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B국민은행, 여섯시 은행·점심시간 집중상담, 영업시간 특화 2024-10-10 16:35:39
수 있다. 점심시간 집중상담 운영점에는 점심시간 전과 후에 방문하는 고객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지점 근무 인력을 추가 배치한다. 점심시간 집중상담 운영 지점은 국민은행 홈페이지 내에서 ‘지점안내’ 또는 KB스타뱅킹 내 ‘점심시간 집중상담 지점 안내/찾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고객이 더...
SC제일은행, 글로벌 자산관리 서비스…ESG 투자 주도 2024-10-10 16:21:53
직원으로부터 자산관리 상담도 받아 볼 수 있다. SC제일은행은 코로나19를 계기로 2020년 4월 은행권에서 가장 선도적으로 온라인·모바일 방식의 ‘웰쓰케어 웹 세미나’를 도입했다. 현재까지 20회 이상 웹 세미나를 진행했고, 총 1만5000여 명의 고객이 비대면 방식의 라이브 웹 세미나에 참여했다. SC제일은행은 글로벌...
경청, 기술탈취 중소기업 지원으로 '지식재산대상' 수상 2024-10-10 09:17:14
및 상담, 피해사례 연구를 통한 제도 개선 사업 등의 활동에 대한 공로로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설명했다. 지난 2019년 손태복 부천대 교수가 설립한 경청은 이후 5년간 대기업과의 기술 탈취 분쟁으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 소상공인을 위해 400여건의 무료 법률 지원 활동을 해왔다. kaka@yna.co.kr (끝) <저작권자(c)...
"방심위 직원 1명이 디지털 성범죄 정보 최대 8천건씩 처리" 2024-10-09 06:01:02
1명이 처리한 사례가 967건이었다. 이것도 매우 많은 수준이지만 다른 팀 사정은 더욱 심각해 긴급대응팀은 총 5만96건의 관련 심의가 이뤄져 직원 1명당 7천154건씩 처리한 것으로 분석됐다. 청소년보호팀은 총 6만4천702건의 심의를 해 직원 1명당 무려 8천88건을 처리한 셈이었다. 방심위는 디지털 성범죄 정보 신속...
취업 발목잡고 수입도 찔끔…'워홀' 접는 청년 2024-10-08 17:41:48
자체를 기회로 여기는 학생이 많았는데, 요즘은 상담하러 왔음에도 ‘공백기가 생기면 취업 때 발목이 잡히진 않을까’ 걱정하는 이가 많다”고 전했다. ‘한국 워홀러의 천국’으로 불리던 호주로 떠나는 이들도 크게 줄었다. 2009년에는 3만9505건의 호주 워홀 비자가 발급됐는데 지난해엔 1만4680건으로 줄었다. 이 기간...
LH, 주거복지사 10주년 세미나…역할 재조명·발전 방향 논의 2024-10-08 09:26:27
한 강연과 종합 토론, 주거복지사 현황과 활동 사례 공유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지난 2014년 주거복지사 도입 시점부터 LH는 주거복지사 양성을 지원하고 있으며, 임직원 1천600여명이 주거복지사 자격을 취득해 업무에도 활용 중이다. 이와 함께 LH는 취약계층이 많은 영구임대 111곳에 주거복지사를 배치해 운영하고...
LH, 주거복지사 10주년 기념 서비스 발전방향 세미나 개최 2024-10-08 09:04:46
한 강연과 토론을 하고 주거복지사 현황과 활동 사례 등을 공유했다. LH는 2014년 주거복지사 제도 도입 시기부터 현장실습 기관으로서 주거복지사 양성을 지원하고 있다. 임직원 1600여명도 주거복지사 자격을 취득해 업무에도 활용하고 있다. LH는 취약계층이 많은 영구임대 111곳에 주거복지사를 배치해 운영 중이다....
"한국이 호구냐" 부글부글…넷플릭스에 분노 폭발한 이유 2024-10-08 07:23:24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OTT 관련 소비자 상담 1166건을 분석한 결과 계약해제·해지 및 위약금 관련 문의가 전체의 47.0%에 해당하는 344건으로 가장 많았다. 부당 요금 결제나 구독료 중복 청구가 28.9%에 달하는 211건로 뒤를 이었다. 상담 사례를 보면 기존 계정 소유자가 이동통신사의 OTT 결합상품...
'한국이 봉인가'..넷플릭스 중도해지 안되고 유튜브 요금제 차별 2024-10-08 06:18:46
소비자 상담 1천166건을 분석한 결과 계약해제·해지 및 위약금 관련 문의가 전체의 47.0%(344건)로 가장 많았다. 또 부당 요금 결제나 구독료 중복 청구가 28.9%(211건)로 뒤를 이었다. 상담 사례를 보면 기존 계정 소유자가 이동통신사의 OTT 결합상품 가입 등으로 요금을 중복해서 내거나 계약이 해지된 후에도 요금이...
'한국은 봉?'…넷플릭스 중도해지 안되고 유튜브 요금제 차별 2024-10-08 06:00:02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OTT 관련 소비자 상담 1천166건을 분석한 결과 계약해제·해지 및 위약금 관련 문의가 전체의 47.0%(344건)로 가장 많았다. 또 부당 요금 결제나 구독료 중복 청구가 28.9%(211건)로 뒤를 이었다. 상담 사례를 보면 기존 계정 소유자가 이동통신사의 OTT 결합상품 가입 등으로 요금을 중복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