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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80% "여력 안되지만 추석선물 사야죠" 2024-09-03 06:31:11
두 번째로 선호하는 품목은 세대별로 엇갈렸다. 20대(38.7%)와 30대(43.0%)는 정육을 두 번째로 선호했고, 40대(36.8%), 50대(36.0%), 60대(33.3%)는 건강기능식품을 택했다. 특히 30대(6위), 40·50대(7위), 60대(9위)에서는 낮게 나타난 주류가 20대에서는 20.7%로 세 번째 선호 품목에 꼽힌 것이 눈길을 끌었다....
소비자 10명 중 8명 "고물가에도 추석선물에 지갑 연다" 2024-09-03 06:00:12
분석했다. 모든 연령대는 가장 선호하는 추석 선물로 과일(43.8%)을 꼽았다. 두 번째로 선호하는 품목은 세대별로 엇갈렸다. 20대(38.7%)와 30대(43.0%)는 정육을 두 번째로 선호했고, 40대(36.8%), 50대(36.0%), 60대(33.3%)는 건강기능식품을 택했다. 특히 30대(6위), 40·50대(7위), 60대(9위)에서는 낮게 나타난...
"한·UAE 경제협정 효과 극대화 위해 조기 비준·기업홍보 필요" 2024-09-02 11:00:02
일종이다. 양국은 CEPA를 통해 향후 10년에 걸쳐 상품 품목 수 기준 각각 92.5%, 91.2%의 시장을 상호 개방하기로 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한·UAE CEPA를 통해 한국의 자동차 및 자동차부품, 의료기기, 화장품 등 수출 촉진이 기대된다. 또 온라인 게임, 의료 등의 서비스 시장이 개방되고 디지털 규범도 높은 수준으로...
"한 푼이라도 싸게"…추석선물 대세는 '가성비' 2024-09-01 09:14:25
선호 현상이 두드러졌다는 분석도 나온다. 한 대형마트 관계자는 "통상 명절 선물세트 예약판매에서는 기업이 임직원들에게 줄 세트를 미리 구매하려는 수요가 대부분"이라며 "경기 침체가 장기화하면서 기업들이 명절 선물세트 관련 지출을 줄인 영향으로 가성비 선물세트 선호도가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추석 선물세트 가성비 쏠림 심화…"기업경기 악화 탓" 2024-09-01 06:31:01
높았다. 품목별로 보면 과일이 대부분인 농산 선물세트는 5만원 미만 매출이 47%나 증가해 전체 농산 세트 매출을 견인했다. 작년과 비교해 사과 가격이 하향 안정화하면서 사과 선물세트의 수요가 부쩍 늘어난 것도 영향을 미쳤다. 가공식품을 제외한 전체 신선식품 선물세트 매출 순위에서도 4만원대 사과 세트가 1위를...
멕시코 'K-푸드 급식'의 날, 현지서 큰 인기…97% "정기적으로 개최 희망" 2024-08-28 11:02:51
대한 선호와 청년층 내 높은 한류 인기로 농식품 수출 확대가 기대되는 지역이다. 북부의 몬테레이시는 1000여 개의 글로벌 제조사가 입주해 있는 대규모 생산기지로 한국 제조기업도 다수 진출해 있다. 또 구내식당 급식은 대규모 물량의 안정적인 수출이 지속될 수 있는 우수한 판로로 농식품부는 각국 현지 회사 및...
성큼 다가온 추석명절…가성비 선물 준비하세요 2024-08-26 16:05:36
기본 품목에 동원 참치액, 건강요리유, 참기름 등 각종 조미료를 함께 구성했다. 1~4만원대 다양한 가격대로 마련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대상 역시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실용적인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청정원의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알차게 구성한 ‘청정원 선물세트’를 비롯해 순돈육으로 만든...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 수출전략컨설팅사업 참여기업 모집 2024-08-26 10:53:38
수출 품목 선정, 마케팅 전략, 바이어 발굴, 수출 절차 등에 대해 일대일 자문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자부담 비용은 없으며 업체별 선호에 따라 온오프라인 진행을 선택할 수 있다. 세부 사항은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 누리집 내 사업공고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chach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기고] K푸드를 ‘1000억 달러 수출산업’으로 키우자 2024-08-23 18:17:16
체계화되어야 한다. 현재 햇반, 라면 등 일부 품목은 북미, 동남아 등을 중심으로 현지 공장이 세워지고 있다. 값싼 원료 공급과 노사안정 등의 장점이 있어 앞으로도 식품산업의 해외투자는 줄을 이을 것이다. 공장 설립, 노사안정, R/D, 식품클러스터 등의 잇점을 제공하여 해외투자보다 국내 투자가 선호되도록 지원정책...
추석 선물 뭐하지?…사과 선물세트 선호도 1위 2024-08-23 14:45:13
1위를 차지했다. 과일 혼합세트가 3위를 차지하는 등 과일류의 선호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추석 성수품·선물세트 구매의향 조사'를 실시한 결과 사과가 1위를 차지했다고 23일 밝혔다. aT는 올해 7월 31일부터 이달 5일까지 3000명을 대상으로 전문 리서치를 통해 추석 성수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