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스파탐 막걸리라고 나가는 손님들…가슴 덜컹 내려 앉아" 2023-07-13 21:00:01
자영업자들도 어려움을 호소한다. 서울 홍대 근처에서 막걸리집을 운영하는 김모 씨(38)는 “코로나로 거리두기 사태를 겪으면서 이제 겨우 어려움에서 벗어나나 했는데 아스파탐 이슈가 나와 노이로제가 걸릴 지경”이라며 “이 부근 상권은 젊은층 소비자가 많다 보니 이슈에 민감한 편이다. 아스파탐 첨가 여부도 꼼꼼히...
막걸리도…청주도…이 男子 손을 거치면 신의 물방울 2023-06-29 18:05:47
서울의 밤, 풍정사계, 붉은 원숭이, 우렁이쌀, 미르, 화양 등 고급 한식에 어울리고 스토리가 있는 술을 엄선했다. 수입 업체인 KMS임포트를 설립해 미국으로 정식 유통을 시작했다. 가수 박재범 씨가 고급 소주인 원소주를 론칭했을 때 함께 우리 술을 알리기 위해 CNN에도 출연했다. 우리 술이 생소한 현지에서도 전통주...
상속세 냈다면 상위 6%…절반은 10억~20억 물려받아 7천만원 내 2023-06-29 12:00:28
86만2만 ㎘(26.3%), 탁주 34만3천 ㎘(10.5%) 순이었다. 5년 전인 2018년과 비교하면 증류식 소주(197.1%, 3천254 ㎘), 위스키(85.7%, 108 ㎘), 과실주(62.7%, 7천554㎘) 순으로 증가율이 높았다. 지역 특산주와 민속주 출고량은 추세가 엇갈렸다. 지역 특산주는 2018년 6천900 ㎘에서 지난해 2만8천 ㎘로 매년 증가했지만,...
산소 증류주 O2 황금곳간 전국 입맛 사로잡았다 2023-05-25 10:53:18
지역 상품이다.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타고 서울, 부산 등 주요 역의 중소기업 명품관에 입점하는 등 전국에서 판매량이 늘어나고 있다. 대전시청 내 우수상품 전시장에 입점했고, 대전시 고향 사랑 기부자 답례품으로 선정되는 등 대전 특산품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쿠팡, 옥션, G마켓,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과 계약을...
대전 전통 '산소 증류주'…전국 입맛 사로잡았다 2023-05-24 18:50:48
지역 상품이다.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타고 서울, 부산 등 주요 역의 중소기업 명품관에 입점하는 등 전국에서 판매량이 늘어나고 있다. 대전시청 내 우수상품 전시장에 입점했고, 대전시 고향 사랑 기부자 답례품으로 선정되는 등 대전 특산품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쿠팡, 옥션, G마켓,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과 계약을...
[카드뉴스] MZ세대가 더 즐겨 찾는 전통주, 팔도 양조장 기행 2023-05-23 16:49:02
종류가 있는지 살펴봤습니다. 첫 번째로, 탁주(濁酒) 혹은 막걸리라 불리는 술이 있습니다. 쌀, 보리, 옥수수 등을 발효시킨 다음에 거칠게 여과시킨 술입니다. 전통주 중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지녔습니다. 탁주를 일컫는 다른 표현으로는 대포, 모주, 전내기술(논산), 탁배기(제주) 등이 있는데요. 전남 해창막걸리의...
지평주조, 천안에 막걸리 생산 공장 완공 2023-05-11 08:35:54
완공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지평주조는 충남 천안 제5일반산업단지에 연면적 약 9천900㎡(3천평) 규모의 탁주(막걸리) 생산공장을 완공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천안공장은 대형 발효탱크를 도입해 기존 대비 생산량을 5배 확대한 탁주 생산 시설로, 연간 전체 탁주 시장의 20%에 해당하는 4만6천KL를 생산할 수...
증류식 소주·팝업스토어…전통주 名家 '힙한 도전' 2023-05-08 17:51:17
증류식 소주를 선택한 것이다. 지난 7일 서울 성수동 팝업스토어 느린마을연구소에서 만난 배상덕 배상면주가 영업부문장(상무·35·사진)은 이 회사의 증류식 소주시장 공략을 주도하는 인물이다. 국순당(옛 배한산업) 창업주인 고(故) 배상면 회장의 손자로, 배 전 회장의 셋째 아들인 배영호 배상면주가 회장이 아버지...
육백마지기 꽃밭·동강 래프팅…평창 삼총사가 짠 생태관광 코스 2023-04-20 17:55:57
공장장은 “밀양탁주, 클래식 청주 등이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며 “최근엔 스타워즈의 캐릭터 스톰트루퍼와의 협업을 통해 2030세대를 타깃으로 한 ‘스톰탁주’를 출시했다”고 말했다. 뚜껑·라벨을 장식한 스톰트루퍼 캐릭터와 깔끔한 뒷맛 덕에 ‘없어서 못 팔 정도로’ 젊은 층의 반응은 폭발적이다. 누구나 가볍게...
농식품부, '찾아가는 양조장' 5곳 선정…"문화공간으로 육성" 2023-04-13 11:00:06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농림축산식품부는 '찾아가는 양조장'으로 올해 5곳을 선정했다고 13일 밝혔다. 찾아가는 양조장은 전통주 시음이나 만들기 체험 등을 할 수 있는 지역의 우수 양조장이다. 이번에 선정된 찾아가는 양조장은 충남 천안시 두레양조, 인천 부평구 인천탁주 제조 제1공장, 충남 논산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