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韓 온라인 구매비율 50% 육박…고점 찍었나 2025-02-16 18:33:12
뷰티 상품군을 집중적으로 공략하고 있다. 최근엔 자체브랜드(PB) 자회사 씨피엘비의 브랜드 ‘엘르 파리스’를 통해 신규 상품을 지속적으로 내놓고 있다. 신세계그룹 계열 e커머스인 SSG닷컴, G마켓, 옥션 등은 CJ대한통운과 손잡고 배송 경쟁력을 끌어올리고 있다. 신세계그룹 계열 e커머스 SSG닷컴과 G마켓, 롯데쇼핑의...
일머리 좋고 똑똑한 한국인…아디다스도 반했다 2025-02-16 18:01:18
리복 등 글로벌 브랜드의 일감을 대거 수주해 ‘제2의 전성기’를 맞았다는 평가가 나올 정도다. 세계 1위 스포츠 브랜드인 나이키의 상황을 보면 K슈즈의 높은 위상을 짐작할 수 있다. 나이키의 전체 수탁생산 업체는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과 ODM을 합해 열네 곳. 이 가운데 나이키 본사 R&D 직원이 상주해 신발을 공동...
마라톤 세계신기록 쓴 육상화…기술·노하우 갖춘 '韓 ODM 작품' 2025-02-16 17:44:04
리복 등 글로벌 브랜드의 일감을 대거 수주해 ‘제2의 전성기’를 맞았다는 평가가 나올 정도다. 세계 1위 스포츠 브랜드인 나이키의 상황을 보면 K슈즈의 높은 위상을 짐작할 수 있다. 나이키의 전체 수탁생산 업체는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과 ODM을 합해 열네 곳. 이 가운데 나이키 본사 R&D 직원이 상주해 신발을 공동...
美 하버드, 올리브영 혁신 주목…경영대학원서 'K뷰티' 연구한다 2025-02-16 17:31:39
수업에서 공개됐다. 하버드대는 신진 브랜드를 발굴·육성하며 시장을 넓혀 온 올리브영의 인큐베이터 역할에 주목했다. 다양한 규모의 파트너사와 협업 모델을 만들고 소비자에게 브랜드 소개를 넘어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하는 채널로 자리매김했다고 소개했다. 이렇게 형성한 화장품 생태계가 글로벌 K뷰티 유행을 일으키...
롯데온서 89개 브랜드 세일 행사…'온(ON)세상 쇼핑 페스타' 개최 2025-02-16 14:57:09
89개 인기 브랜드가 참여한다. 준비된 행사 물량은 총 200억 원대 규모다. 행사 첫 날인 17일에는 한샘, 바비브라운, 아디다스의 행사가 열린다. 18일에는 LF패밀리와 마인드브릿지, 아모레퍼시픽의 할인전이 열린다. 19일에는 미샤, 블루독 패밀리, 유한킴벌리, 20일은 나이키, LG전자, 빈폴, 랑콤으로 행사가 이어진다....
CJ올리브영의 혁신, 하버드 MBA가 배운다…"新 브랜드 발굴해 K뷰티 붐 이끌어" 2025-02-16 13:53:20
하버드대는 올리브영이 신진 브랜드를 발굴·육성하며 시장을 넓혀 온 인큐베이터로서의 역할을 주목했다. 다양한 규모의 파트너사와 협업 모델을 만들고 소비자들에게 브랜드 소개를 넘어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하는 채널로 자리매김했다고 소개하고, 이렇게 형성한 화장품 생태계가 글로벌 K뷰티 유행을 일으키는 데...
갤러리아백화점,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앱톤' 팝업 2025-02-16 11:23:04
갤러리아백화점,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앱톤' 팝업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갤러리아백화점은 다가오는 봄을 맞아 오는 20일까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앱톤'(APTONE) 팝업매장을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앱톤은 지난 2021년에 설립된 브랜드로 아크릴을 이용한 인테리어 가구, 소품 등을...
홈플러스 "PB 브랜드 '심플러스' 온라인 매출 40% 증가" 2025-02-16 11:22:21
눈에 띈다. 홈플러스는 최근 비식품군을 재단장하고 신규 상품을 대거 출시했다. 청소용품인 제습제와 물걸레·정전기 청소포 매출이 각각 187%, 26% 증가했고 주방용품 종이컵과 위생백·포일은 각각 201%, 72% 늘었다. 온라인 고객 수 1∼3위를 보면 부산우유농협이 제조한 1등급 우유가 개당 2천원 미만의 가격으로 1위...
美하버드, 'CJ올리브영 K뷰티 혁신성장·상생사례' 교재로 채택 2025-02-16 10:13:37
MD(상품기획자)의 일하는 방식을 꼽았다. 신제품을 출시하기 전 제품 차별화 포인트와 가격 경쟁력, 트렌드 잠재력 등 주요 요소를 놓고 다 같이 토의하고 평가하는 올리브영 MD 협의체가 제품의 성공 가능성을 높이는 중요한 과정이라고 봤다. 2023년 말 기준 전국 1천350개 매장과 온라인 플랫폼이 서로 유기적으로...
기세 꺾인 편의점…외형성장보다 수익·내실 경영체제로 2025-02-16 07:15:01
출점을 최대한 자제하고 점포당 수익을 극대화하겠다는 것이다. 수익 창출은 상품·서비스 및 점포 차별화 전략에 기반을 둔다. GS25는 온라인 채널과 오프라인 매장을 연계해 신규 수요를 창출하는 'O4O'(Online for Offline·오프라인을 위한 온라인)에 집중하고 CU는 '라면라이브러리'와 같은 특화 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