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네이버페이, 펫보험 비교·추천 서비스 시작 2024-11-28 11:29:55
이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네이버쇼핑의 ‘네이버펫’에 반려동물을 등록한 사용자들은 나이, 중성화 여부, 견종 등의 정보를 자동으로 불러올 수 있다. 기존에 반려동물 정보를 등록하지 않은 사용자들도 기본정보와 특이 사항을 선택해 등록 절차를 진행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보험 상품 가격은 보험사...
네이버페이, 펫보험 비교·추천 서비스 시작 2024-11-28 10:00:53
네이버 쇼핑의 '네이버펫'에 반려동물을 등록한 사용자가 나이·중성화 여부·견종 등 정보를 자동으로 불러올 수 있어 입력 절차가 간편하다고 네이버페이는 설명했다. 한편, 카카오페이[377300]는 펫보험 비교 서비스에 메리츠화재가 입점한다고 밝혔다. 카카오페이는 지난 7월 업계 최초로 펫보험 비교 서비스를...
관광공사, 표준 QR 2만개 배포…"외국관광객 쇼핑 돕는다" 2024-11-28 09:55:54
2만개 배포…"외국관광객 쇼핑 돕는다"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한국관광공사는 한국간편결제진흥원과 방한 외래객의 쇼핑 편의를 높이기 위해 표준 QR(정보무늬) 키트 2만개를 배포했다고 28일 밝혔다. 배포처는 전국 주요 전통시장 65곳 8천여개 지점과 제주도 소상공인 업체 1만 2천여개다. 이번에 배포한 표준...
롯데헬스케어, 건강관리 플랫폼 '캐즐' 서비스 종료 2024-11-27 17:33:37
가입자의 건강검진 데이터와 설문 정보, 유전자 검사 결과 등을 종합해 인공지능(AI) 알고리즘으로 맞춤형 정보와 쇼핑 편의를 제공한다. 롯데지주[004990] 관계자는 "헬스케어 전략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방법을 검토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hanju@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롯데카드, 디지로카앱 UI·UX 개편…"고객과 쌍방향 상호작용" 2024-11-27 09:53:45
쇼핑몰 '띵샵' 메뉴로, 띵샵 또한 카드 결제 내역, 앱 행동 이력 등 다양한 데이터로 고객 취향을 분석해 맞춤 상품을 보여주는 '개인화 쇼핑 피드'를 제공한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이번 앱 개편으로 디지로카앱은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의 행동을 실시간 파악하고 최적화된 콘텐츠, 상품, 서비스를 즉각...
'블프' 기다렸는데…"삼성 '갤S24' 사세요" 꿀팁 나온 까닭은 2024-11-26 19:30:01
미국 최대 쇼핑 성수기인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기존 플래그십과 보급형 모델을 대폭 할인된 가격에 내놓고 있다. 내년 초 나올 갤럭시 플래그십 신작을 기다릴 필요 없이 기존 모델을 할인가에 구매하는 것이 더 낫다는 말이 나올 정도다. 삼성전자는 최근 미국 시장 스마트폰 점유율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여기에...
[단독] "병원마다 천차만별 비급여에 칼 댄다"…정부 '참조 가격제' 검토 2024-11-26 17:57:04
어떤 항목으로 얼마를 받았는지 정보를 받고 있는데, 이를 취합해 가장 합리적인 가격이 얼마인지 공표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며 “현재 제각각인 비급여 가격이 참조가격으로 점차 수렴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필수의료 붕괴 막는다정부는 필수의료 붕괴를 막기 위해서라도 실손보험 개선이 절실하다고 보고...
이스트에이드, 포털 ZUM서 AI 검색 요약 기능 제공 2024-11-26 09:53:13
수 있는 출처 정보만 선별하기 위해 이스트에이드가 자체 개발한 '가짜 뉴스 판독' 기술이 활용된 점도 특징이다. 이스트에이드는 서비스 안정화와 사용성 검증을 거쳐 쇼핑·여행·금융 등 실생활에 유용한 주제별 AI 검색 서비스를 줌에 도입할 계획이다. 김남현 이스트에이드 대표는 "AI 검색 요약 기능을 국내...
"직원 한 명이 2000억 빼돌려"…실적발표까지 연기한 이 회사 2024-11-26 07:31:32
쇼핑 시즌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메이시스는 다음 달 3분기 실적 발표와 함께 4분기 및 연간 전망을 제시할 계획이다. 미국 최대 매출을 기록하는 백화점 체인인 메이시스는 연말 쇼핑 시즌 동안 소비자 지출을 가늠할 주요 지표로 평가받고 있다. 잠정 실적은 기대 못 미쳐한편 메이시스는 이날 3분기 잠정 실적을...
두 달 만에 디딤펀드 96억어치 팔았다…삼성證 비결은 [돈앤톡] 2024-11-26 06:30:03
인하대 소비자학과 교수는 "쇼핑·배달 앱(애플리케이션) 등에서도 상품과 식당 정보를 어디에 노출하느냐에 따라 주문량 차이가 크다"며 "직관적으로 소비자 눈에 잘 띄는 곳에 상품이나 서비스를 노출하면 실제 계약이나 구매로 이어질 가능성도 커지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고정삼 한경닷컴 기자 js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