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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페이, AI로 편리한 금융생활 만든다 2024-10-24 14:32:11
챗봇 상담을 통한 맞춤 서비스와 함께 LLM을 도입해 사용자의 질문 의도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자연스러운 언어로 답변을 생성해 마치 전문가와 상담하는 듯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FAQ봇과 주식봇이 대표적인 서비스다. FAQ봇은 고객센터에 적용되어 있다. 카카오페이 고객센터 '자주하는 질문'에 사용자가...
모의투자부터 보험 진단까지…카카오페이, 생성형 AI 탑재 금융비서 '눈길' 2024-10-24 14:10:52
전문가와 상담하는 듯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이런 기술이 탑재된 대표적인 서비스가 FAQ봇과 주식봇이다. 보험진단 AI 서비스도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FAQ봇은 고객센터에 적용돼 있다. 카카오페이 고객센터 '자주하는 질문'에 사용자가 질문을 입력하면 기존 정보를 바탕으로 생성형 AI가 적합한 답변을 정리해...
금강주택, 동탄역 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 상업시설 '코벤트워크 동탄' 공급 2024-10-23 10:53:52
건전성을 바탕으로 2023년 주택도시보증공사(HUG) 신용평가에서 최고등급인 ‘AAA’를 획득하기도 했다. 홍보관은 경기도 화성시 영천동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AI기술을 활용한 챗봇 서비스를 통해 코벤트워크 동탄의 다양한 소식을 알 수 있고, 문의 및 상담도 진행할 수 있다. 챗봇 서비스는 금강주택 카카오톡 채널추가...
[순천대학교 2024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숏폼 동영상 강의 플랫폼 ‘슬기로운 탐구생활’ 개발하는 스타트업 ‘루카스에듀테인먼트’ 2024-10-21 22:32:21
있는 자료를 추천해줍니다. 챗봇과의 대화를 통해 학생이 무엇을 모르는지, 어디서 이해를 못 했는지, 그 문제를 왜 틀렸는지, 어휘 구사 능력이 어느 정도인지 등 학생의 ‘날 것 그대로’의 언어로 서버에 모두 다 저장됩니다.” ‘심리 상담’ ‘고민 상담’이라는 별도의 알고리즘...
"생성 AI 시대 핵심 능력은 심문·판단력 이식·길들이기" 2024-10-21 06:10:00
기계에 맡기고, 상담 등 고급 서비스를 저렴하게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등의 파격을 시도할 수 있게 된다. 액센츄어의 연구에 따르면 우리 직장 일의 40% 이상은 생성 AI에 의해 자동화·효율화 등 변화를 겪게 될 전망이다. 생성 AI를 똑똑한 조수로 만들려면 맨 먼저 필요한 능력이 '심문'(interrogation)이다....
"86만→182만원? 말이 되나"…추석 1년 남았는데 '화들짝' [차은지의 에어톡] 2024-10-20 20:58:28
전화 증가로 예약센터 상담원 연결이 평소보다 지연되기도 했다. 이에 예약센터 대신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챗봇 서비스 또는 이메일 문의를 통한 상담 이용을 당부했다. 일부 고객은 시간이 지나면 항공권 가격이 지금보다 내려갈 것이라는 기대를 품고 있는 반면 또 다른 고객들은 나중에는 비싼 가격의...
"온라인 강의 AI가 실시간 번역"...LG유플러스, 메타버스에 통번역 기능 도입 2024-10-20 14:02:38
챗봇, AI NPC 등 서비스를 고도화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대학 홍보, 학생 심리 상담, 회화 공부 등을 추가해 이용자 간 상호작용을 늘리고 플랫폼 체류시간을 확대한다는 목표다. 전승훈 LG유플러스 유선사업담당(상무)은 “메타버스 산업에서 AI 기술 적용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특화 메타버스 서비스의 강점을...
산업기술 R&D 혁신에 AI 활용…2030년까지 600개 프로젝트 추진 2024-10-17 09:31:39
결과 보고서 제출, 연구비 증빙 서류 분류 등을 24시간 챗봇 상담으로 제공한다. R&D 과제의 기획, 평가, 관리를 담당하는 전문기관의 전문성도 AI를 통해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산업부는 이날 함께 발표한 '산업 데이터 활용 활성화 방안'을 통해 데이터 전처리 자동화 시스템 등 기업의 AI 활용을 촉진하는 데...
신한카드, 디지털 전환 집중…'신한 쏠페이' 서비스 고도화 2024-10-15 16:39:20
시 상담 과정에서 웹페이지로 전환해 고객이 쉽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해당 서비스 도입 이후 고객 통화 시간은 2분 40초에서 1분 30초로 약 44% 단축됐다. 챗봇 서비스 질을 높여 상담사가 퇴근한 이후에도 언제든 상담이 가능하도록 개선 중이다. 2022년 23% 수준이었던 대고객 상담 업무의 AI 대체 비율은...
디지털 혁신 나선 금융사…AI·데이터로 플랫폼 구축, 고객·기업 접점 대폭 늘린다 2024-10-10 16:40:15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한화생명)’ ‘청약 전 답변 조회 서비스(교보생명)’ 등을 통해 고객 편의성과 업무 효율성을 개선하고 있다. 삼성화재는 종합 차량 관리 및 모빌리티 제휴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인 ‘카 케어’ 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AI 확대 적용 등 디지털 혁신도 가속화하고 있다. 현대해상은 가입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