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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꽁꽁 얼어붙은 한강', 올 겨울엔 못본다 2025-01-18 08:48:46
한강대교 두 번째와 네 번째 교각 사이 상류 100m 지점에 설정한 가상의 직사각형 구역이 완전히 얼음으로 덮여 강물이 보이지 않게 되면 한강이 결빙됐다고 본다. 한강 결빙 관측은 1906년 시작했다. 올겨울 한강이 얼지 않은 것은 오랜 기간 추운 적이 없어서다. 기상청에 따르면 통상 '닷새 이상 일최저기온이 영...
하워드막스 "거품 주의보" 2025-01-16 17:43:19
결국 항복하고 당사 IT 팀에게 이메일과 인터넷을 설치하게 했습니다. (그리고 물론 워드퍼펙트는 워드(Word)로, 로터스 1-2-3 은 엑셀로 대체되었습니다.) 당시에 투자자들은 “인터넷이 세상을 바꿀 것이다”라는 확신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분명 그렇게 보였고, 그 생각은 인터넷에 관련된 모든 것에 대한 막대한 수요를...
"송전탑 아래서 불길 솟아올랐다"…LA 이튼산불지역 주민들 증언 2025-01-15 05:41:55
지점으로 의심할 만한 정황이 포착됐다. 화재 지역 인근 주민 페드로 로하스가 지난 7일 오후 6시 24분께 찍은 해당 영상에는 산 중턱에 설치된 한 송전탑의 아랫부분에서 화염이 크게 솟구쳐 오르는 모습이 담겨 있다. 로하스는 당시를 떠올리며 "조용한 밤이었는데, 뒤쪽에 불길이 났다는 이웃의 얘기를 듣고 뒷마당으로...
국토장관 "활주로 비상대비 지역에 위험 시설물 둔 것 잘못돼" 2025-01-14 16:36:54
공항 운영 규정의 문구 해석을 기준으로 국토부가 로컬라이저 설치의 잘잘못을 가릴 일이 아니라는 입장을 밝혔다. 국토부 고시와 국제민간항공기구(ICAO) 규정에는 종단안전구역 적용 범위를 가리키는 표현이 각각 로컬라이저가 설치되는 지점 '까지'와 'up to'로 돼 있는데, 국토부 관계자들은 사고 이후...
"어떻게 들어왔니"...도시철도 선로에 멧돼지 출현 2025-01-13 06:09:12
이 지점은 땅 위로 높이 설치한 고가 선로에서 지하 선로로 들어가는 구간으로 외부와 단절된 통제구역이다. 멧돼지는 두실역 다음 역인 남산역까지 어슬렁거리며 왔다 갔다를 반복했다. 부산교통공사 측은 멧돼지를 발견하고 해당 구간에서 멧돼지를 자극하지 않기 위해 전동차를 서행했다. 부산교통공사는 상·하행...
휴대폰 생체 정보로 무인 결제까지…삼성전자가 키우는 스타트업 2025-01-12 11:00:03
프랜차이즈 전문점 상무초밥의 50여개 지점에 설치됐으며 올해 상반기 나이스정보통신 사옥에도 설치될 예정이다. 지난 9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베네시안 엑스포 내 'C랩 전시관'에서 만난 고스트패스 관계자는 "키오스크에는 생체 정보가 전혀 남아있지 않다"며 "생체 정보를 휴대폰에만 저장하는 것은...
블랙박스, 충돌 4분 전부터 기록 정지…전문가 "셧다운 가능성"(종합) 2025-01-11 15:34:13
9시 3분께 무안공항 활주로 끝단의 로컬라이저가 설치된 콘크리트 둔덕과 충돌하며 사고가 발생했다. 사고 당일 오전 8시 57분 무안공항 관제사는 사고기에 조류와의 충돌(버드 스트라이크)을 경고했다. 기장은 2분 뒤인 8시 59분에 조류 충돌로 인한 메이데이(조난 신호)를 외친 후 복행을 통보했다. 항철위 설명에 따르면...
'한남동 집회' 장기화…서울시 이동형 화장실 2곳 설치 2025-01-11 14:13:37
집회 주최측이 설치한 이동형 화장실은 집회 참여 인원에 비해 수용 규모가 협소하고, 집회 장소에서 가장 가까운 공중화장실은 6호선 한강진역과 고가차도 인근에 위치해 있으나 거리가 멀어 이용이 쉽지 않은 실정이다. 인근에 위치한 민간 개방 화장실은 2곳 정도 있으나 이곳들 역시 시설에 비해 수요를 감당할 수 없어...
80대 노인이 '수십억' 이체할 동안…"은행은 뭐했냐" 분노 2025-01-08 20:30:01
은행의 부주의한 대처를 지적했다. "범죄에 연루된거 같다"…악성 URL 설치 유도 '좀비폰' 만들어피해자 B(85)씨와 C(65)씨도 각각 같은 방식으로 지난해 여름 각각 14억여원, 16억여원의 보이스피싱 손해를 입었다. 80대 노인인 B씨는 당시 'OO카드 해외 결제 알림'이라는 문자를 수신했고 좀비폰이 됐...
LGU+, 고객 문의시간 연간 1300만분 줄여...DX 전환 성과 2025-01-08 15:54:56
전담 조직을 신설하고 고객들이 고충을 느끼는 지점을 발굴해 개선해왔다. 2019·2020년엔 전사 통합 고객 상담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2023·2024년엔 상담 내용을 텍스트로 변환·요약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LG유플러스는 개별 고객들의 경험이 담긴 빅데이터를 분석하는 일에도 집중해왔다. 경험 내용에 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