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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고객 언어 혁신’ 활동으로 통신 문구 2만개 순화 2025-01-16 13:46:40
활동은 소비자 상담이나 통신 서비스에서 전문용어, 한자식 어투, 외래어, 공급자 관점의 표현 등을 쉬운 우리말로 바꾸는 캠페인이다. 용어 순화 작업 후 LG유플러스는 온기가 느껴지는 말투와 단어를 내세운 ‘진심체’라는 문체를 개발해 공지사항, 서비스 및 상품 안내, 고객 상담 등의 영역에 적용했다. 지난해 말엔...
클로저랩스·메타엠, '데이터 및 AI 기반 고객센터 운영 고도화' 업무협약 체결 2025-01-16 09:00:02
채널에서 유입되는 고객 상담 데이터를 통합 분석해 기업이 데이터 기반으로 고객 경험(CX)을 개선하고 효율적인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CX Analytics를 통해 우선적으로 개선이 필요한 제품 및 서비스의 문제를 도출하고, 고객센터 리소스 활용을 최적화해 운영 비용 절감을 지원한다. 또한 AI...
작년 마약류 중독재활 초기상담 배증…한걸음센터 확충 덕 2025-01-14 06:01:03
감소세를 보였지만 자발적 회복 희망자 대상 상담은 사회재활 핵심 인프라인 '함께한걸음센터' 확충 덕에 2배 이상으로 급증했다. 14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작년 1월 이후 11월까지 마약류 중독 사회재활 서비스 제공 건수는 2만1천55건으로 2023년 한해 1만4천758건에 비해 6천297건(42.7%) 증가했다. 이...
법정 최고금리 내리면…서민대출 더 힘들어지는 역설 2025-01-13 19:00:54
피해 신고·상담 건수는 지난해 1~11월 1만3994건으로 전년 동기 대비 11.8% 증가했다. 가격상한제의 부작용법정 최고금리 인하가 대부업 시장에 초래한 변화는 가격상한제의 부작용을 보여주는 전형적인 사례다. 가격 상한선이 시장균형가격보다 낮을 경우 초과 수요가 발생하고, 거래량이 감소하며, 암시장이 형성된다....
LH, 올해 신축매입임대 5만가구 이상 매입 2025-01-09 18:33:26
매입건수 제한도 사라진다. 지난해에는 LH가 한 사업자에게 연 4건만 매입이 가능했다. 운영 테마에 맞게 공급하는 특화형 매입임대 사업자 공모는 연중 수시 접수로 전환해 사업자 참여 기회를 확대한다. 이밖에 신축 매입임대주택의 특성을 고려해 비아파트에 적합한 맞춤형 설계·시공 기준을 마련하고 표준 설계평면을...
LGU+, 고객 문의시간 연간 1300만분 줄여...DX 전환 성과 2025-01-08 15:54:56
기사)의 방문 일정을 알려주는 알림톡에 채팅 상담을 적용해 고객이 홈매니지와 직접 소통할 수 있도록 하기도 했다. 여러 개선 결과 문의 전화 건수는 지난해에 전년보다 9.5% 줄었다. 고객의 불만 제기 전화 건수도 11.2% 감소했다. 박수 LG유플러스 CX혁신담당(상무)은 “올해 DX에 속도를 높여 고객 상담 품질을 더...
"잘 나간다더니 이게 무슨 일"…일할 곳 없는 160만명 '비명' 2025-01-07 11:58:06
2주 이상 실업수당을 신청한 '계속실업수당 청구건수'는 지난달8~14일 기준 3년 만에 최대치인 191만건으로 집계됐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팬데믹으로 경제가 다시 살아나면서 기업이 빠르게 성장했지만 이제는 신규 채용 필요성이 줄어든 기술·법률·고임금 사무직이 고통을 겪고 있다"라고 분석했다. 노동부...
[신년사] 국세청장 "2년간 세수결손 책임감…공정세정 성과도 거둬" 2025-01-02 14:30:00
상담 시스템을 전국 일선 세무관서에 도입하고 납세자 유형이나 시기에 따라 각자 필요한 내용만을 제공하는 지능형 홈택스를 안착시키겠다고 했다. 민간 플랫폼보다 편리·정확하고 수수료 부담이 없는 환급 서비스 등도 추진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일시적 자금 부담을 겪는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재난 등으로 어려움을...
오배송 택배 주인 찾아주려다…피싱범죄 위험? [더 머니이스트-백광현의 페어플레이] 2024-12-31 06:30:01
운영하는 ‘1372 소비자상담센터’에 연락하여 상담한 후, 한국소비자원의 피해구제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 업무를 하는 기구로서, 소비자와 택배회사 사이에 발생하는 분쟁은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따라 해결합니다. 만약 한국소비자원을 통해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지난달 소비자상담센터에 '헬스장' 불만 최다…계약 전 주의해야 2024-12-24 10:53:08
1372 소비자 상담센터 상담 분석 결과를 보면 상담 건수는 헬스장이 1천313건으로 가장 많았고 의류·섬유(1천119건), 항공여객운송서비스(1천6건), 세탁서비스(841건) 등 순이었다. 헬스장과 의류·섬유, 항공여객운송서비스 관련 상담은 중도 해지나 구매 취소 시 업체가 환급을 거부하거나 과도한 위약금을 요구한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