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삼성화재,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 월드 지수 편입 2024-12-19 10:11:32
소비자 보호 강화 노력을 통해 국가고객만족도(NCSI) 손해보험 부문 24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지배구조 부문에서 삼성화재는 이사회 중심의 기업지배구조를 정착하고 ESG 경영 추진 조직개편을 통해 ESG 경영체계 고도화에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는 평가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삼성화재가 DJSI 월드 지수에 편입된 것은...
얼라이브러쉬, 터치박스와 MOU 체결…스크린토랑 서비스 강화 2024-12-18 10:19:52
만족도를 높이는 혁신적인 솔루션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번 MOU를 통해 점주들에게 무상으로 터치스크린을 도입할 수 있게 했다. 이는 3년 이상의 장기 계약, 높은 사용료 등으로 인해 점주 부담이 가중되는 기존 터치스크린 시장의 문제점을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터치박스 도입으로 배달음식물...
신한카드, 금융용어 '수어 단어장' 발간…취약계층 보호 정책에 앞장서 2024-12-17 18:09:05
금융 소비자 보호 서비스 만족도 제고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신한카드는 점자 카드 발급과 수어 상담은 물론 고령자 지정인 알림 서비스, 사회적 약자 배려 응대 가이드 등 업무별 금융 취약계층 보호 제도와 정책을 마련했다. 최근에는 고령자 대상 현장 방문을 통해 금융사기 예방교육과 청각장애인 대상 온라인...
LX하우시스,탁 트인 뷰와 단열까지 모두 잡았다, 일명 '전지현 창호'…뷰프레임 인기 2024-12-17 16:56:42
소비자들 사이에선 꼭 방문해봐야 할 필수 코스로 통한다. LX하우시스 관계자는 “추운 겨울엔 단열 기능을 갖춘 프리미엄 창호를 찾는 수요가 더 늘어난다”며 “프리미엄 창호 뷰프레임은 탁 트인 뷰를 즐길 수 있는 데다 단열 성능도 뛰어나 소비자 만족도가 높은 제품”이라고 말했다. 민지혜 기자 spop@hankyung.com
"상담시간 35분서 2분으로"…AI 컨택센터 도입해 효율 높이는 기업들 2024-12-17 15:48:38
전 세계 AICC 시장은 지난해 34억달러(약 4조8900억원)에서 2030년 118억달러(약 16조9700억원)까지 성장할 전망이다. 유베이스그룹 관계자는 “AICC는 상담사들이 반복 업무에서 벗어나 복잡한 소비자의 요구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다”며 “상담의 질이 개선되고 고객 만족도 높아져 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보험설계사, 판매수수료 3~7년간 분할 지급받는다 2024-12-17 14:34:01
권유 시 해당 상품의 수수료율 정보가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수수료 안내표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하고, 판매채널·상품군별로 상세 수수료율 정보를 공시하는 등 정보 제공을 확대하기로 했다. 보험 판매수수료 개편안은 보험 판매채널의 설계사, GA 등에게 미치는 영향이 큰 과제인 만큼, 내년 1분기 설명회 등 충분한...
현대에이치티, 제10회 중견기업인의 날 '중견기업 성장탑' 수상 2024-12-17 13:50:59
전환을 추진하고 있다. 여기에 소비자 만족도와 디자인 경쟁력을 향상하고자 기존 제품 디자인팀과 사용자 인터페이스(UI) 디자인팀을 통합하여 디자인센터로 격상했다. 이건구 현대HT 대표이사는 “기술 역량 및 시장 경쟁력 강화 노력을 넘어, 핵심 분야에서의 ‘선택과 집중’을 통해 혁신을 이어가겠다”며 “최신 IT와...
흥국화재 '흥Good 든든한 3.10.5 간편종합보험' [2024 명예의 전당] 2024-12-17 11:30:47
위한 다양한 금융상품을 출시해왔다. 2024년 한 해 동안 소비자들에게 가장 사랑 받은 금융회사별 대표 인기상품을 소개한다. 태광그룹 금융계열사인 흥국화재의 '흥Good 든든한 3.10.5 간편종합보험'이 2024년 명예의 전당에 올랐다. 이 보험은 간병비 보장을 강화해 소비자들의 큰 호평을 받았다. 이 보험은...
"저성장 시대, '저가격·소포장' 소비 흐름 확산" 2024-12-16 09:57:59
균일가 매장 등에서 가성비를 챙긴 외식을 선택하는 소비자가 증가했다. 소포장과 소용량 관련 키워드 언급량은 11월 3만1천641건으로, 최근 6개월간 59% 이상 증가했다. 주요 키워드로는 가격, 간편, 가성비 등이 도출됐다. 이런 트렌드는 소비자들이 가격 대비 만족도를 중요시하며 필요한 만큼만 구매하는 방식을 적용하...
소비자 만족도, 통신3사보다 알뜰폰에 완전히 기울어 2024-12-13 09:00:38
소비자 만족도, 통신3사보다 알뜰폰에 완전히 기울어 컨슈머인사이트 "평균 17점 차이…알뜰폰 1위는 리브모바일"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휴대전화 통신사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가 통신3사보다 알뜰폰 쪽으로 완전히 기울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13일 이동통신 전문 조사기관 컨슈머인사이트에 따르면 하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