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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만약, 인간수명 크게 늘릴 것…비싼 가격이 숙제, 정부 나서야" 2024-11-25 17:34:24
존 순비 스위스리 최고의료책임자(CMO·사진)는 노보노디스크 ‘위고비’, 일라이릴리 ‘젭바운드’로 대표되는 글루카곤 유사 펩타이드(GLP-1) 기반 비만약의 중요성을 이같이 강조했다. GLP-1 계열 비만약이 당뇨는 물론 퇴행성 뇌질환 등에도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잇달아서다. 지난 10월 비만약 분석 보고서를 낸...
보험·카드사 DX 돕는 이노룰스…"美 경쟁 솔루션보다 20배 빨라" 2024-11-25 17:10:24
맞춤형 상품을 만드는 현장일수록 업무 자동화는 필수다. 고객 수요에 맞는 자동화 옵션을 적용하면 개인에게 최적화된 제품을 더 빨리, 더 많이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런 수요를 파악한 코스닥시장 상장사 이노룰스는 2007년부터 자동화 솔루션을 선보였다. 국내 보험·카드사의 자동화 시스템 시장 채택률 1위다. 이...
농심 3세 신상열, 전무로 승진…'3세 경영' 가속화 2024-11-25 17:04:18
신 전무의 누나인 신수정 음료 마케팅 담당 책임도 상품마케팅실 상무로 승진했다. 농심 측은 신 상무 승진에 대해선 "주스 브랜드 '웰치'를 담당하면서 매출 성장을 이뤄내 승진 대상에 올랐다"며 "상품마케팅실에서 글로벌 식품 기업과의 협업을 강화해 농심의 글로벌 사업 확장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혜...
"온라인 신차 구매 플랫폼 ‘카랩’은 소비자와 딜러 윈윈하는 서비스" 2024-11-25 16:07:01
박근영 준컴퍼니 대표(사진)는 최근 한국경제신문과 인터뷰에서 “온라인 신차 비교 견적 플랫폼인 ‘카랩’을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며 “카랩은 자동차를 구입하려는 소비자와 차량 판매하는 딜러 모두 ‘윈윈’하는 서비스”라고 강조했다. 카랩에 가입한 소비자가 특정 차의 견적을 요청하면 카랩과 제휴되어 있는...
"연말에 없어서 못 산다"…40만원 케이크 등장 '자존심 경쟁' 2024-11-25 11:35:30
'더 테이스트 오브 럭셔리'(사진) 케이크가 그 주인공이다. 서울신라호텔은 제과점 패스트리 부티크에서 연말을 맞아 홀리데이 스페셜 케이크 4종을 한시적으로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중 최고가는 40만원짜리 더 테이스트 오브 럭셔리로 작년 30만원에서 10만원이 올랐다. 이는 지금까지 공개된 주요 특급호텔...
日메이저 보험사도 한국 제품 쓴다…글로벌 업체 제치고 '잭팟' [이미경의 옹기중기] 2024-11-25 10:53:26
상품 수가 다양해지고 상품 출시 주기도 짧아지기 때문이다. 이러한 수요를 파악한 코스닥시장 상장사 이노룰스는 2007년 일찍이 자동화 솔루션을 선보여 국내 보험·카드사 자동화 시스템 시장 채택률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회사 제품의 강점은 '로우코드(low code)'다. 로우코드는 최소한의 코딩으로 프로그램을...
무비자 효과…중국 여행 예약 '급증' 2024-11-25 10:19:15
지역별 예약 비중을 보면 장자제(28.8%), 산둥성·칭다오(11.1%), 상하이(9.6%), 백두산(9.2%) 순이었다. 하나투어는 중국 무비자 시행에 맞춰 상하이 인근 도시인 난징과 양저우를 여행하는 상품을 새롭게 선보이는 등 신규 지역 상품을 적극 개발할 방침이다. 백두산, 장자제 등 기존 인기 관광지는 단독 호텔, 식당,...
'샘플 당근' 아니면 백화점...화장품 소비 '극과 극' 2024-11-25 06:52:21
소비 양극화가 더욱 두드러진다"며 "화장품 소비에서도 마찬가지 현상이 나타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청소년이나 서민층은 아주 저렴한 화장품에 더 쏠리고 프리미엄 제품을 소비하던 계층은 계속 고가 상품을 찾다 보니 나타나는 현상"이라며 "소비자들이 실제 체감하는 경기가 나아지지 않고 있기 때문에 이런 양극화...
"초저가 커머스 관리 안하냐"…정부 저격한 中 최고 갑부 2024-11-24 18:07:30
중 한 명으로 꼽히는 중산산(사진)이 테무 등 온라인 쇼핑 플랫폼의 초저가 공세를 작심 비판했다. 전자상거래 생태계를 약화해 중국 산업 전반에 악영향을 끼치고 있다는 이유에서다. 중국 정부가 제대로 된 관리에 손을 놓고 있다는 지적도 서슴지 않았다. 23일(현지시간) CNN 등에 따르면 중산산 눙푸산취안 회장은 최근...
MZ부모들 통 크네…"비싸도 산다" 불티나게 팔린 신발 2024-11-24 17:54:42
성장을 이끌고 있다고 분석한다. SNS에 자녀 사진을 올리는 게 흔해지면서 ‘브랜드 옷’ 판매가 늘고 있다는 것이다. 예컨대 인스타그램에 자녀가 유치원에 어떤 옷을 입고 가는지 공유하는 ‘등원룩’ 게시글은 약 663만 개에 이른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최근 선물용 상품인 유아차, 인형, 보디슈트 등도 럭셔리 제품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