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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척당 3000억원' 초대형 Q클래스 LNG선이 돌아온다 2022-03-30 14:38:14
소위 ‘빅3’뿐인 선종이다. 척당 가격이 3000억원에 육박해 발주가 본격화되면 국내 업체들의 수혜로 이어질 전망이다. ■올해 수주 4척 중 1척이 초대형 30일 조선업계에 따르면 올해 3월 들어 국내 조선업체가 수주한 LNG운반선 8척 가운데 6척이 20만㎥급 초대형 LNG선이었다. 올들어 빅3가 수주한 전체 LNG선 23척...
"가슴에 뭐가 있는데…" 섬유선종 꼭 제거해야 하나요 [건강!톡] 2022-03-19 09:30:21
섬유선종이 더 많이 발생하는 것으로 보인다. 인종에 따라 발생빈도나 나이에 차이는 없지만 흑인과 백인 미혼 여성에서 가장 흔한 양성 유방종괴라는 보고도 있다. 섬유선종은 종양이 2개 이상 발생하는 다발성 섬유선종, 종양 크기가 5cm 이상인 거대 섬유선종, 청소년기에 발생하는 연소성 섬유선종으로 나뉜다....
"친환경船 시대 막 올랐다"…선박 부품업체들의 '변신' 2022-02-13 18:07:17
나서고 있다. 국내 주요 조선업체의 주력 선종이 액화천연가스(LNG)운반선과 초대형 상선을 넘어 이중연료추진선 및 차세대 연료 운반선 등으로 진화하면서다. 이중연료추진선은 디젤 연료인 벙커C유와 함께 LNG, 메탄올, 암모니아, 수소 등을 연료로 사용하는 선박이다. 이산화탄소와 황산화물 배출량을 줄여주는 일종의...
韓·中이 양분한 1월 글로벌 조선 시장…선별 수주 전략 강화하는 한국 2022-02-08 11:36:27
중 각 선종이 차지하는 비중은 36%, 31%로 둘을 합치면 67%에 달했다. 반면 대형 탱커선(유조선) 및 벌크선 발주는 거의 이뤄지지 않았다. 발주량 증가와 함께 선가 상승도 이뤄졌다. 클락슨 신조선가 지수는 작년 말 154.18포인트에서 154.26로 소폭 상승했다. 14개월 연속 상승세다. 업계는 한국 조선업체들의 주력 선종...
오염 90% 줄인 '탄소중립船' 도크 꽉 채웠다 2022-01-21 17:23:10
글로벌 대세가 됐다”며 “모든 선종이 친환경선으로 전환할 것으로 요구받고 있어 수주는 점점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거세지는 중국 ‘추격’한국 조선소는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있다. 한국이 강점을 가진 LNG 이중연료추진엔진이 친환경선 시장의 대세를 이루고 있지만 결국은 LNG조차도 화석연료라는 한계를 갖고...
"K조선, 업계의 대세 됐다"…현대삼호重, '비장의 무기'로 시장 공략 2022-01-21 16:34:11
탱커와 벌크선들로 채우고 있다. 비주력 선종이라도 수주 경쟁에 참여해 중국 조선소들의 수주 단가를 낮춰 독주를 막는 전략이다. 2010년대 중반 조선 침체기를 거치며 사라졌던 해외 생산 거점 재확보에도 나섰다. 한국조선해양은 베트남에 있는 계열사 현대베트남조선을 활용해 탱커, 벌크선 등 국내선 수익을 내기 힘든...
현대중공업-대우조선 합병 무산…EU "LNG 독점 우려" 2022-01-13 21:20:20
이어질 것이란 분석이 지배적이다. 국내 대형 3사는 수주 잔량 기준 세계 1,3,4위 조선업체다. LNG선을 비롯해 초대형 컨테이너선, VLCC등 주력 선종이 같다보니 같은 수주건을 두고 저가 입찰에 나서며 수익을 갉아먹는 문제가 이어져왔다. 조선업계 관계자는 “당장 수주 호황에 가려져 있지만 하향기가 되찾아왔을 때...
[김길원의 헬스노트] 대장내시경 하셨나요?…"안했다면 대장암 고위험군" 2021-12-15 06:13:00
▲ 선종이라는 형태의 대장 용종은 대장암이 될 수 있다. 보통은 깨끗한 대장에서 선종이 발생하기까지 약 5년 정도의 시간이 걸리고, 그게 커서 암이 되기까지 또 5년이 걸리는 것으로 본다. 따라서 이 시기에 대장내시경으로 선종을 미리 제거한다면 대장암을 예방할 수 있다. -- 대장암 가족력이 있다면 검진을 더 일찍...
韓조선, 중국에 `수주 1위` 내줄 듯…"선별수주 영향" 2021-12-05 10:35:23
제외하고는 건조가 어렵지 않아 중국이 주력하고 있는 선종이다. 다만 수익성은 크지 않다. 한국은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이나 액화석유가스(LPG) 운반선 등 고부가가치 선박 수주에선 압도적 점유율을 보였다. LNG선은 LNG가 기체로 소실되는 양을 최소한으로 해야 하기 때문에 높은 기술력이 필요하고, 이 때문에 선...
韓조선, 올해 수주 1위 중국에 내줄 듯…고수익선박 선별수주 여파 2021-12-05 10:15:00
선종이다. 다만 수익성은 크지 않다. 이에 반해 한국은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이나 액화석유가스(LPG) 운반선 등 고부가가치 선박 수주에선 압도적 점유율을 보였다. LNG 운반선은 같은 기간 전세계에서 592만3천793CGT가 발주됐는데 한국은 91.0%인 538만8천722CGT를 수주했다. 중국의 수주는 53만5천71CGT(9.0%)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