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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지화 1차 관문 통과?…총리실에 맡겨진 김해신공항의 운명 2019-06-20 19:10:36
안전성·소음 문제와 함께 인근 서낙동강 생태계 파괴 우려, 시설용량 부족에 따른 확장성 한계 등으로 관문 공항 역할을 할 수 없다"라고 결론을 내렸다. 부·울·경은 이런 검증결과를 내세우며 국토부에 김해신공항 백지화를 요구했지만, 국토부는 부·울·경이 내놓은 검증결과를 하나하나 반박하면서 김해신공항 강행...
14년 표류 부산구치소 이전 '강서구 대저·강동으로' 결론(종합) 2019-06-19 17:26:13
이전키로 사상지역 도시재생 활력…강서구 "이전 절대 반대" (부산=연합뉴스) 박창수 기자 = 부산구치소가 부산 강서구 대저동과 강동동으로 부산교도소와 통합 이전한다. 오거돈 부산시장과 박상기 법무부 장관은 19일 정부 과천청사에서 부산구치소 및 부산교도소 등 교정시설 통합 이전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여름휴가 고민 그만…축제·문화행사 풍성한 경남으로 2019-06-13 16:59:01
강화한다. 아기자기한 마을 축제도 곳곳에서 열린다. 탐스러운 여름꽃인 수국을 감상하고 싶은 관광객이라면 '통영 빛길 수국축제'(6.22 내죽도 공원), '김해 수안마을 수국정원축제'(6.28∼30 수안마을회관 일원), '거제 남부면 수국축제'(6.29 저구마을 매물도여객선 주차장)를 추천한다....
32년만의 낙동강하굿둑 개방…환경단체 '환영' vs 농민 '반대' 2019-06-06 18:00:54
통해 서낙동강으로 유입되는 물을 농업용수로 활용하기 때문에 실험에 따른 피해는 없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하지만 인근 강서구 지역 농민들은 피해가 우려된다며 여전히 반대 의사를 분명히 나타냈다. 강서구 농민들은 낙동강하굿둑 전망대 앞에 하굿둑 개방을 반대하는 현수막을 붙였다. 이날 오후 8시께부터는...
낙동강 하굿둑 내일 40분간 개방…32년 만에 바닷물 유입(종합) 2019-06-05 16:10:01
상류 15㎞에 위치한 대저 수문을 통해 서낙동강으로 유입되는 물을 농업용수로 활용하기 때문에 실험에 따른 피해는 없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환경부 등은 바닷물 유입에 따른 수질·수생태계 변화, 민물 방류에 따른 해양환경 변화, 하굿둑 수문 안전성 등을 조사할 계획이다. 부산시와 환경부 등은 바닷물 유입이...
낙동강 하굿둑 내일 40분간 개방…바닷물 유입·유출 영향 파악 2019-06-05 15:43:27
일대는 하굿둑 상류 15㎞에 위치한 대저 수문을 통해 서낙동강으로 유입되는 물을 농업용수로 활용하기 때문에 실험에 따른 피해는 없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환경부 등은 바닷물 유입에 따른 수질·수생태계 변화, 민물 방류에 따른 해양환경 변화, 하굿둑 수문 안전성 등을 조사할 계획이다. ksw08@yna.co.kr (끝)...
낙동강 하굿둑 시범개방 농민 반발에 결국 잠정 연기 2019-05-21 09:02:15
시범개방을 추진해왔다. 1987년 건설된 낙동강 하굿둑이 수위 조절 목적을 제외하고 개방이 추진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었다. 관계기관은 시범개방 때 바닷물(해수)이 하굿둑을 지나 낙동강 쪽으로 일부 구간만 유입되도록 해 낙동강 물을 농업용수로 사용하는 농민의 피해를 막겠다고 말해왔지만, 농민들은 이를 신뢰할...
굽이굽이 철길따라 '청정 봉화' 비경에 흠뻑 낙동강 세평 하늘길, 12선경 품었구려! 2019-05-19 15:10:14
밖을 내다보면 ‘낙동강세평하늘길’과 ‘낙동정맥트레일’을 걷는 사람들이 열차를 향해 손을 흔든다.종착지는 강원 태백시 철암역이다. 역 근처에 1980년대 탄광촌의 모습이 담긴 ‘철암탄광역사촌’이 있다. 철암역에서 중북내륙 3도(충청북도~강원도~경상북도)를 하나로 잇는 중부내륙...
부·울·경 검증단 vs 국토부…김해신공항 쟁점별 난타전 2019-04-24 17:47:40
기본계획안에서도 28%나 축소해 왜곡했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국토부는 연평균 GDP 성장률과 장래 성장률 둔화, 2015년부터 영남권 인구가 감소하는 추세 등을 객관적으로 반영해 하향 조정했다고 설명했다. ◇ "환경 훼손 불가피" vs "영향 최소화 가능" 이 밖에 검증단은 새 활주로 건설에 따라 평강천과 서낙동강 등...
부·울·경 단체장 "김해신공항, 동남권 관문공항 역할 못 해" 2019-03-17 14:00:00
환경 훼손으로 서낙동강 철새도래지 자연 생태계 파괴도 우려된다"고 밝혔다. 이들은 "김해공항 확장안이 결정될 때 4조1천700억원이던 건설비는 기본계획 수립과정에서 국유지 보상비용을 포함해 이미 6조9천900억원으로 뛰었고, 고정장애물 절취비용을 합치면 9조원을 넘을 것으로 보여 경제성도 떨어진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