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작년 프랜차이즈 가맹점 26만개…역대 최대폭 증가 2022-12-26 12:18:43
등 대부분 업종에서 가맹점 수가 늘어난 가운데 생맥주·기타주점(-300개·-2.6%)은 감소했다. 프랜차이즈 가맹점의 전체 매출액은 84조8천억원으로 1년 전보다 14.2%(10조5천억원) 증가했다. 2017년(16.9%) 이후 최고 증가율이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2020년 매출액이 감소한 데 따른 기저효과로 풀이된다. 업종별로는...
작년 코로나에도 프랜차이즈 가맹점 수 11%↑…역대 최대폭 증가 2022-12-26 12:00:02
생맥주·기타주점(-300개·-2.6%)은 감소했다. 프랜차이즈 가맹점의 전체 매출액은 84조8천억원으로 1년 전보다 14.2%(10조5천억원) 증가했다. 2017년(16.9%) 이후 최고 증가율이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2020년 매출액이 감소한 데 따른 기저효과로 풀이된다. 업종별로는 김밥·간이음식이 3조원에서 4조3천억원으로...
연말에 많이 찾은 업종은…남성 '주점', 여성 '제과점-커피전문점' 2022-02-27 07:30:00
유흥주점(79.1%), 출장음식 서비스점(73.2%), 생맥주 전문점(69.4%) 등의 순으로 높았다. 남성 대비 여성 소비자 비중이 높은 순서는 제과점업(55.2%), 커피 전문점(51.7%), 기타 비알코올 음료 전문점(51.1%) 등이다. 배달앱을 이용한 성별 소비자 비중은 여성 54.5%, 남성 45.5%였다. 연령대별로 보면 20∼30대 소비자...
작년 '위드 코로나' 때 술집 매출 2.8배↑…배달앱은 8%↓ 2022-01-30 08:00:01
이 기간 일반 유흥주점과 무도 유흥주점 매출은 각각 109.2%, 205.1% 뛰었다. 생맥주 전문점과 기타 주점 매출은 각각 34.5%, 34.8% 증가했다. 이들 4개 업종을 '주점' 단일 항목으로 볼 경우 매출 총액은 3천290억원으로, 전월(1천834억원)보다 약 179.4% 늘어났다. 위드 코로나를 시행한 한 달간 전국 술집 매출...
코로나에도 카페·치킨집 늘었지만…매출은 2013년 이후 첫 감소 2021-12-27 12:00:04
전문점 증가 등의 영향으로 프랜차이즈가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 가맹점당 연매출 9.0%↓…한식·카페·주점·편의점 10% 넘게 줄어 그러나 코로나19 타격으로 프랜차이즈의 매출과 고용은 2013년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전년 대비 감소세를 보였다. 지난해 전체 프랜차이즈 매출액은 74조3천653억원으로...
니트로 커피 다음은 맥주다…'크리미 맥주' 국산도 등장? 2021-01-15 13:48:50
커피 전문점 커피앳웍스다. 2014년 9월 '콜드브루 니트로'를 선보인 커피앳웍스는 질소 충전 방법으로 생맥주의 디스펜서를 차용해 특허를 출원하기도 했다. 2017년에는 이디야커피가 '이디야 리얼 니트로'를 전국의 이디야커피 가맹점에서 선보였다. 이디야커피랩은 니트로 커피 제조를 위해 1년여간 자체...
'나래바' 생맥주 냉장고, 대형마트서 판다 2020-04-16 10:22:14
넣고 튜브로 연결하는 맥주 냉장고다. 생맥주가 가장 맛있는 온도인 4℃를 유지하고 맥주통의 압력을 최대 30일간 지켜 맛을 유지한다는 게 이마트 측 설명이다. 45°로 잔을 기울여 맥주를 따르면 전문점과 같이 풍부한 거품도 즐길 수 있다. 비어텐더와 호환되는 5L 맥주통은 하이네켄, 에델바이스, 타이거 3개...
'문체부, 무료캐럴 음원 공개도 했는데'…크리스마스 캐럴은 왜 사라졌을까 2019-12-14 08:40:03
일부 업종의 가게들만 저작권료를 낸다. 커피전문점과 생맥주 전문점, 기타 주점, 골프장과 춤 교습소, 헬스장과 에어로빅장과 목욕탕은 영상을 상영하는 경우 등이 해당된다. 반면 일반음식점, 의류 및 화장품 판매점, 전통시장, 빵집 등은 저작권 납부 대상이 아니기에 모든 음악을 자유롭게 틀어도 된다. 또한 어느 정도...
[日불매운동 한달] 일식당·주점 자영업자에 '불똥'…"선의 피해자 없어야" 2019-08-01 06:01:02
아사히 생맥주가 아예 안 나가고 대신 국산 생맥주가 불티나게 팔린다"고 불매 운동 후 달라진 모습을 전했다. 일본 라면 전문점 등도 손님이 많이 찾는 점심시간에 한산해지는 등 시민들이 일본 음식 자체를 멀리하는 현상도 나타나고 있다. 하지만 경기침체 등의 영향으로 가뜩이나 자영업자들의 상황이 어려운 상황에서...
인기 치킨 브랜드 `앗싸 마늘닭&찜닭` 서울/경기, 인천지역 가맹사업 본격화 2019-07-02 10:29:22
시도하는 진공포장(Fresh vacuum packing) 생맥주도 치킨과 찜닭의 단짝이라 할 수 있다. 창업을 생각중인 예비 창업자라면 생각해 보아야 할 한가지, 바로 본사의 신뢰성이겠다. `앗싸 마늘닭&찜닭`의 서울/경기, 인천지역의 본사는 바로 소자본 창업, 스몰비어의 원조격인 봉구비어를 성공시킨 ㈜휴먼라이크(구,봉구비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