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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초 짧은 영상 대박 나더니…'재산 67조' 최고 부자 된 男 2024-10-30 10:23:26
글로벌 시장에서 급성장하면서 재산도 크게 늘었다. 후룬연구소는 바이트댄스가 미국의 압박 속에서도 지난해 글로벌 매출이 30% 급증해 1100억달러를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틱톡의 월간 활성 이용자 수는 전 세계적으로 10억명이 넘는다. 틱톡의 인기에 장이밍의 자산은 전년 대비 1050억위안(약 20조3300억원) 증가했다....
"中 본토에선 힘들다"…중국 기업들 美 몰려가는 이유 2024-10-29 12:52:23
생수 기업인 CR베버리지가 홍콩 증시에 상장했다. IPO 자문사인 르네상스캐피털에 따르면 이 두 건은 본토에서 거래되는 상장을 제외하면 올해 거래소에서 가장 큰 규모의 IPO였다. 지난 몇주 동안 홍콩 뉴욕 증시는 중국 경기 부양책 발표 영향으로 투자 심리가 개선됐다. 항셍 지수는 4년 연속 하락했다가 올해 들어 20%...
"지금이 타이밍"…너도나도 홍콩 IPO '러시' [조아라의 차이나스톡] 2024-10-27 07:00:07
매출 대부분이 생수 브랜드 이바오에서 나온다. 강한 수요에 힘입어 청약 일정을 하루 앞당겨 마감했다. 2021년 미국 상장이 무산된 '중국 화물업계 우버' 훠라라도 홍콩 시장에 다시 도전장을 내밀었다. 벤처기업 전용 주식시장인 신삼판에 2015년 상장된 이력이 있는 아오지테크놀로지 역시 최근 투자설명서를...
오뚜기, 올해로 출시 36년…더 깊고 진한 맛 '진라면' 2024-10-09 16:09:50
500mL로 변경했다. 생수병 1개 만으로 간편하게 계량할 수 있도록 했다. 일반적으로 가정용 정수기 기본 출수량이 500mL라는 점도 고려했다는 게 오뚜기 측 설명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변화하는 소비자 입맛을 고려해 소비자가 진라면의 더 깊고 진한 맛을 즐길 수 있도록 1년간 연구·개발에 매진했다”고 말했다. 올해...
세라젬·제주삼다수·G90·참이슬 공동 1위…갤럭시 1점차 뒤이어 2024-10-07 18:10:07
국내 헬스케어(안마가전) 브랜드인 세라젬과 생수 브랜드 제주삼다수, 고급차 브랜드 G90, 주류 브랜드 참이슬이 올해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에서 각각 83점을 받아 공동 1위에 올랐다. 삼성전자 스마트폰 브랜드 갤럭시가 82점으로 뒤를 이었다. 한국생산성본부는 국내 69개 업종, 239개 브랜드의 NBCI를 조사한 결과...
D-12 강화 보궐선거...주요 경제공약에 표심 모인다 2024-10-07 16:28:10
부시장, 가평군 부군수, 강화미래발전운동본부 대표 등을 역임한 경력이 있다. 주요 경제·산업공약은 국제 말 산업클러스터 조성, 강화경제자유구역 지정, 군민 기업 (주)강화도 설립, 마니산 K-한방의료 힐링테마파크 조성, 지역화폐 발행, 해양 미네랄 생수 산단 조성, 청년 일자리 5000개 창출, 중장년 일자리 1000개...
[투자 트렌드] 이상기후에 '물' 인프라 주목…수익률도 고공 행진 2024-10-05 07:24:07
분석 기관 글로벌 워터 인텔리전스(GWI)에 따르면 세계 물 산업 시장은 오는 2024년까지 연평균 3.4%씩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2020년 기준 약 500조 원 수준으로 추정되는 세계 반도체 시장 대비 2배에 달하는 규모다. 다만 투자상품 가격이 사상 최대치로 치솟은 만큼 조정기를 거칠 수 있다는 조언도 나온다. PHO ETF...
편의점에서 ‘생태 화장실’을 판다 2024-10-05 06:01:19
약 195톤 감축했고, 2021년부터 무(無)라벨 PB 생수를 운영해 매년 필름 약 35톤을 절감하고 있다. 최근에는 생분해성 바이오 소재인 PHA 코팅 기술을 컵라면 용기 내부에 적용한 친환경 용기면을 국내 최초로 선보였다. 이 외에도 폐기물 관리, 친환경 캠페인 시행, 일회용품 미사용 문화 정착 등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외국처럼 '얇고 가벼운 페트병' 먹는샘물 나온다…플라스틱 절감 2024-10-03 12:00:03
생수병이다. 병의 '벽체' 두께가 국내 제품들보다 얇아 가볍고 빈 병이 됐을 때 힘을 가하면 쉽게 찌그러지는 것이 외국 생수병의 특징이다. 국내에도 외국 생수병처럼 경량화된 페트병을 쓰는 먹는샘물 제품이 나온다. 환경부는 국내 최저 중량 페트병을 사용한 롯데칠성음료 먹는샘물 '아이시스 N'이...
[2024 ESG 브랜드] 똑똑해진 소비자, ESG 제품에 지갑 더 열어 2024-09-05 06:01:18
삼다수도 국내 생수 시장에서 오랫동안 높은 점유율을 유지하며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ESG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특히 2021년 3월에 출시한 라벨 없는 제주삼다수 그린이 인기다. 이에 삼다수를 제조하는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는 2026년까지 생수 제품을 모두 무라벨 제품으로 대체하고 2030년까지 플라스틱 사용량을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