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면세업, 1분기 어닝쇼크…"특허수수료·특허기간 재검토해야" 2024-05-19 07:15:01
이 기간 누적 적자만 537억원이다. 현대백화점면세점도 영업손실액이 157억원에서 52억원으로 줄긴 했으나 적자 구조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다른 주요 면세업체는 간신히 적자를 면하긴 했으나 수익성이 크게 악화하며 실적 전망을 어둡게 했다. 신세계면세점 영업이익은 72억원으로 17.1% 감소했고 호텔신라가 운영하는...
신세계면세점,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2년째 1위 2024-05-09 10:07:11
면세점은 브랜드 신뢰·애착, 재구매 의도, 타인 추천 의도 항목에서 최고점을 받았다. 트렌드에 맞춰 차별화한 쇼핑 공간을 기획하고 고객 편의성을 강화한 게 좋은 평가로 이어졌다고 신세계면세점은 설명했다. 신세계면세점은 인천국제공항 제1·2여객터미널과 탑승동에 걸쳐 9천907㎡(약 3천평) 규모의 면세점을...
'황금연휴 전국 북적북적'…호텔·유통가 '함박웃음'(종합) 2024-05-07 16:32:37
"보통 비가 오면 교외보다 시내점을 선호하지만, 이번 연휴는 어린이날이 끼어있어 나들이를 못 가는 대신 교외 아웃렛으로 발길을 돌린 고객들이 많다"며 "어린이날을 맞아 준비한 팝업 행사들도 반응이 좋았다"고 설명했다. ◇ 호텔, 서울·제주 등 점유율 80% 웃돌아…3사 면세점·올리브영도 호조 서울과 제주 등...
'황금연휴 전국 북적북적'…호텔·유통가 '함박웃음' 2024-05-07 14:04:25
연휴에는 근교로 나들이 가려는 수요가 많아 시내 백화점보다 교외에 있는 아웃렛을 찾는 고객들이 많다"며 "고물가 시대에 합리적으로 소비하려는 고객들이 늘어난 영향도 있다"고 말했다. ◇ 호텔, 서울·제주 등 점유율 80% 웃돌아…면세점도 호조 서울과 제주 등 관광객이 많이 찾는 주요 도시 호텔들도 모처럼 몰려드...
롯데면세점, 5월 황금연휴 내국인 고객 잡기 프로모션 2024-05-02 09:15:05
롯데면세점, 5월 황금연휴 내국인 고객 잡기 프로모션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롯데면세점은 황금연휴가 낀 5월을 맞아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한 '힛 어 홀 인 원'(HIT A HOLE IN ONE) 프로모션을 한다고 2일 밝혔다. 먼저 시내점에서 다음 달 30일까지 높은 환율로 인한 쇼핑 부담을 덜어주고자...
1분기 불황 뚫었다…백화점·대형마트 '이익개선' 2024-05-01 06:11:03
무역점과 판교점, 더현대서울 등 대형점포를 중심으로 양호한 것으로 추정됐으나 면세점 부문은 시내점 적자가 지속되고, 가구·매트리스 제조 자회사 지누스 실적이 부진한 것으로 분석됐다. GS리테일은 증권사 6곳의 컨센서스 기준으로 1분기 매출은 4.51% 증가한 2조8천220억원, 영업이익은 37.34% 늘어난 640억원을...
유통가, 1분기에 불황 뚫었다…백화점·대형마트 '이익개선' 2024-05-01 06:07:01
1분기 실적은 무역점과 판교점, 더현대서울 등 대형점포를 중심으로 양호한 것으로 추정됐으나 면세점 부문은 시내점 적자가 지속되고, 가구·매트리스 제조 자회사 지누스 실적이 부진한 것으로 분석됐다. GS리테일[007070]은 증권사 6곳의 컨센서스 기준으로 1분기 매출은 4.51% 증가한 2조8천220억원, 영업이익은...
노동절에 골든위크까지…5월 황금연휴에 면세업계 '들썩' 2024-04-30 11:19:27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5월 황금연휴를 맞아 면세업계가 내외국인 고객 잡기 경쟁에 돌입했다. 특히 중국 노동절(오일절·5월 1∼5일)과 일본 골든위크(4월 27∼5월 6일) 등이 맞물려 외국인 방문객이 크게 늘 것으로 보고 다양한 맞춤형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30일 면세업계에 따르면 롯데면세점은 다음 달...
호텔롯데, 작년 영업이익 1천326억원…호텔 호실적에 흑자 전환 2024-04-01 17:25:03
159억원의 영업손실을 냈다. 롯데면세점은 올해는 중국인 단체관광객 매출이 다소 회복될 것으로 전망하고 시내면세점의 고객 유치를 확대할 계획이다. 또 온라인 면세점과 글로벌 사업 활성화를 통해 매출을 키우고 흑자 기조를 이어갈 방침이다. 지난해 싱가포르 창이공항점과 베트남, 호주 등의 해외영업점 매출은...
롯데 카발란·신라 글렌알라키…면세업계 '주류 강화' 나섰다 2024-03-28 09:16:31
면세점은 대만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Kavalan) 제조사인 '킹카그룹'(King Car Group)과 전략적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8일 밝혔다. 대만 최초 위스키 증류소에서 생산되는 카발란은 독특한 향과 부드러운 맛으로 세계 주류 품평회에서 700개 이상의 메달을 수상하며 품질을 인정받았다. 롯데면세점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