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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클리 스마트] "국내 OTT 주류는 일단 광고 없는 패키지 구독" 2024-09-14 10:00:09
OTT 업계의 생존 전략에 대해서는 "무료 방송사 및 유료 TV 운영사 등 다른 플랫폼 플레이어뿐만 아니라 직접적인 경쟁사와도 공동제작을 할 수 있다"며 "'윈도우잉'(windowing)을 활용해 다양한 서비스와 플랫폼에서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다"고 제언했다. 한편, 푹은 우회접속을 통한 불법 스트리밍 사이트들이...
'택시 부제' 지자체 이양 없던일로…개인택시업계 반대에 무산 2024-09-09 06:00:08
지난 2022년 11월 택시 승차난 완화 대책으로 서울 등 대부분 지역에서 부제를 해제했다. 지자체가 부제를 계속 운영하거나 재도입하려면 택시정책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치도록 했다. 이후 택시난이 심야에 국지적으로 발생하는 수준으로 완화됐다고 판단한 국토부는 지자체가 다시 각자 여건에 맞춰 부제를 운영하도록 하...
[편집장 레터] 브랜드 생존 경주 2024-09-05 06:00:06
기업의 브랜드는 지금 이 순간에도 길고도 처절한 생존 경주를 벌이고 있습니다. 한국무역협회에 따르면, 국내 기업의 평균수명은 1958년 61년에서 2027년 12년으로 크게 줄어들 것이라고 합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기업의 브랜드를 지속가능하게 유지하는 것이 더욱 어려워지고 있다는 소리입니다. 기업은 사라져도 브랜드...
[다산칼럼] AI와 원자력, 쓰느냐 죽느냐 그것이 문제다 2024-09-01 17:43:26
대책이 있어야 한다. 이 부분에 원자력의 역할이 있다. 6시간 재생에너지, 18시간 원자력이 가장 적합한 조합이 될 것이다. 거기에 아주 약간의 화석에너지와 배터리 같은 저장장치가 최대한 역할을 해준다면 18시간이나 되는 원자력의 짐을 12시간 남짓으로 줄여줄 수 있을 것이다. 한국의 장기적인 에너지 믹스는 절반...
"북한이탈주민 수에 살아있지도 않은 사람을 왜 포함시키나" 2024-08-30 12:00:03
수가 실제 생존자를 웃도는 이유는 사망자나 거주불명자, 이민자를 제외하지 않기 때문이다. 김 소장은 “왜 북한이탈주민 총원에 생존하지 않은 사람까지 포함해 통계 수치를 발표하는지 명확한 답변을 들은 바 없다”며 “지난해 3월 통일부 정책자문위원 회의에서 왜 사망한 숫자까지 총수에 포함하냐고 통일부 장관에게...
"더 이상은 못 버텨"…요기요 '1000억' 적자 나더니 결국 2024-08-30 08:00:09
존재감이 약해지긴 했다. 이제 생존을 걱정할 때가 온 것 같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플랫폼 업계 독과점 영향으로 악재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며 "우선 등 돌린 소비자들의 마음을 돌릴 전략을 수립하는 등 대책을 마련할 필요가 있다"고 짚었다. 김세린 한경닷컴 기자 celine@hankyung.com
[한경에세이] 초고령사회 기업의 역할 2024-08-29 18:11:04
그러나 현대 기업은 이윤의 극대화가 아닌, 그 생존에 필요한 ‘만족이윤(滿足利潤)’을 유지하면서 장기간에 걸친 이익의 증대와 사회적 책임의 수행을 행동원칙으로 삼아가는 추세다. 이에 따라 수많은 기업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 등 이윤 창출이 아니라 사회적 가치와 기업의 목적 지향...
미디어 시장 변화…한계 봉착 케이블과 희망 생긴 OTT 2024-08-24 07:00:05
생존책 마련을 위해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를 중심으로 비상경영대책회의체를 만들었지만, 뾰족한 대책은 내놓지 못하고 있다. 이에 반해 OTT는 티빙·쿠팡플레이·웨이브 등의 선전으로 영향력이 점점 커지고 있다. 최근 파리올림픽 때는 선수단의 메달 낭보가 이어지면서 웨이브 시청률이 평소보다 2.3배가량 급증했다....
김동연 경기도지사, '필요하다면 정부에 구상권 청구 검토' 밝혀 2024-08-08 13:18:44
한 분이라도 생존해 계실 때 유해를 발굴하기 위해 경기도가 하겠다고 선언했다”며 “발굴 작업과 희생자를 모시는 것이 다 끝나면 중앙정부에 구상권을 행사하겠다. 돈이 아까워서가 아니라 정부가 각성하라는 의미로 필요하다면 소송을 걸겠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선감학원뿐만 아니라 공권력으로 인해 그동안...
흰우유값 그대로…'소비 절벽'에 전격 합의 2024-07-30 17:58:18
“가격 인상만 고집해서는 생존하기 어렵다”고 낙농가를 설득한 끝에 두 달 만에 원유 가격 동결로 협상을 타결 지었다. 저출산 등 여파로 국내 흰 우유 소비량은 매년 줄어드는 추세다.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1인당 연간 흰 우유 소비량은 2013년 27.7㎏에서 지난해 25.9㎏으로 10년 새 6.5%(1.8㎏) 감소했다. 1인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