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인 월평균 185시간 디지털 미디어 이용…뉴스·음악·전문가 콘텐츠 순으로 소비 2023-07-28 16:20:15
있다"며 "이는 마케터와 미디어 소유자들이 커넥티드 TV를 비롯 프리미엄 및 한국 콘텐츠를 통해 대중에게 다가갈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이 있고, 비즈니스를 성장시킬 수 있는 기회가 열려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오픈 인터넷 성장을 주도하는 프리미엄 및 한국 콘텐츠 이 연구에 따르면, 한국 소비자들이 가장 최근에...
17만 팔로워 가상인간 루시 "잘 나가네"…태국 '라방'까지 2023-07-26 10:16:20
패션 전문 쇼호스트, 자동차 마케터, 홍보모델, 엔터테이너, 큐레이터 등으로 활동 영역을 넓히며 지금은 17만명 이상의 소셜미디어(SNS) 팔로워를 보유한 '셀럽'이 됐다. 박재홍 롯데홈쇼핑 마케팅본부장은 "이번 태국 무대 데뷔를 시작으로 다양한 국가에 진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롯데홈쇼핑 가상인간 루시, 태국 '라방' 무대 진출 추진 2023-07-26 08:54:10
전문 쇼호스트, 자동차 마케터, 홍보모델, 엔터테이너, 큐레이터 등으로 활동 영역을 넓히며 지금은 17만명 이상의 소셜미디어(SNS) 팔로워를 보유한 '셀럽'이 됐다. 박재홍 롯데홈쇼핑 마케팅본부장은 "이번 태국 무대 데뷔를 시작으로 다양한 국가에 진출해 글로벌 가상 인간으로 거듭날 예정"이라고 말했다....
팀장님 지시도 '척척'…AI로 뚝딱 만든 통신사 광고 보니 [영상] 2023-07-04 09:04:47
마케터가 돼 AI에게 광고 제작을 맡긴다는 스토리로 진행된다. 처음 제작된 광고 내용은 아기돼지 삼형제 이야기지만, 팀장님의 지시가 더해지면서 점차 히어로물 장르로 변하는 과정이 전개되면서 웃음과 재미를 담았다. 특히 LG유플러스의 AI 전담조직 CDO가 보유한 '익시(ixi)' 기술을 활용해 시나리오, 이미지,...
롯데홈쇼핑 가상인간 '루시', 이번엔 큐레이터로 2023-06-11 08:40:08
전문 쇼호스트로 데뷔해 자동차 마케터, 홍보모델, 엔터테이너 등으로 활동 범위를 넓히며 소셜미디어(SNS) 팔로워 16만명을 보유한 '셀럽'이 됐다.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9월 실감형 콘텐츠 제작 기업 '포바이포'와 업무협약을 맺고 루시를 완전한 인간 형상으로 고도화하는 작업을 추진하고 있다. 실시간...
"속도감 내세운 숏폼 흥행, OTT도 미드폼 뛰어들게 해" 2023-06-06 07:11:02
것이다. 2016년 출시돼 대표적인 숏폼 소셜미디어로 성장한 중국 업체 틱톡은 세계적으로 20억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시장조사업체 이마케터는 틱톡의 미국 내 광고 매출이 내년에는 110억 달러 이상이 될 것으로 전망하기도 했다. 틱톡의 선전에 메타도 지난해 2월 인스타그램 릴스를 출시하고, 같은 해 7월에는 구글...
[홍순철의 글로벌 북 트렌드] '사일런트'부터 'MZ·폴라'까지…지금 지구에는 여섯 세대가 산다 2023-06-02 18:20:46
마케터들의 장난’이라고 폄하되거나 ‘일반화의 오류’라는 비난을 받기도 한다. 그럼에도 세대 연구가 의미가 있는 이유는 서로 다른 생각과 철학을 가진 사람들이 함께 평화롭게 살아갈 수 있는 길을 모색할 수 있기 때문이다. “세대 차이는 분명 존재한다. 하지만 내가 관심을 두고 있는 것은 세대 차이에도 불구하고...
‘사일런트 세대’부터 ‘폴라 세대’까지 지구촌에 6세대가 산다[홍순철의 글로벌 북 트렌드] 2023-06-01 14:04:23
짓거나 특징짓는 것은 ‘돈벌이를 위한 마케터들의 장난’이라고 폄하되거나 ‘일반화의 오류’라는 비난을 받기도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세대 연구가 의미가 있는 이유는 서로 다른 생각과 철학을 가진 사람들이 함께 평화롭게 살아갈 수 있는 길을 모색할 수 있기 때문이다. “세대 차이는 분명 존재한다. 하지만 ...
세종사이버대학교 디지털마케팅학과, ‘세일즈포스 라이브 코리아 2023’ 행사 참여 2023-05-25 15:13:16
통해 디지털마케터, 온라인커머스마케터, 온라인광고 전문가를 배출하고 있다. 특히, 23학년 하반기부터 업계 전문 교수진과 함께 AI를 이용한 미디어콘텐츠 제작, 리테일 테크, 비즈니스 인텔리전스와 같은 과목을 개발해 재학생들의 현업 전문성을 더욱 강화시킬 예정이다. 세종사이버대학교 디지털마케팅학과는 오는...
[고승연의 세대공감] 샤넬백으로 플렉스하고 '거지방' 모여 짠테크하고…Z세대의 '줄타기 소비' 2023-05-10 18:13:40
기업의 마케터가 할 일은 이들의 소비 패턴과 절약문화를 보며 어떤 부분에서 이들이 지출을 아끼고 어떤 영역에서 어떤 가치에 과감하게 투자하고 소비하는지를 면밀히 살펴보는 것이다. 절약방에서 거론될 아이템이라면 할인쿠폰을 통해 ‘록인(lock in)’을 시도하고 인스타용 플렉스 아이템이라면 과감한 가격 책정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