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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리는 마동석·테무는 PPL…한국 안방 '정면공략' 속도(종합) 2024-04-04 11:07:21
현금성 쿠폰을 뿌리고 초저가 제품으로 소비자 관심을 끌고 있으나 품질을 담보하지 않고는 한국에서 영업이익을 늘리긴 어려울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처럼 알리와 테무가 한국 안방을 바로 공략하면서 소비자 불만이 급증하자 우리 정부가 개인정보 보호나 소비자 분쟁 대응, 농식품 원산지 표시 등에 문제가 없는지를...
소비자 피해주면 中 알리도 똑같이 처벌…'역차별' 우려 해소 2024-03-13 08:00:09
관리도 강화한다. 공정거래위원회는 13일 최상목 경제부총리 주재로 열린 비상경제장관회의에서 이 같은 내용을 담은 '해외 온라인 플랫폼 관련 소비자 보호 대책'을 발표했다. ◇ 국내법 차별 없이 집행…짝퉁 판매·유해매체 등 주요항목 공동 대응 정부는 해외 온라인 플랫폼에도 국내법이 차별 없이 집행될 수...
김주현 "은행의 ELS 등 고위험상품 판매 관련 제도 개선 필요" 2024-03-12 12:00:16
금융위원회 김주현 위원장이 홍콩H지수 주가연계증권(ELS) 분쟁조정과 별개로 은행에서 고위험 상품의 판매를 금지하는 방향의 제도 개선 필요성을 언급했다. 김 위원장은 12일 서울 중구 은행회관에서 열린 '서민·소상공인 신속 신용회복지원 시행 행사' 직후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말했다. 그는 ELS 불완전판매...
中 알리에 칼 뺀 공정위…韓법인 첫 현장조사 2024-03-06 18:32:14
알리익스프레스가 전자상거래법에 규정된 소비자 보호 의무 규정을 제대로 지켰는지 들여다보는 것으로 전해졌다. 전자상거래법상 알리와 같은 통신판매 중개업자는 입점 판매자의 신원 정보와 환불 조건, 분쟁 처리 필요 조직 등을 정확하게 알려야 한다. 분쟁 처리에 필요한 인력과 조직도 충분히 운영해 소비자 피해가 ...
쿠팡도 안심 못한다…알리 2위·테무 4위 "中쇼핑앱 대공습" 2024-03-06 16:27:28
공정위, 알리 현장조사…사용자 늘며 소비자 불만 급증 중국 e커머스의 공세 속 공정거래위원회가 대표주자 격인 알리의 소비자 보호 의무 위반 의혹에 대해 조사하고 나섰다. 유통업계에 따르면 공정위는 지난주 알리익스프레스의 국내 법인 알리코리아의 서울 중구 사무실에 조사관을 보내 소비자 분쟁 대응 관련 자료를...
제2금융권 대출 중도상환수수료 줄인다…실제 비용만 반영 2024-01-30 14:00:01
마련할 예정이다. 우선순위 없이 처리되는 은행 자동이체 출금 때문에 연체정보가 등록되는 일이 없도록 대출원리금 출금 순서를 소비자에게 유리하도록 정비하는 내용도 포함됐다. 이 밖에 강압·사기로 인해 대출받은 범죄피해자의 경우 금융사가 이들에 대한 채권추심을 유예할 수 있는 업무처리 절차를 마련토록 하는...
"민원 취하하면 30만원"…돈으로 입 막는 금융사들 2024-01-24 18:34:13
소비자피해를 일으킬 수 있어 바람직하지 않다”고 말했다. 돈으로 입을 막는 관행을 끊어내기 위해선 금융사들의 민원 부담을 줄여야 한다는 조언이 나온다. 단순 민원 처리 기능을 업권별 협회로 이관하는 방안이 거론된다. 국회에는 비분쟁성 보험 민원을 생명·손해보험협회에서 처리할 수 있도록 하는 법안이 계류돼...
보험사 '위로금 30만원' 제안에…"지저분하게 무슨 짓이냐" 분노 2024-01-24 16:46:24
소비자피해를 일으킬 수 있어 바람직하지 않다”고 말했다. 돈으로 입을 막는 관행을 끊어내기 위해선 금융사들의 민원 부담을 줄여야 한다는 조언이 나온다. 단순 민원 처리 기능을 각 업권별 협회로 이관하는 방안이 거론된다. 현재 국회에는 비분쟁성 보험 민원을 생명·손해보험협회에서 처리할 수 있도록 하는 법안이...
"반도체 이어 디스플레이·2차전지…화학물질 킬러규제 풀겠다" 2023-10-22 18:27:50
때마다 바로바로 처리할 수 있는 게 아니잖아요. 어느 정도 양이 돼야 (처리업체가) 가져가니까 그사이 냄새 문제, 위생 문제가 있어요. 소비자가 컵을 반납해야 하는데 컵은 두고 (컵에 붙은) 바코드만 반납하는 경우도 있고요. 게다가 편의점은 일회용 컵 사용이 많은데 컵 보증금제 대상이 아닙니다. 어디는 하고 어디는...
해외 역직구 증가하는데…피해 구제는 고작 2023-10-10 06:21:55
해외 소비자의 불만을 접수·처리하고 있는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접수된 소비자 피해 건수는 2019년부터 올해 7월까지 555건이었다. K-팝 온라인 콘서트가 있었던 2021년(380건)을 제외하면 2019년 20건, 2020년 84건 등으로 한해 접수된 피해가 100건 미만이었다. 주요 신청 이유로는 취소·환불·교환의 지연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