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관광공사, 알리페이플러스와 모바일 간편 결제 활성화 위해 맞손 2024-01-24 15:04:25
라운지에서는 모바일 간편 결제를 테마로 한 홍보부스를 운영한다. 모바일 페이 가맹점 소비자나 샤오홍슈 등 중국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방문을 인증한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국 관광 대형 캐릭터 포토존, 인생 네 컷 사진 등 풍성한 체험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관광공사는 작년 한국간편결제진흥원, BC카드와...
명품 싹쓸이 하던 中, 관광명소로 몰리자…'최악 위기' 맞은 곳 2023-12-18 16:11:50
최근에는 중국의 인스타그램이라고 불리는 '샤오홍슈(小紅書·작은 붉은 책)'에 올리기 위해 명소를 방문해 사진을 찍는 개별 관광이 여행의 주류가 되고 있다. 이러한 변화는 중국 해외 관광객 매출 비중이 큰 업계에 타격을 주고 있다. 일본 화장품 업체인 시세이도는 지난달 중국 및 여행 소매부문 약세를 이...
"홍콩 입맛 사로잡았다"...하이트진로, 홍콩서 '진로 테마스토어' 흥행 2023-12-04 10:52:39
백화점 근처인 홍콩 최대 번화가에 위치해, 지난 두 달간 방문자수 약 2만 명을 기록했다. 또, 홍콩 인기 SNS인 '샤오홍슈'에 다양한 방문 후기가 올라오는 등 온·오프라인상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2025년 상반기까지 테마스토어를 운영하며 홍콩 소비자들에게 한국의 '소주 문화'를 알릴...
엔젤투자 '반토막'…지방벤처·대학 창업부터 흔들린다 [긱스] 2023-12-03 13:10:01
중국판 손정의로 불리는 공홍쟈, 샤오미 창업자 레이쥔, 30세에 스트레이트 이노베이션을 상장시킨 왕치청, 720여개 기업에 투자한 시우샤오핑, 알리바바 임원 출신 왕강 등이 가장 유명한 엔젤투자자로 손꼽힌다. 중국의 엔젤투자자는 1만명 정도로 추정되며 1984년 이후 지난해까지 2만4500건가량 이뤄졌다. 혹한기 엔젤...
문체부 "중국 대상 의료관광 설명회 지원…마케팅 대상국 확대" 2023-09-22 08:41:22
상담회가 열린다. 샤오홍슈, 웨이보 등 중국의 주요 SNS에 K-의료관광 콘텐츠를 널리 확산하는 게 목적이다. 보건복지부에서 발표한 외국인 환자 유치 실적에 따르면 작년 기준 방한 외국인 의료관광객 중 20·30대의 비중은 54.9%로 다른 연령대에 비해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또 여성 비중이 61.2%로 남성보다 높았다....
34층 루프톱에서 풀 사이드 다이닝…"서울 도심 한눈에 보여요" 2023-08-21 16:21:12
‘트러플 하가우’, ‘사색교’, ‘전복 샤오마이’, ‘자연송이 소룡포’, ‘산라 소룡포’, ‘고기 부추 군만두’, ‘춘권’이 준비된다. 이후 ‘어향가지’, ‘멘보샤’, ‘훈둔탕면’, ‘스페셜 디저트’까지 풍성하게 준비되는 요리를 프리미엄 중국 차와 함께 즐길 수 있다. 페이의 모든 딤섬은 15년 이상 경력의...
"다 뽑아먹자"…中 SNS에 퍼진 한국 건강보험 '먹튀' 꿀팁 2023-06-26 09:18:07
다 뽑아먹읍시다." 중국판 인스타그램으로 불리는 샤오홍슈 등 중국 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한국 건강보험 본전 뽑기'라면서 건강보험료 '먹튀' 팁이 공유되고 있다. 국민건강보험 뿐 아니라 한국 내 실손보험, 정액 담보 상품 등에 가입해 혜택을 받았다는 경험담도 여럿 발견할 수 있다. 중국의...
남이 빨고 뱉은 '돌멩이' 다시 볶는다…中 요리에 '경악' [영상] 2023-06-23 15:41:32
어려운 요리"라고 난감해 했다. 실제로 웨이보, 샤오홍슈 등 중국 SNS에서 수오디우를 조리하고 시식하는 영상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노점상들은 철판에서 돌멩이를 고추기름, 마늘, 향신료 등과 섞어 볶는다. 한 노점상은 "이 요리는 술만큼 인기가 있다"고 귀띔한다. 수오디우를 주문하면 손바닥 크기의 박스에 볶은 돌...
"조만간 마동석도 중국 것이라고 하겠네"…분노 폭발 2023-05-03 10:43:50
유행은 중국의 유명 리뷰 애플리케이션(앱) '샤오홍슈'에서 시작된 것으로 보인다는 게 가디언의 설명이다. 샤오홍슈는 사진 및 동영상 공유 플랫폼인 인스타그램에 커머스 기능을 더한 앱으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성격을 가진 쇼핑몰로 알려져 있다. 한 중국 네티즌은 자신의 SNS에 마동석의 일상 사진을 올...
'마동석' 사진, 중국서 인기…"도둑 맞은 오토바이 돌아왔다" 2023-05-03 09:45:59
트렌드는 중국의 온라인 쇼핑몰 '샤오홍슈'(Xiaohongshu)에서 시작된 것으로 보인다. 샤오홍슈 한 사용자는 틱톡 영상에서 "내 담당자는 프로필 사진을 중국 유명 배우에서 마동석으로 바꾸기 전까지 날 무시했는데, 지금 난 단 두 문장을 보냈고 몇 분 만에 문제는 해결됐다"고 전했다. 이 사연이 위챗, 웨이보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