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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르니, 화려·과감한 컬러로 단기간에 新명품 반열에[류서영의 명품이야기] 2025-02-12 13:19:38
브랜드와 명품 브랜드의 협업은 크게 마케팅에 투자하지 않았음에도 브랜드의 광고 효과를 톡톡히 보았다. 마르니는 국내에서 신세계인터내셔널이 수입하다가 2022년 OTB 직진출로 바뀌었다. 자료 참조: 프레타포르테에 나타난 목걸이 장식의 조형적 트렌드 분석(김명희, 성균관대 석사 논문), OTB KOREA 류서영 여주대...
"성인 5명 중 4명 이상, 숏폼 본 적 있다…매일 시청 절반 넘어" 2025-02-12 10:44:54
트렌드 중 하나인 팝업스토어를 방문했는지에 대해선 지난해 10명 중 3명이 방문한 것으로 나타났다. 팝업 관련 정보 수집 방법은 '지나가다 우연히'(38.4%),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33.8%)라는 응답이 가장 많았다. 팝업스토어 방문 후에는 음식점(47.8%)이나 카페(46.9%) 등의 주변 시설을...
"아직도 콜라 마셔?" 2030 돌변하더니…결국 희망퇴직 '날벼락' 2025-02-11 17:35:18
이익이 급격히 줄어든 것은 탄산음료 소비가 감소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당 섭취를 줄이려는 ‘노당 트렌드’에 배달음식 시장 위축 등의 영향을 받았다. 탄산음료 주요 소비층인 젊은 층이 건강을 중시하면서 탄산음료 소비가 급격하게 줄어들고 있는 것으로 업계는 파악하고 있다. 음료 기업이 매출 하락을 막기 위해...
SK브로드밴드, AI스마트리모콘 도입…실시간 정보 제공 2025-02-11 14:42:45
TV와 모바일을 넘나들며 콘텐츠를 소비하는 고객 트렌드를 고려해 TV 시청을 방해하지 않으면서, 모바일 B tv를 통해 매끄럽게 콘텐츠 관련 정보를 알아서 제공할 수 있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는 설명이다. AI스마트리모컨은 기존 앱 리모컨 같은 단순 채널 전환 기능을 넘어 실시간 및 VOD 시청 상황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보험경험 새로고침" 교보라이프플래닛, 창사 첫 리브랜딩 2025-02-11 10:40:49
소비 트렌드가 구매에서 구독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가운데 고객이 사고나 질병으로 가전, 교통, 통신 등 삶의 질을 유지하기 위한 핵심 구독료 납부가 어려울 경우 이를 보장하는 인생구독 보험을 출시할 계획이다. 어떤 경우에도 고객의 행복한 인생이 유지될 수 있도록 라플보험으로 행복한 인생구독이 가능해진다....
CU, 잉여 감귤 대량 구매…지역 농가 상생 앞장 2025-02-11 10:09:14
감귤 착즙액을 사용해 현재까지 약 546톤의 감귤을 소비했다. 제주 감귤을 대량 수매함으로써 제주 지역 농가는 추가 소득을 얻을 수 있는 한편, 미판매 물량을 해결할 수 있게 됐다. 장주현 BGF리테일 주류팀 MD는 "앞으로도 CU는 지역 농가와의 상생을 위해 우리 특산물을 활용한 다채로운 상품들을 선보이며 업계...
롯데칠성 작년 영업이익 1천849억원…전년보다 12% 감소(종합) 2025-02-10 16:37:31
롯데칠성은 음료 부문의 확대되는 제로 슈거(Zero sugar·무당) 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해 새로운 향을 더한 '칠성사이다 제로'와 '펩시 제로슈거' 신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작년 4분기 주류 부문에선 매출이 1천922억원으로 2.4% 줄었다. 영업이익은 91억원으로 94억원 늘면서 흑자 전환했다. 주류 부문...
이마트24, 수건케이크·벽돌케이크·쫀득쿠키 출시 2025-02-09 08:22:13
판매한다. 이마트24는 이들 두 제품의 3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최근 SNS에서 유행하는 인기 디저트 상품을 이달 순차로 선보인다"며 "앞으로도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고객들이 원하는 상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oanoa@yna.co.kr (끝) <저작권자(c)...
서울 시내 4050세대가 가장 선호하는 SNS는 '인스타그램' 2025-02-07 14:21:10
내용을 포함한 '서울시 중장년 소비 및 정보활용 트렌드 분석' 연구보고서를 발표했다. 보고서에는 한국미디어패널조사 데이터에 기반해 2019년과 2023년의 서울시 중장년층(40~69세)의 스마트 기기 보유 현황, 미디어 소비 방식, 정보 탐색 경로 등을 연령대별로 비교 분석한 결과가 담겼다. 중장년층의 스마트...
폐지의 화려한 변신…친환경이 글로벌 프린터 판도 바꾼다 [르포] 2025-02-06 16:04:05
제품이다. 신제품은 전작보다 소비전력, 보안 등 성능이 크게 개선됐다. 회사 관계자는 "엡손만의 차별화되는 기술력을 보여주는데다, 글로벌 트렌드에 맞는 친환경적인 제품"라고 말했다. 엡손은 상반기 중 한국에서 뉴페이퍼랩의 데모 모델을 소개할 예정이다. ○10분 만에 폐지가 새 종이로 변신 뉴페이퍼랩의 작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