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번주뭘살까] 막바지 '11월 쇼핑 대전'…의류·레저·먹거리 할인 2024-11-09 07:00:03
통해 800여개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 G마켓(지마켓) = 오는 10일까지 '상생페스티벌 베스트상품전'을 통해 중소 판매자의 우수 상품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유기농 레몬즙과 멀티비타민 등의 건강식품과 쌀과 감귤 등 산지 농산물이 있다. 연중 최대 쇼핑 축제인...
중기중앙회, 조달시장 국산 섬유소재 사용 촉구 2024-11-08 11:00:01
대기업-중소협력사-섬유연구소가 참여하는 상생협력 클러스터를 구축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공공조달 시장의 경우 미국은 군·조달 분야 자국산 제품 우선구매 제도를 통해 산업을 보호하는 반면 우리나라는 국방 섬유 국산화 비율이 7% 수준으로 매우 저조한 편이라고 설명했다. 전투복 외 분야까지 국산화 의무 품목을 확...
스틱커피 패키지에 변우석 새겨넣었다…이디야 매장서만 판매 2024-11-08 10:12:20
이디야커피가 브랜드 모델인 변우석의 모습을 넣은 특별 스틱커피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 제품은 오는 9일부터 이디야 가맹점에서만 판매된다. 회사 측은 “가맹점 매출 활성화를 위해 본사가 기획한 상생 활동의 일환”이라고 말했다. 특별 패키지는 이디야 ‘스페셜 골드 블렌드 리치 크레마 커피믹스’와 ‘스틱커피...
25주년 맞은 CJ올리브영, ESG 경영 보고서 첫 발간 2024-11-07 17:57:04
중소 인디 브랜드의 인지도 확산을 위해 글로벌 마케팅과 라이브 플랫폼을 지원하고 상생 펀드를 운용하는 올리브영의 다양한 협력사 프로그램 등도 소개했다. 이선정 올리브영 대표는 “보고서 발간을 계기로 우리 사회에서 책임과 역할을 다하는 신뢰할 수 있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설리 기자...
CJ올리브영, 창립 25주년 맞아 '임팩트 리포트' 첫 발간 2024-11-07 10:08:18
중소 인디 브랜드의 인지도 확산을 위해 글로벌 마케팅과 라이브 플랫폼을 지원하고 상생 펀드를 운용하는 등 협력사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올리브영은 안전한 성분과 친환경 패키징 등 가치를 추구하는 '클린뷰티' 카테고리와 K뷰티 대표 제품군 강화를 위한 '마스크팩 패드' 시장 육성...
타블라 찻집, ‘2024 카페쇼’ 참가…‘차 요리 한 잔’ 건강 문화 선보여 2024-11-07 09:43:57
고품질 원재료를 사용하고, 지역 농가와의 상생을 통해 지속 가능한 제품 생산을 지향하고 있다. 이 대표는 “건강과 환경을 모두 고려한 지속 가능한 차 문화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타블라 찻집은 국내 카페쇼 참가를 통해 국내외 참관객들에게 차 요리 한 잔의 건강한 개념을 알리고 있으며, 해외 바이어와의 상...
솔루스첨단소재, '코퍼마크' 인증 추진…"ESG 경영 강화" 2024-11-06 09:15:02
인권 보호, 지역 상생, 윤리 경영 준수 여부 등을 광범위하게 평가한다. 세계 최대 금속거래소인 런던금속거래소(LME)는 동산업 관련 기업에 책임구매정책 이행을 권고하고 있다. 인증 수단으로 코퍼마크가 해당되며 이를 획득한 기업들은 'LME 승인 브랜드' 리스트에 이름을 올리게 된다. 올해 8월 기준 동박을...
PEF의 프랜차이즈 진출, 축복인가 재앙인가 [이인석의 공정세상] 2024-11-05 07:00:04
'로열티 구조'... 상생 추구해야프랜차이즈 가맹사업은 특별한 노하우 없이 브랜드 인지도와 영업 노하우를 빌려 창업이 가능하다. 소자본 무경험 창업을 원하는 서민층의 관심이 높다. 가맹본부 입장에서도 가맹점주의 비용으로 전국적인 유통망을 쉽게 확충할 수 있어 직영점 운영비를 줄일 수 있다. 리스크를...
한수원, 공공기관 최초 민간주도 자율혁신 지원사업 시작 2024-11-04 16:56:17
지원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니즈가 더욱 세밀히 충족되리라 기대된다"며 "한수원은 중소기업이 실제 필요로 하는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수원은 올해 8월 동반성장 브랜드 '사기충전'을 론칭하고 △일어설 기회 △도전할 기회 △성장할 기회 △상생할 기회 등 모두 4가지...
로파스, '로컬 파이오니어 위크 2024' 성료 2024-11-04 16:31:35
얻을 수 있었다. 또한 지역 기반의 유명한 브랜드를 직접 체험하며 선배기업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관계자는 "로컬 파이오니어 위크 2024는 로컬 창작자들에게 다양한 자원과 네트워킹의 기회를 제공해 지역 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도록 지원하는 중요한 장이다. 행사 종료 후에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