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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건·할랄 떡볶이 간편식, 60개국 수출 2022-08-22 17:25:51
10~30대 연령층을 중심으로 떡볶이 먹는 게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전 세계 요뽀끼 주문 수량은 최근 3년간 2억달러어치에 달해 연매출(300억원)의 7배 수준”이라고 말했다. 조 대표는 최근 한국무역협회와 한국경제신문사가 선정한 ‘한국을 빛낸 무역인 특별상’을 받았다. 요뽀끼의 강점은...
"환상적인 맛" 입소문에 품절 대란…유럽 열광한 한국 식품 2022-08-22 14:48:20
있다"고 소개했다. 식품제조기업 영풍은 국내 대표 먹거리인 떡볶이, 라볶이, 떡류, 부침개 등을 간편 식품으로 만들어 '요뽀끼', '핑크로켓' 등의 자체 브랜드로 80여개 품목을 수출·판매하고 있다. 이 회사 제품의 인기 비결은 유통과 보관 및 조리가 용이하다는 점이다. 대다수 떡볶이류 간편식 제품...
김재옥 대표, 참치캔 넘어 간편식·펫푸드·샘물…끝없는 모험으로 창사 첫 매출 2조 눈앞 2021-11-30 17:48:59
나섰다. 상온 간편식 떡볶이 ‘떡볶이의신’은 올해 해외 판매액 200억원을 돌파할 전망이다. 동원F&B의 캔햄 ‘리챔’은 일본 진출 6개월 만에 누적 판매액 36억원을 기록했다. “동원의 미래는 ‘지호락’ 아는 MZ세대”김 대표는 동원의 마케팅도 확 바꿔놨다. 취임 이듬해인 2017년 동원참치 마케팅 담당자들이 그를...
200억원어치 팔린 '떡볶이의 신' 2021-11-03 17:11:09
판매하는 것과 달리 동원F&B는 한국식 떡볶이 본연의 맛으로 해외 시장을 공략한 게 인기 요인이라는 분석이다. 수출이 쉬운 상온 제품이라는 점도 떡볶이의신의 수출 실적 상승에 기여했다. 국내 간편식 떡볶이는 대부분 냉장 제품으로, 제품 특성상 보관이 까다롭고 유통기한이 짧아 수출이 쉽지 않다는 한계가 있었다....
동원F&B '떡볶이의 신' 올해 해외 판매액 200억원 눈앞 2021-11-03 14:05:28
앞두고 있다고 3일 밝혔다. 2016년 출시돼 약 30개국에 수출 중인 떡볶이의 신은 연간 해외 판매액이 2018년 16억원에서 2019년 54억원, 2020년 154억원으로 급증한 데 이어 올해는 200억원을 넘어설 전망이다. 동원 F&B는 수출용 제품의 맛을 내수용 제품과 똑같게 구현한 점, 냉장 제품이 아닌 상온 제품으로 수출에 용이...
[천자 칼럼] 떡볶이 '내로남불' 2021-08-22 17:33:09
먹는 모습이 해외 언론에 소개되고, 떡볶이 떡의 유통기한을 대폭 늘리는 ‘상온유통 연장’ 기술과 지역별 맞춤형 마케팅이 효과를 내는 등 문화·기술·경영적 요인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했다는 평가다. 최근 떡볶이가 엉뚱한 일로 입길에 올랐다. 이재명 경기지사가 지난 6월 이천 쿠팡물류센터 화재 때 현장에 가는 대신...
베트남에 꽂힌 대상…'K푸드' 새 공장 가동 2020-10-27 17:42:55
대상그룹 도약의 신화를 쓰겠다는 포부다. 한국식 떡볶이, 고추장 생산대상은 이날 베트남 북부 하이즈엉성에 약 150억원을 투자해 완공한 상온식품 생산 공장이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하이즈엉성 공장은 총 4만㎡ 규모로 지어진 현지 네 번째 공장으로 연간 생산능력은 1만4000t에 달한다. 대상은 벳찌(발효조미...
성장하는 베트남에 투자하는 대상…4번째 공장 가동 2020-10-27 14:46:12
상온 식품 공장으로는 처음이며 연간 생산능력(CAPA)은 약 1만4000t 규모다. 대상은 하이즈엉 공장과 함께 벳찌(발효 조미료 미원), 떠이닝(물엿·타피오카 전분), 흥옌(신선·육가공) 공장을 운영하고 있다. 대상은 하이즈엉 공장 준공으로 한식 기반의 차별화된 소스과 편의식으로 베트남 시장을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대상, 베트남 4번째 공장 가동…현지 식품사업 확대 2020-10-27 11:55:24
공장이다. 상온 식품 공장으로는 처음이며 연간 생산능력(CAPA)은 약 1만4천t 규모다. 대상은 하이즈엉 공장을 기반으로 한식 기반의 차별화된 소스, 떡볶이, 김 등의 편의식으로 베트남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대상의 베트남 매출은 2017년 1천22억원에서 지난해 1천433억원으로 늘었고 올해는 1천600억원을 예상하고...
대상, 베트남 4번째 공장 가동…"K-푸드로 2030년 매출 10배" 2020-10-27 10:27:50
첫 베트남 상온 식품 공장이다. 대상은 하이즈엉 공장을 바탕으로 베트남의 개방적인 식문화와 한류 트렌드를 반영해, 한식기반의 차별화된 소스, 편의식으로 베트남 시장을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대상은 베트남에 글로벌 브랜드 `청정원 오푸드(O`Food)`를 론칭하고, 칠리소스, 스파게티소스, 떡볶이, 양념장, 김 등 5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