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저성장 시대 홀로 크는 인도"…인구 절반 MZ·중산층이 내수 주도 2024-10-24 18:01:07
있다는 점을 쇼핑센터에서 체감한다”며 “작년엔 반드라쿨라콤플렉스(BKC)에 지오월드플라자 같은 프리미엄 몰이 들어서 도시가 한층 부유해진 느낌”이라고 했다.○뜨거운 인도 소비 시장현지에서 만난 자본시장 전문가들은 글로벌 기업이 인도로 몰리는 이유에 대해 “강력한 내수 시장 성장세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카카오 AI 비전은 '국민 절친'…"일상 속 친근한 AI 서비스 선보인다" 2024-10-22 14:51:59
안전하고 풍부해지도록 AI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고 했다. 'AI 쇼핑 메이트'에 '자율주행 택시 플랫폼'도 추진'가짜 관계'를 막는 페이크 시그널과 반대로 관계를 돈독하게 형성하도록 지원하는 'AI 커머스 MD'도 예고했다. 이 서비스는 지인에게 줄 선물을 고를 때 그간 주고받은 내역을...
"나도 잠실에 살아 보자"…주말에만 1만여명 다녀갔다 [현장+] 2024-10-21 06:48:44
함께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 쇼핑시설이 가까이 있다. 방이먹자골목과 송리단길도 걸어서 갈 수 있다. 서울아산병원, 경찰병원, 강동성심병원 등 대형병원도 근처다. 무엇보다 서울 대표적인 공원 가운데 하나인 올림픽공원이 인근에 있고 석촌호수, 한강공원 등 '숲세권' 단지다. 뿐만 아니라...
온라인 플랫폼 규제 봇물…'사전 지정' vs '사후 추정' [광장의 공정거래] 2024-10-16 07:00:06
우리는 온라인 플랫폼이 지배하는 시대를 살아가고 있다. 쇼핑, 배달 음식, 이동, 검색과 같은 일상에서부터 여가 활동, 인적 교류, 경제 활동에 이르기까지 인간으로서 영위하는 모든 활동에 걸쳐 이제는 온라인 플랫폼이 없는 삶을 상상하기 어렵다. 그러나 이 편리함의 이면에는 우려의 목소리도 커지고 있다. 시장을...
식재료도 사고 외식도 하고…대형마트서 엿보는 '옴니보어' 소비 2024-10-14 06:31:01
대비 만족도)와 편의성을 추구하는 쇼핑·외식 트렌드가 반영된 것으로 본다"고 짚었다. 대형마트들이 올해 들어 매장 리뉴얼을 통해 상권 특성에 맞는 외부 식음료 브랜드 임대 매장 면적과 구성을 대폭 강화한 효과도 있는 것으로 업계는 분석한다. 현재 대형마트별로 운영 중인 외부 식음료 브랜드 매장 비중은 전체...
"이제 일본서 디올·셀린느 안 사요"…돌변한 이유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4-10-10 13:21:19
쇼핑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인터넷 커뮤니티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게시글에선 “일본 명품 원정 시대는 끝났다”는 류의 내용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일본 내에서 명품을 사도 금액 차이가 크지 않은 데다가 세금을 내고 나면 이득이 없다”, “명품들이 엔저 현상에 대응해 일본 시장에서 가격을 먼저 올린터라...
식품사 '맛'에 편의점 '재미' 더했다…협업상품 전성시대 2024-10-03 07:15:01
시대 과자→전통주·만두→빵 등 색다른 조합…"기존 상품 이미지 제고"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쌀로별주, 용가리 치킨 도시락, 비비고빵, 팔도비빔국수…. 3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최근 편의점들이 식음료 회사의 인기 상품을 변형한 이색 상품을 쏟아내고 있다. 오랜 시간 사람들에게 사랑받은 상품을 기반으로...
‘빅블러 시대’ 전략 논의...상의 유통·물류위 합동회의 개최 2024-10-02 10:17:30
며 "빅블러 시대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기술과 통계를 기반으로 한 데이터 중심의 의사결정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권오경 인하대 교수(前 로지스틱스학회 회장)는 "직구 및 역직구, 이커머스의 물류부문 관리, 실행 및 풀필먼트 영역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가 존재한다" 며 "물류기업의 수익원천이 다변화되는...
'빅블러 시대' 성공 전략은…대한상의, 유통·물류위 합동회의 2024-10-02 07:30:01
'빅블러 시대' 성공 전략은…대한상의, 유통·물류위 합동회의 (서울=연합뉴스) 강태우 기자 = 최근 산업 간 경계가 사라지는 '빅블러'(Big Blur) 현상이 가속화하고 고물가·고금리로 불확실성이 커지는 가운데 국내 유통·물류 기업들이 머리를 맞대고 향후 성공 전략을 모색했다. 대한상공회의소는 2일...
아랍 1위 통신사, 무인상점 사업까지 뛰어든 사연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4-10-01 16:22:57
그는 “AI 시대가 되면서 더 많은 서비스를 시도할 수 있게 됐다”며 “최근 2호점이 문을 열었고 추가 개점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했다. 이앤그룹은 최근 신사업 발굴에 공격적으로 나서는 중이라고 도비다 CEO는 설명했다. 도비다 CEO는 “최근 유럽 시장에 진출했고 핀테크 분야 월렛(전자지갑), 모바일뱅킹, 슈퍼앱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