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홍콩ELS' 최다 판매사 KB국민은행도 자율배상 한다 2024-03-29 13:22:26
손실 구간에 진입한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보호조치를 실행한다는 계획이다. 또 '자율조정협의회'를 설치해 기존 고객보호 전담 부서와 함께 가입자 배상 처리를 지원키로 했다. 신설된 자율조정협의회는 금융업 및 투자상품 관련 법령과 소비자보호 분야에 학식과 경험을 갖춘 외부 전문가들이 위원으로 참여한다....
ELS 등 판매제도 전반 뜯어고친다…"성과지표 고객수익률 연동" 2024-03-24 06:07:00
금융권별 감독·검사·소비자보호부서가 모두 참여하는 내부협의체를 구성, 첫 회의를 열고 금융회사의 ELS 등 고위험 금융상품 판매 제도·관행 전반의 개선방안에 관한 협의를 시작했다. 협의체는 이르면 내달 중순까지 현장검사 결과 등을 참고로 문제점을 종합적으로 진단하고 개선방안을 마련해, 금융위원회에 건의할...
공정위 새 상임위원에 김정기 시장감시국장 임명 2024-03-21 15:00:57
비상임위원과 함께 전원회의(1심 법원격)에서 공정위 사무처가 상정한 안건 등을 심의하는 역할을 한다. 임기는 3년이며 한 번 연임할 수 있다. 공정위는 "김 신임 위원은 공정거래 및 소비자 보호 분야에서 쌓아온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향후 공정위 심결 및 제도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trauma@yna.co.kr...
보험사기와의 전쟁…브로커 이렇게 잡는다 2024-02-08 17:32:51
: 보험사기 조사를 전담하는 부서에서는 손해사정사, 전직 경찰관, 치위생사, 데이터분석가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서 협업을 진행하고 있고요. 다수의 선량한 고객들의 보험계약을 보호하고자, 보험금을 편취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조사해 보험사기 혐의가 확인되면 수사의뢰하는 방식으로…] 다만 보험사기...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 "모든 가치 판단 기준은 고객" 2024-02-04 09:00:02
관련 부서 책임자들에게 이렇게 당부했다. 참석자들은 이번 회의에서 최근 발생한 금융권 사건·사고를 공유하고 개선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소비자 보호, 내부통제, 리스크 관리, 정보보호 등 영역별 핵심 실천 과제 점검이 이뤄졌다. 진 회장은 "사회적 요구와 트렌드 변화에 따라 사건·사고도 복잡하고 다양한 형태로...
은행·검찰 '맞손'...범죄 연루계좌 지급정지한다 [뉴스+ 현장] 2024-01-24 17:33:02
정부 합동수사단 출범 이후 2022년(5,438억원), 2023년(3,916억원, 11월 기준) 감소세에 접어들었다. 이날 행사에는 대검찰청 측 이 총장과 박영빈 마약-조직범죄부장, 이태순 조직범죄과장이 참석했다. 은행연합회에서는 조 회장과 이태훈 전무이사, 박혜정 소비자보호부장이 참가했다. 영상취재 이창호 CG 영상편집
"보지도 못한 車가 내 소유라니" 황당…금융사기 된통 당했다 [조미현의 Fin코노미] 2024-01-18 15:06:08
체결한 금융사로만 입금해야 합니다. 또 별도의 지원금을 미끼로 보증금 입금을 요구하거나, 수익금 지급을 약속하고 명의대여를 요구하는 중개업체는 자동차 금융 계약을 체결한 금융사의 콜센터나 고객 보호 부서로 신고해야 합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최근 금융사기가 지속 발생해 소비자 주의 경보를 내리는 등...
자동차금융 이면계약 피하려면…"보증금 입금은 금융사로만" 2024-01-18 09:57:32
소비자들이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고 18일 밝혔다. 자동차 금융상품 계약의 상대방은 금융회사이며, 소비자는 금융회사가 아닌 자와 작성한 이면계약을 근거로 금융회사에게 권리를 주장하거나 보상을 요구할 수 없다. 이면계약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금융계약 보증금은 자동차금융 계약을 체결한 금융사로만 입금해야...
"만기에 보증금 돌려준다더니"…차 대출 이면계약 주의 2024-01-18 09:29:13
보호부서로 신고해 달라고 강조했다. 한편, 신한카드는 이러한 소비자 피해를 유발하는 금융사고와 대내외 금융환경 변화에 민첩하게 대처하고자 금융소외계층 고객 패널 등 3백명 규모의 고객자문단을 운영, 이를 통해 고객 눈높이에서 출발한 사전 점검을 통해 예방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최근...
KB국민은행, 지배구조법 개정 앞두고 내부통제 강화 돌입 2024-01-17 14:44:52
소비자보호 활동을 수행한다. 영업 현장의 실제 내부통제 현황을 파악하고 상시 점검해 현장 밀착형 내부통제 체계를 확립한다는 계획이다. 영업점을 순회하며 직원들의 윤리의식 제고를 위한 내부통제 교육도 진행한다. 이상원 국민은행 준법감시인은 “책무구조도 작성이 경영진과 직원 스스로 ‘내부통제 주체’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