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위약금 더 내라고?"…이통사 '24개월' 약정의 함정 2024-10-02 08:27:28
크다고 밝혔다. 선택약정 할인제도는 단말기 구입 지원금을 받지 않는 이용자에게 월정액 요금을 할인해주는 제도로, 약정 기간은 12개월과 24개월 중 선택할 수 있다. 지난 8월 기준 국내 이동통신 가입자 4681만1833명 중 절반을 넘는 2464만7359명이 선택약정을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12개월과 24개월 모두...
"알뜰폰, 글쎄" 확 달라진 분위기…급기야 月요금 100원 '파격' 2024-10-01 09:22:44
이통3사에 통신 요금 인하를 요청하면서 5G 요금제는 월 2만원대까지 떨어진 상황이다. 여기에 이통 3사가 운영 중인 선택약정, 가족 결합 할인 등 각종 제도를 더 하면 월 1만원대에 5G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에 알뜰폰 사업자는 100원 단위의 초저가 요금제를 선보이며 소비자들을 끌어모으고 있다. 몇백원대...
대세는 아직 유튜브...평균 시청시간 '압도적' 2024-09-30 15:18:35
보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용자들은 동영상을 선택할 때 '섬네일'을 중요하게 생각(43%)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선호하는 영상의 길이는 평균 17분으로 조사됐다. OTT중에서는 넷플릭스 이용률이 전년의 77%에서 68%로 감소했지만, 티빙은 34%에서 38%로, 쿠팡플레이는 24%에서 37%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동통신유통협회 "법 지킨 판매점 고사…'성지' 방치 단통법" 2024-09-30 15:12:07
요금제를 판매하도록 강제되는 구조"라고 지적했다. 또, 선택 약정에 대한 수수료가 높아 공시 지원금 지급보다 소비자가 선택 약정에 따른 혜택을 보는 기기 변경을 하도록 유도할 수밖에 없는 구조라고도 덧붙였다. 염규호 전국이동통신유통협회회장은 "할아버지 고객이 오셨는데 10만9천원짜리 요금제를 쓰셔야 한다고...
"유튜브 이용자 하루 97분 시청…선호하는 길이는 17분" 2024-09-30 14:51:16
OTT 광고 요금제를 이용한 경험이 있다고 응답했으며, 그중 이용률이 가장 높은 연령대는 20대(36%)로 나타났다. 광고 요금제에 만족하는 이유로는 저렴한 가격(63%)이라고 답했고, 불만족 이유로는 잦은 광고 노출(57%)과 긴 광고 재생 시간(39%)을 꼽았다. lis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으로 넷플릭스 본다 2024-09-30 09:10:22
혜택 중 하나인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이용권은 동시 접속 2인, 모바일 게임 무제한, 콘텐츠 저장 등 스탠다드 요금제와 품질은 같으면서 일부 광고를 시청하게 되는 상품이다. 국내 정보기술(IT) 플랫폼 멤버십 서비스 중 넷플릭스 이용권을...
11월부터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으로 넷플릭스 볼 수 있다 2024-09-30 08:53:51
요금제'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이용권은 동시 접속 2인, 모바일 게임 무제한, 콘텐츠 저장 등 스탠다드 요금제와 품질은 같으면서 일부 광고를 시청하게 되는 상품이다. 국내 정보기술(IT) 플랫폼 멤버십 서비스 중 넷플릭스 이용권을 제공하기는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이 최초라고...
프랜차이즈 "배민 공정위에 신고…비싼 수수료에 이중가격제"(종합) 2024-09-27 12:23:22
지원 정책 때문에 정률제 요금제를 내면서 배민배달을 선택할 수밖에 없었다"고 지적했다. 이어 "두 번째 수수료율 인상은 독과점적 지위를 바탕으로 이뤄진 행위"라며 "배달앱 시장 점유율을 약 60% 차지하고 있는 배민의 불합리한 가격 남용"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를 바탕으로 우아한형제들의 작년 영업이익은...
"가게 문 닫을 판"…배민에 뿔난 점주들 단체 행동 나섰다 2024-09-27 11:32:38
것”이라고 설명했다. 점주들이 정률제 요금제를 내면서까지 배민배달을 선택할 수밖에 없었던 건 ‘한집배달’(배민배달)에 대한 소비자 선호와 배민의 할인쿠폰 지원 정책 때문이라는 입장이다. 이어 “두 번째 수수료율 인상은 독과점적 지위를 바탕으로 이뤄진 행위”라며 “배달앱 시장 점유율을 약 60% 차지하고 있는...
수수료 인상에 뿔난 프랜차이즈…"배민 공정위 신고" 2024-09-27 10:31:14
배민의 할인쿠폰 지원 정책 때문에 정률제 요금제를 내면서 배민배달을 선택할 수밖에 없었다"고 지적했다. 이어 "두 번째 수수료율 인상은 독과점적 지위를 바탕으로 이뤄진 행위"라며 "배달앱 시장 점유율을 약 60% 차지하고 있는 배민의 불합리한 가격 남용"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를 바탕으로 우아한형제들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