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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대륙아주 서비스 중단에도…변협, 과태료 1000만원 등 징계 2024-11-19 22:06:29
올해 3월 대형 로펌 최초로 온라인 채팅을 통한 법률 상담 서비스 'AI 대륙아주'를 출범했고, 변협은 해당 서비스가 위법하다는 입장을 고수해왔다. 이 서비스를 개발하는 데 대규모언어모델(LLM) 기술을 제공한 법률정보기술 스타트업 넥서스AI가 챗봇 상에 노출된 것이 변호사법 제34조 5항에 위반된다는 논리다....
"AI가 상담 돕는다"…SK텔레콤, AI 고객센터 오픈 2024-11-18 08:47:24
LMM을 개발했다. 그동안 SK텔레콤은 상담 대기 없이 콜봇을 통한 빠른 상담, 번거로운 절차 없이 가입자 목소리만으로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성문 인증 등 다양한 AI 기술을 활용해 왔다. 이제는 자체 개발한 Telco LLM·LMM을 실제 상담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AI 상담 업무 지원 시스템을 구축하고 이를 통해 소비자에게...
[부산연합기술지주 2024 해양수산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 보육 스타트업CEO] 의료 인프라 플랫폼 ‘OCECARE’를 개발하는 스타트업 ‘브이엠에스홀딩스’ 2024-11-13 17:53:53
낮아지고 많은 사람이 관심을 가지고 지원하는 해양산업이 되도록 지원하는 ‘해상 라이프스타일 선도기업’을 목표로 한다”고 말했다. 설립일 : 2024년 3월 주요사업 : 의료 인프라 플랫폼 OCECARE 성과 : 1차 MVP용 건강상담 누적 이용자 1000명 돌파, MVP 운영 6개월간 매출 4000만원 달성 이진호 기자...
유비케어, AI 컨텍센터 시스템 구축…EMR 업계 최초 2024-11-08 10:27:15
문의사항 처리용 지식과 정보가 상담원에게 자동 매칭돼 제공된다. 챗봇을 활용한 신규 서비스 채널 확장 등을 통해 서비스 접근성과 업무 효율성도 개선할 방침이다. 유비케어 이상경 대표는 "2024년말부터 AI 서비스를 단계적으로 도입해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며, 내년에는 챗봇을 통해 의사랑 제품 상담까지 가능하도록...
"이런 불황에 채용?" 'BM' 탄탄한 스타트업은 '인재 확보'에 총력 2024-11-07 17:50:51
분석 △고객상담용 챗봇 제작 등 다양한 AI 솔루션이 등록돼있다. 각 기업은 내부에 개발 전문가가 없어도 서비스별로 구비된 데모 AI를 체험하고, 도입까지 일괄로 처리할 수 있다. 개발자가 있는 기업은 API 형태로 활용할 수 있다. 이들 솔루션은 패션, 커머스, 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이 활용 가능하다. 이번 AI...
차봇모빌리티, 딜러 영업 관리 앱 '차봇프라임' 새 단장 2024-10-31 10:34:31
개선을 통해 판매사원들은 고객 상담 중에도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조회할 수 있으며 보험이나 금융 상품을 즉시 확인하여 안내할 수 있다. 새롭게 추가된 포인트 적립 및 E 쿠폰 시스템도 눈에 띄는 변화다. 이는 이번 리뉴얼의 핵심 기능 중 하나로 자동차 보험, 금융, 시공 등 앱 서비스 이용 시...
퇴직연금 이전 D-1…미래에셋·하나은행 등 우수사업자 선정 2024-10-30 15:18:07
효율성을 높이고, 퇴직연금 상담을 위한 전용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콜센터 운영시간 외엔 챗봇 서비스를 제공해 편의성을 도모했다. 하나은행은 퇴직연금 서비스 역량 제고를 위해 별도 컴플라이언스팀을 신설했으며, 지방 소재 기업에 대한 자산관리 컨설팅 서비스와 은퇴 직전 재직자나 퇴직자를 위한 노후설계...
에스알, 국민비서 SRT 상담 챗봇에서 콜센터 상담원 연결까지 한번에 2024-10-28 10:17:03
상담 챗봇 이용 중 문자 상담이 어려울 경우, 대화창에서 미응답 메시지와 함께 콜센터 연결을 안내한다. 상담원에게 바로 연결해주고, 상담원은 고객의 챗봇 대화 이력을 확인하고 상담할 수 있도록 구현해 이용자의 편리성을 더했다. 에스알은 행정안전부 국민 비서 상담 서비스 이용기관으로, 2022년 12월부터 국민 비서...
카카오페이, AI로 편리한 금융생활 만든다 2024-10-24 14:32:11
챗봇 상담을 통한 맞춤 서비스와 함께 LLM을 도입해 사용자의 질문 의도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자연스러운 언어로 답변을 생성해 마치 전문가와 상담하는 듯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FAQ봇과 주식봇이 대표적인 서비스다. FAQ봇은 고객센터에 적용되어 있다. 카카오페이 고객센터 '자주하는 질문'에 사용자가...
모의투자부터 보험 진단까지…카카오페이, 생성형 AI 탑재 금융비서 '눈길' 2024-10-24 14:10:52
전문가와 상담하는 듯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이런 기술이 탑재된 대표적인 서비스가 FAQ봇과 주식봇이다. 보험진단 AI 서비스도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FAQ봇은 고객센터에 적용돼 있다. 카카오페이 고객센터 '자주하는 질문'에 사용자가 질문을 입력하면 기존 정보를 바탕으로 생성형 AI가 적합한 답변을 정리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