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영화 뛰어넘은 공연 인기…"티켓 비싼데 제값 해야" [연계소문] 2024-02-10 16:38:04
이른바 '티켓 파워'가 있는 배우만을 선호하는 경향이 뚜렷해지다 보니 부작용도 만만치 않게 발생하고 있다. 출연 배우가 동시기 다수의 작품에 출연하는 이른바 '겹치기 출연' 난무하고 있는 것. 라이브 공연은 배우의 컨디션이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결국 작품의 완성도를 낮추는 지점이 아니냐는...
"다리 뻗으려면 돈 더 내라"…아시아나, 유료좌석 가격인상 2024-02-02 09:26:49
16cm 더 넓은 좌석으로 일반석 각 구역별 가장 앞 열 및 비상구열에 위치해 있다. 기존 엑스트라 레그룸(편도 기준)은 △한국-일본, 중국, 동북아 노선 3만원 △한국-동남아 노선 6만원 △한국-서남아 노선 8만원 △한국-미주, 유럽, 시드니 15만원이었다. 인상 후 가격은 각각 4만원, 7만원, 10만원, 17만원이다. 인상률은...
현대모비스 엔지니어링의 힘…독자 기술로 올해 혁신상 10개 2023-12-28 18:52:43
단계로 세분화한 기술이다. 운전자의 선호나 주행 조건에 따라 승차감을 다양하게 구현할 수 있다. 도로 사정에 따라 차고를 스스로 제어하는 스마트 에어 서스펜션과 전동식 조향장치는 IR52 장영실상을 받았다. 현대모비스는 내년에도 수상 행진을 기대하고 있다. 지난해 독립형 후륜조향시스템으로 부품업계 최고 권위의...
‘LPL 올킬’까지 단 한 팀…페이커, 4번째 우승 노린다 [롤드컵 줌인] 2023-11-19 11:06:40
선수 모두 이번 대회에서 아트록스를 가장 선호했다. 최우제가 6회 사용해 4승을, 강승록이 5회 사용해 3승을 거뒀다. 럼블 역시 이번 대회에서 가장 좋은 탑 챔피언으로 꼽히는 만큼 금지되지 않는다면 서로 가져갈 가능성이 높다. 최우제는 럼블로 1승 0패, 강승록은 2승 1패를 기록 중이다. T1은 1세트 럼블을 풀어주고...
美유나이티드, 창가 좌석 우선 탑승 시행…"탑승시간 2분 축소" 2023-10-19 04:07:28
뒷좌석부터 태우는 '후방 우선 탑승', 좌석을 세분화해 순서를 부여하는 '역 피라미드 탑승', 좌석 지정 없이 그룹만 정해 탑승한 뒤 각자 좌석을 골라 앉는 방식 등을 선택해 운영하고 있다. 그러나 대다수 항공사는 가격이 비싼 앞자리부터 태우는 방식을 선호한다. 일반적으로 '우선 탑승'은...
하나투어, 3분기 해외패키지 송출객 31% 증가…동남아 1위 2023-10-05 10:52:00
항공 좌석을 확보하고 9월 추석 연휴에 맞춰 유럽, 동남아 지역 전세기를 운영한 영향이 컸다"고 말했다. 선호 지역 비중은 동남아가 41.8%로 가장 높았고, 일본(27.6%), 유럽(11.7%), 중국(10.6%), 남태평양(5.6%), 미주(2.6%) 순이었다. 중국의 경우 전체 여행지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2분기 대비 6.3%포인트 확대돼 높은...
MZ세대는 모두 호봉제를 반대할까? 2023-10-03 17:52:25
좌석제와 거점 오피스를 도입하는 업무환경 개선과 더불어 직급을 통합·축소하고 성과-보상 연계를 강화하는 인사제도도 속속 도입되고 있다. 이 모든 변화의 중심에는 MZ세대 특성이 자리잡고 있다. ‘일의 의미와 공정성 중시’, ‘회사와 함께 성장 지향’, ‘근무 유연성과 일과 삶의 균형 추구’, ‘조직보다 개인...
인도네시아, 중국 자금 투입된 동남아 첫 고속열차 운행 시작 2023-10-02 14:15:40
있다. 아직 티켓 가격은 확정되지 않았지만, 좌석 등급에 따라 편도 기준 25만∼35만 루피아(약 2만2천∼3만1천원) 수준이 될 전망이다. 이 프로젝트를 총괄하는 루훗 판자이탄 해양투자조정부 장관은 당분간은 무료로 운영되다 10월 중순께 티켓 가격이 확정되고 유료로 전환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중국의...
"하늘 위 꿀맛"…인기폭발 기내식은 2023-09-20 12:46:31
"좌석 등급에 상관없이 장거리 노선에 2회의 기내식을 제공하고 있지만, 10시간이 넘는 비행시간에 무료함과 출출함을 달래주는 하늘 위의 라면이 인기가 높다"고 분석했다. 컵라면에 이어 스낵류 6천400여개, 맥주 5천100개, 콜라 4천개, 셀프 칵테일을 즐길 수 있는 칵테일 세트 2천900개가 장거리 노선에서 주로 판매된...
에어프레미아 "장거리 노선은 라면, 단거리 노선은 맥주가 인기" 2023-09-20 10:44:00
"좌석 등급에 상관없이 장거리 노선에 2회의 기내식을 제공하고 있지만, 10시간이 넘는 비행시간에 무료함과 출출함을 달래주는 하늘 위의 라면이 인기가 높다"고 분석했다. 컵라면에 이어 스낵류 6천400여개, 맥주 5천100개, 콜라 4천개, 셀프 칵테일을 즐길 수 있는 칵테일 세트 2천900개가 장거리 노선에서 주로 판매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