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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찾아 헤맸던' 리콜정보, 쉽고 빠르게 제공된다…가이드라인 마련 2017-10-10 12:00:06
많았다.앞으로는 공정위가 운영하는 소비자종합지원시스템에 리콜정보를 게재하고 위해성 등급에 따라 선정된 매체를 통해 즉시 리콜 정보를 전달해야 한다.위해성이 큰 경우 우편, 전화, 문자메시지 및 전국규모 일간지와 tv광고 등을 통해 빨리 알린다.공정위는 소비자종합지원시스템을 통해 모든 품목에 대한 리콜정보를...
'행복드림' 상품, 바코드로 성분정보 확인하세요 2017-05-01 10:17:09
등록인증 표지를 부여하는 내용의 '소비자종합지원시스템 등록표지 운영에 관한 지침 제정안'을 시행한다고 1일 밝혔다. 행복드림은 인터넷 포털이나 모바일 앱을 통해 상품정보를 확인하고 피해 구제신청도 할 수 있는 서비스로 지난 3월 서비스를 시작했다. 공정위는 소비자종합지원시스템에 상품 정보를 등록한...
'행복드림' 표시상품, 바코드 찍으면 성분정보 확인 가능 2017-03-26 12:00:11
공정위, 행복드림 소비자포털 등록표지 운영지침 제정안 행정예고 (세종=연합뉴스) 민경락 기자 = 공정거래위원회는 행복드림 열린소비자포털(이하 행복드림)에 정보를 등록한 상품에 등록인증 표지를 부여하는 내용의 '소비자종합지원시스템 등록표지 운영에 관한 지침 제정안'을 행정 예고한다고 26일 밝혔다....
공정위, 소비자 피해 구제 앱 만든다 2016-10-20 23:41:56
소비자종합지원시스템’을 오는 12월 출시한다.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상품 바코드를 조회하면 위해성분을 살펴볼 수 있다. 상품을 앱에 등록해놓으면 차후 제품에 문제가 생겨 자동 회수 대상으로 판명됐을 때 자동알림을 받고 교환방법을 안내받게 된다. 공정위와 행정자치부는 앱의 시스템 구축과 관련한 업무...
앱으로 상품·안전정보에서 피해구제까지…연말 서비스 개시 2016-10-20 12:00:35
정부 3.0 소비자종합지원시스템에 제공하고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기로했다. 정부 3.0 소비자종합지원시스템에 접수·신청된 소비자 피해 관련 구제신청이나분쟁조정신청에 대해서도 신속하게 처리하고 그 결과도 안내한다. 또 기관 간 시스템 연계체제 구축 및 운영 관련 사항에 대해 긴밀히 협조하기로했다....
공정위 "담합 재발 방지 개선 방안 12월 발표" 2016-10-11 10:08:16
활동도 활발하게 전개하기로 했다. 공정위는 소비자가 상품정보를 모바일 등으로 실시간 받고 신속한 피해구제가가능하도록 한 '범정부 소비자종합지원시스템'을 12월 말부터 정식 가동하기로 했다. 가격이 지나치게 높은 품목에 대해선 국내외 가격 차, 유통채널별 가격 차 정보를 지속해서 제공하는 방...
공정위·행자부·대한상의, 소비자지원시스템 활성화 협약 2016-08-31 12:01:00
3.0 소비자종합지원시스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31일 맺었다. 정부 3.0 소비자종합지원시스템은 90여 개 기관에 분산된 상품·안전정보, 소비자 피해구제제도를 연계하는 시스템으로, 올해 12월 말 1차 가동을 목표로 구축되고 있다. 공정위는 소비자정책 당국이자 이번 사업의 주무부처이고...
공정위원장 "구조조정 업종 상시 모니터링…M&A 신속 심사" 2016-06-23 10:14:26
특허이용자와 합의해 경쟁제품 출시를 지연·차단하는 행위 등을 집중 감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대기업-중소기업 간 불공정거래 관행에 대한 감시를 강화하고 소비자종합지원시스템, 소비자권익증진기금 등 소비자에 대한 지원도 계속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rock@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아이티센, 공공기관 IT서비스 8백억 수주행진 `쾌거` 2016-06-21 09:25:50
사업, 에듀파인 학교신설시스템 기능개선 사업, 한국정보화진흥원 차세대업무시스템 구축사업, 한국지역정보개발원 자치단체 통합 인터넷원서접수시스템 개발사업, 한국정보화진흥원 소비자 피해구제 종합지원시스템 구축사업, 국세청 부가가치세 납부시스템 구축 사업, 경찰청 지문 등 사전등록제 현장방문 기록사업 등을...
공정위원장, 국민체험마당서 소비자지원시스템 시연 2016-06-20 15:00:31
국민체험마당'에서 소비자종합지원시스템을 시연했다고 밝혔다. 소비자종합지원시스템은 소비자들이 원스톱으로 제품 정보 검색, 피해구제 신청을 할 수 있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이다. 공정위는 오는 11월부터 두 달여 간 시범 운영을 거쳐 12월 말 정식 서비스에들어갈 예정이다. 정 위원장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