오던 앱 개발 관련 상각비가 내년 1분기에 마지막으로 반영될 예정"이라며 "이에 따라 내년에는 연간 70억원 내외의 비용 절감 효과가 발생할 것"이라고 봤다. 실적 반등 흐름은 올해 4분기부터 나타날 것으로 보인다. 임수진 대신증권 연구원은 "3분기는 티메프(티몬·위메프) 사태는 물론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