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공간의 아웃소싱'…내 집을 넓히는 가장 손쉬운 방법 [긱스] 2022-08-26 16:46:05
있습니다. '미니창고 다락' 운영사인 세컨신드롬의 홍우태 대표가 태동 중인 국내 셀프 스토리지 시장을 진단했습니다. 한경 긱스(Geeks)가 공유합니다. 펜데믹을 거치면서 집이 갖는 의미는 과거와 많이 달라졌다.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평소보다 1.5배 늘어났으니 반대로 집이 1.5배 작게 느껴질 것이다."...
번아웃이 왔을 때 나를 잡아 준 유일한 친구 [캠핑도락] 2022-08-12 08:44:49
[한경잡앤조이=김인호 세컨신드롬 매니저] 배낭을 싸는 일은 늘 설렘으로 가득하다. 산 정상에 올라 내려 다 보는 도심 속 야경은 말로 다 설명하기 어렵다. 해변가에 텐트를 치고 파도 소리를 BGM 삼아 잠을 청하기도 한다. 캠핑장에서 화롯대 안에 타오르는 불을 보며 무념무상(無念無想)으로 바라보는...
“집값도 비싼데 월 12만원 창고 써볼까?” 국내 미니창고 200곳 넘어 2022-06-21 08:34:02
토종기업 세컨신드롬이다. 다락의 사업장 수는 지난 5월 기준 32개로 지난 3년 동안 5배 가까이로 늘어났다.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가 2019년 4월 발표한 보고서에서 집계할 당시 사업장은 7곳이었다. 다락은 국내 유일의 글로벌 셀프스토리지협회(SSAA) 회원사다. 2위는 큐스토리지, 3위는 알파박스로 모두 10여개 넘는...
도심 미니창고 빌려줘요…KT, 스타트업과 서비스 2022-04-06 17:23:48
서비스 ‘미니창고 다락’을 운영하는 세컨신드롬과 함께 무인창고 관제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6일 발표했다. 다락은 이용자가 원하는 기간에 필요한 규모만큼 창고 공간을 임대해 쓸 수 있는 도심형 공유창고 서비스다. 당장 쓰지 않는 취미·계절 용품을 다락에 보관할 수 있다. 양사는 이날 문을 연 다락 을지로지점에...
KT, 도심 무인창고 관제 서비스 시작 2022-04-06 13:31:04
다락’을 운영하는 세컨신드롬과 함께 무인창고 관제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다락은 이용자가 원하는 기간에 필요한 규모만큼 창고 공간을 임대해 쓸 수 있는 도심형 공유창고 서비스다. 당장 쓰지 않는 취미·계절용품을 다락에 보관하는 식이다. KT와 세컨신드롬은 이날 문을 연 다락 을지로지점에 무인창고...
KT, '미니창고 다락'과 무인창고 관제서비스 운영 2022-04-06 09:16:59
다락'(이하 다락)을 운영하는 세컨신드롬과 무인창고 관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6일 밝혔다. 양사는 이날 문을 여는 다락 을지로점에 이 서비스를 최초로 적용한다. 이를 통해 무인창고 운영자는 원격으로 창고를 관리할 수 있으며, 고객은 스마트폰 앱으로 자신이 보유한 창고에 접속해 모니터링을 할 수 있다. KT는...
공유창고 '다락' 세컨신드롬, 100억 유치 2021-03-07 17:55:01
공유창고 서비스 ‘다락’을 운영하는 세컨신드롬이 10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KTB네트워크, 카카오벤처스, SBI인베스트먼트, 코리아오메가투자금융, 퀀텀벤처스, 원익투자파트너스가 참여했다. 증권사 애널리스트 출신 홍우태 대표가 2016년 창업한 이 회사는 서울 강남·잠실·용산 등...
[마켓인사이트]공유창고 스타트업 세컨신드롬 100억원 규모 시리즈B 투자 유치 2021-03-05 18:33:53
기사입니다≫ 공유창고를 운영하는 스타트업 세컨신드롬이 100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 유치를 마무리했다. 비효율적으로 활용되고 있는 도심 공간을 창고로 사용해 서비스의 편리함을 높이고 공간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비즈니스 모델이다. 미니창고 다락을 운영하는 세컨신드롬은 KTB네트워크, 카카오벤처스, SBI인베스트...
'공유창고' 세컨신드롬, 시리즈B 투자 유치 2021-02-23 17:49:29
공유창고를 운영하는 스타트업 세컨신드롬이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비효율적으로 활용되고 있는 도심 공간을 창고로 사용해 서비스의 편리함을 높이고 공간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비즈니스 모델이다. 23일 벤처투자업계에 따르면 세컨신드롬은 최근 시리즈B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이번 투자엔 KTB네트워크를 비롯해 복수의...
연예기획사 새 먹거리 `화장품`…키이스트, 화장품시장 본격 진출 2015-10-23 09:21:16
소비자를 겨냥한 세컨 브랜드를 론칭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한 150억 원 매출, 45억원 영업이익 달성을 구상하고 있다. 가수 티아라, 배우 손호준 등을 보유한 MBK엔터테인먼트는 4월 화장품 제조판매사인 신드롬코스메틱과 손잡고 `CB`를 론칭했다. 첫 제품은 티아라 지연을 내세운 `CB크림`. 향후 소속 아티스트들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