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한카드, 외국인 전용카드 출시…"국내 소비 활성화 지원" 2024-09-27 15:42:59
등 커피전문점 업종 가맹점) 및 편의점(GS25·CU·세븐일레븐·이마트24) 업종에서 이용금액의 10%를 캐시백 해준다. 배달앱(배달의민족·요기요·쿠팡이츠·땡겨요) 이용 금액과 쿠팡·올리브영 등 쇼핑 영역에서도 이용 금액의 10%를 캐시백 받을 수 있다. 커피·편의점, 배달앱, 쇼핑 영역별로 월 3회, 1회 최대...
'티메프 사태' 여파?…"지난달 오프라인 쇼핑매출, 온라인 넘어" 2024-09-26 09:24:51
쇼핑 분야 전체로 보면 매출이 작년 동기 및 전월 대비 각각 1.3%, 0.6% 증가했다. 쇼핑 전체에서 온라인 매출 비중은 올해 1월(50.1%), 7월(50.2%) 등 50% 이상을 유지해왔으나, 8월에는 49.3%로 감소했다. 반면 오프라인 쇼핑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은 1월 49.9%, 7월 49.8%에서 8월 50.7%로 늘었다. BC카드는 "오프라인...
메모리 수요 강력했다…모건스탠리의 빗나간 전망 [글로벌마켓 A/S] 2024-09-26 08:03:37
4만 1,914.75로 후퇴했다.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은 반도체 업종 상승에 힘입어 7.68포인트, 0.04% 강보합권인 1만 8,082.21에 거래를 마쳤다. 국제 금값은 연준의 통화 완화로 인한 통화 가치 하락을 상쇄하고 경기 둔화에 대비할 자산으로 관심이 이어지면서 뉴욕상업거래소에서 트로이온스당 0.16% 뛴 2,681.2달러를...
불경기에도 식품은 '나홀로 호황'…온라인 연매출 50조원 눈앞 2024-09-23 06:31:00
쇼핑 동향 조사에 따르면 올해 1∼7월 온라인 식품 거래액은 27조7천896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22조7천879억원)에 비해 21.9% 늘었다. 이는 해당 기간 역대 최고치다. 가공식품 위주인 음식료품은 16조8천801억원에서 19조4천749억원으로 15.4% 늘었고, 농·축·수산물도 5조9천78억원에서 7조3천147억원으로 23.8%...
"핫플 실시간 밀집도, 서울시 데이터광장서 확인하세요" 2024-09-10 17:21:21
음식, 유통, 패션, 여가, 의료 등 총 15개 업종별로 실시간 결제 금액과 건수 등을 조회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강남역 상권에서는 낮 12시와 오후 7시 전후로 한식 업종의 소비가 집중되고, 오전 11시와 오후 2시엔 병의원에서 결제가 활발하게 이뤄진다. 또 의복·의류 소비는 오후 4시 이후 증가해 저녁 시간 전후...
[2024 ESG 브랜드] 소비자가 선택한 17개 업종 베스트 ESG 브랜드는 2024-09-05 06:01:53
운수 업종은 신세계를 제외하면 업종 간 점수 격차가 크지 않았으며 사회 부문 점수 편차가 가장 커 순위를 가르는 요인이 됐다. 6위부터 11위까지는 CJ대한통운, 롯데쇼핑, 현대글로비스, 농협경제지주, BFG리테일, LX판토스다. 조선, 해운, 철강 포스코 : 기후변화 대응·사회공헌 눈길 조선, 해운, 철강 업종 1위는...
美증시 하락 시장 영향 긴급 분석 - [굿모닝 주식창] 2024-09-04 09:03:11
것입니다. 문제는 업종들의 추세인데 전일 상승한 종목들을 보면 유틸리티에서 한국전략, KT&G 반등했고 KT가 강했습니다. 소비 관련주에서는 신세계와 롯데쇼핑 반등 그리고 조선주 반등했는데 이것은 급락 이후에 반등입니다. 반도체와 자동차 그리고 바이오주들의 매물입니다. 오늘은 반도체가 시초가부터 투매성...
"日여행 20대 많이 가는데 50대는..." 인기 해외여행지 봤더니 2024-09-02 17:21:07
중국(28%)의 비중이 높았다. 국가별로 주요 업종별 이용 비중을 분석한 결과 쇼핑 업종에서 이용액 비중이 가장 높은 나라는 영국, 이탈리아, 일본으로 나타났다. 필리핀, 베트남, 태국 등 동남아시아 국가에서는 음식 업종 이용액 비중이 높았다. 카페·디저트 업종에서 비중이 높은 나라는 베트남, 대만, 태국이었다. ...
20대는 일본서 쇼핑하고 40대는 베트남서 맛집 여행 2024-09-02 12:09:11
주요 업종별 이용 비중을 분석한 결과 ‘쇼핑’ 업종에서 이용액 비중이 가장 높은 나라는 영국, 이탈리아, 일본으로 조사됐다. 반면 필리핀, 베트남, 태국 등 동남아시아 국가에서는 ‘음식’ 업종 이용액 비중이 높았다. 특히 베트남과 태국은 카페·디저트 업종에서 이용액 비중이 높게 나타났다....
일본여행 푹 빠진 20대…50대는 중국 선호 2024-09-02 10:48:51
18% 순으로 증가세가 거셌다. 국가·업종별 카드이용액 비중을 분석한 결과, 쇼핑 업종에서 카드 이용액 비중이 가장 높은 국가는 영국, 이탈리아, 일본 순으로 집계됐다. 반면 필리핀, 베트남, 태국 등 동남아시아 국가에서는 음식 업종 이용액 비중이, 베트남, 대만, 태국에서는 카페·디저트 업종 이용액 비중이 높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