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다이소 갈 때마다 '품절'…추억의 화장품 '화려한 부활' 2024-09-27 15:42:20
판매되고 있다. 기초 화장품인 레티놀 제품군 6종과 메이크업용 워터푸르프(방수) 색조 제품군 13종 등 총 19종으로 구성됐다. 화장품 성능은 살리고 가격은 낮춰 가성비를 잡았다는 평가다. 회사 측은 “본셉 ‘레티놀 2500IU 링클샷 퍼펙터’는 높은 레티놀 함량에도 불구하고 가성비로 입소문이 나며 품절 현상을 빚는...
뷰티시장 뛰어든 편의점…다이소에 도전장 2024-09-26 17:29:52
1 이상 줄인 이들 제품 가격은 3000원이다. 편의점들의 저가 소용량 화장품 상품 구색 강화는 다이소를 염두에 둔 전략이라는 게 유통업계의 시각이다. 편의점 관계자는 “편의점에서 화장품을 구매하는 소비자의 연령대가 낮은 점에 착안해 저가·소용량 제품 위주로 개발한다”며 “특히 매장에서 직접 테스트해보고 사는...
"화장품 사러 다이소 가요" 돌풍에…편의점도 '3000원 화장품' 내놨다 2024-09-24 10:07:14
가격으로 내놨다. 소용량 제품으로는 메디힐의 속보습패드(2입)와 트러블패드(2입)를 각각 1000원에 출시했다. 편의점이 저가 화장품 출시 경쟁에 뛰어든 건 다이소를 염두에 둔 전략으로 풀이된다. 다이소는 균일가 정책에 따라 모든 화장품을 5000원 이하에 선보이고 있다. 2021년 4종에 불과했던 화장품 상품 수는 지난...
글로이스트, '스윗 드림스 립 마스크 3종' 미국 코스트코 오프라인 재런칭 2024-09-12 17:00:03
이 제품은 미국 현지에서 뛰어난 제품력을 인정받아 코스트코, 아마존, 소코글램, 입시, 팹핀펀 등 다양한 판매 채널에서 출시 삼 주 만에 품절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코스트코에서 최고 판매 히트 상품으로 자리 잡았으며, 런칭 2년 만에 25만 개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글로이스트는 2021년 미국 LA에서 출범한...
美 대선 토론, '해리승 트럼패'…2차전지 수출 성과는? [엔터프라이스] 2024-09-11 14:50:34
42% 줄어든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신재생 에너지 관련 제품들의 수출 데이터도 살펴보면요. 태양광 전지의 수출액은 159만 달러로, 일평균으로 계산했을때 전년 대비 90% 가까이 줄었는데요. 풍력 하부구조물의 경우엔 일평균 수출액이 전년 대비 89% 가까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앵커> 아직 2차전지 수출...
'52주 신저가' 삼성전자…반도체, 바닥은 어디? [장 안의 화제] 2024-09-10 15:21:44
3분기가 다가오니까 사실은 레거시 제품에서 조금 더 수요가 그렇게 살아나지는 않고 있고요. 반도체 업황 자체가 가격 자체도 지금 조 오르는 데 좀 멈춤세가 있기 때문에요. 삼성전자에 취재를 해보면, 3분기 실적이 2분기에 기대했던 것보다는 미치지 못할 것이라는 관점이 지배적입니다. 이런 시각들이 지금 시장에...
'코스메카코리아' 52주 신고가 경신, 신성장 동력 강화 - 유안타증권, BUY 2024-09-10 09:35:10
호조, 색조 제품 매출 확대, 블랙 프라이데이 효과 ② 미국법인: 3분기 매출액 +10% YoY 성장 전망 4분기 OTC 제품 출시, 매출 성장으로 영업이익률 개선 기대 RTG(Ready To GO) 사업 강화, 인디 브랜드 매출 증가 등 신성장 동력 확보. 투자의견 Buy 유지, 목표주가 110,000원 유지. 법인별 가동률: 한국 40%, 잉글우드랩...
‘아마존 1등’에 K뷰티에 김철웅 “짧은 유행되지 않게 진정성 담자” [KIW 2024] 2024-09-09 18:08:12
‘색조 화장품보다 기초 화장품에 돈을 더 많이 쓴다’는 깨달음을 얻었다”고 설명했다. 김 대표는 “트러블 생기면 치료하는 솔루션 중심의 스킨케어에서 본질적으로 트러블이 생기지 않게끔 하는 ‘데일리 루틴 케어’에 관심이 생긴 것”이라며 “믹순은 이러한 시장의 니즈와 페인 포인트를 확인하고, 그들에게 건강한...
"AI로 맞춤 화장품 개발"…K뷰티 혁신의 산실 코스맥스 2024-09-08 18:25:16
대표적 성과다. 코스맥스는 뷰티업계 최초로 색조 등 메이크업 제품 개발 과정에 딥러닝을 비롯해 AI 기술을 적용했다. 과거엔 연구원 개개인이 원하는 색상이 나올 때까지 색소 종류·함량에 변화를 주며 일일이 색을 맞춰봐야 했다. 스마트 조색 AI 시스템을 활용하면 이런 과정을 거치지 않고도 정확한 색상을 도출할 수...
베트남에서 연 '동행축제' 현지인 2만2000여명 몰렸다 2024-09-08 16:32:26
뷰티, 푸드, 생활용품 등 40개의 소상공인 제품을 체험·시식할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쇼피, G마켓 글로벌 등 베트남에 진출한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판매가 진행됐다. 또 K뷰티에 관심 있는 베트남 현지 고객이 체험할 수 있는 디지털 네일아트와 인생네컷 사진관 등의 이벤트가 마련됐고 현지 인플루언서들을 대상으로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