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먼키 테이블오더, "수수료 0원, 추가비용 0원, 5년 무상 AS" 2024-11-06 08:38:10
있는 시스템을 완성했다. 먼키는 상생 정책은 단기적 프로모션의 마케팅 수단이 아닌 자영업자와 산업의 지속적 성장을 위한 핵심 철학에 근거하고 있다. 김혁균 대표는 "자영업자들이 부담 없이 최첨단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테이블오더 시장에서 자영업자와의 상생을 위한 리더십을 지속할...
한국AX마케팅협회, 총회 개최… 산업, 문화, 지역의 상생과 융합 2024-11-05 16:04:48
“인공지능 기술이 필요한 수요기업과의 상생을 위해 협회가 많은 역할을 해주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정민선 협회 공공협력 위원장(한국명상교육진흥원 대표)의 사회로 진행된 총회는 본격적인 안건 상정에 앞서 문가현 의장(라인피알ㆍ시니원 대표)의 강연을 통해 협회의 설립 취지와 방향성을 재조명했다. 문가현 ...
야놀자, '고흥유자축제' 알린다…최대 4만원 숙박 할인 2024-11-05 09:05:10
마케팅책임자는 "가을철 국내 여행 수요를 견인하고자 고흥유자축제 등 고흥만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관광 정보를 공유하고 이와 연계한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야놀자 플랫폼의 민관협력 노하우와 지역 관광 인프라가 만나 가시적인 지역 경제 활성화 효과를 내고 있는 만큼 지자체와의 상생 및...
신한은행 ‘땡겨요’, 경기도 민관협력 배달앱 선정…지역화폐 결제 가능 2024-11-04 17:00:11
지원금’ 20만원을 제공해 마케팅을 위한 자체 쿠폰을 발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땡겨요’ 정산 계좌를 신한은행으로 변경하는 가맹점에는 익월 첫 영업일에 4,000원 할인쿠폰을 50매 제공하는 등 최대 40만원 상당의 지원금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땡겨요’는 ‘혜택이 돌아오는 배달앱’을 슬로건으로 정하고...
한화생명, 전국 8곳 소비자보호센터…완전판매 문화 확립 2024-11-04 16:33:01
상생협의체’를 운영하고 있다. 협의체에서는 GA자회사별로 소비자보호 주요 현안을 공유하고 개선방안을 낸다. 한편 일반GA를 대상으로는 판매행위 내부통제 자율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상품개발 과정에서 소비자보호실이 상품소비자영향평가, 상품개발협의회에 참여하여 고객권익 침해 여부를 사전 검토하고 있다....
쿠팡이츠도 '차등수수료'로 선회…상생협의체 논의(종합) 2024-11-04 16:07:09
상생안을 제출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다만 유 본부장은 차등 수수료율의 적용 범위와 구체적인 수수료율은 공개하지 않았다. 공익위원은 지난 9차 회의에서 배민에 수수료율을 9.8%에서 7.8%로 내리고, 매출 하위 80%에 6.8% 이내의 수수료율을 적용하는 중재안을 제시했다. 이날 배민 운영사인 우아한형제들의 함윤식...
쿠팡도 '차등수수료' 제안…상생협의체 논의 계속 2024-11-04 15:10:55
소비자 무료배달 혜택도 지키는 방안으로 추가 상생안을 제출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쿠팡이츠는 수수료를 9.8%에서 5%로 낮추겠다고 제안했다가 이를 취소하고 매출액이 적은 입점업체의 수수료를 낮추는 '차등수수료'를 제시한 것이다. 차등수수료는 앞서 배민이 먼저 제안한 바 있다. 공익위원들은 지난주 9차...
[단독] 공정위 "무료배달 후 음식값 올랐는지 볼 것"…업계 "마케팅 활동에 과도한 개입" 2024-11-03 18:18:45
관행이 달라질지 주목된다. 배달 플랫폼들은 “기업 마케팅 활동에 정부가 과도하게 개입한다”고 반발했다. 소비자가 배달앱에서 음식을 주문하면 건당 배달비는 3000~5000원(기본요금 기준)이다. 이 중 입점 업체는 2900원을 부담한다. 이는 배달 음식 가격에 반영돼 결국 소비자 부담으로 이어진다. 입점 업체들이 ‘무...
"한국, 프리미엄 콘텐츠로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허브 성장" 2024-10-31 11:08:08
업계 사업자의 고유한 전략을 공유하고 산업의 상생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션에는 삼성TV플러스 외에도 대만 통신사 OTT 서비스인 프라이데이 비디오, 글로벌 마케팅 기업 퍼블리시스 그룹, 소니뮤직엔터테인먼트코리아, 콘텐츠 현지화 전문 기업 아이유노 등 주요 업계 관계자들이 참여한다. lisa@yna.co.kr...
금호리조트, 로컬 매력 담은 ‘금호리조트 트립가이드’ 발행 2024-10-31 09:19:10
김성일 금호리조트 대표는 "지역관광 활성화에 기여하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고자 지역 문화관광재단과 협력해 트립가이드를 제작했다. 앞으로도 지역의 관광자원과 금호리조트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마케팅 활동을 이어가 고객 경험을 확대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가이드는 금호리조트 홈페이지와 공식 SNS를 통해 확인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