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역대급으로 돈 쏟아부었는데…애타는 하이트진로 [하헌형의 드라이브스루] 2024-01-09 16:04:21
소매점 매출은 4.5% 감소했다. 일본 ‘아사히’의 경우 ‘아사히 수퍼드라이 생맥주캔’ 열풍에 힘입어 매출이 오히려 14.1% 늘었다. 하이트진로가 야심차게 선보인 켈리는 국내 단일 맥주 브랜드로는 최단기간인 출시 36일 만에 100만 상자(330mL 기준 3000만 병) 판매 기록을 세웠다. 2019년 3월 출시된 테라의 최단 기록...
와인앤모어, 인기 위스키·와인·맥주 대규모 할인 2023-11-09 17:46:33
대대적인 ‘품절 대란’을 일으켰던 아사히 수퍼드라이 생맥주도 판매된다. 글로벌 맥주 평가 사이트 ‘비어 애드보케이트’ 선정 세계 2위 브루어리인 ‘토플링 골리앗’ 맥주 3종을 비롯해 국내 수제 맥주 브랜드 ‘오리지널 비어 컴퍼니’ 맥주 2종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쓱데이 기간 중 와인앤모어 온라인몰...
칭다오 '오줌 맥주' 파문에…'최악 위기' 맞은 한국 회사 [하헌형의 드라이브스루] 2023-10-30 16:14:28
출시된 ‘아사히 수퍼 드라이 생맥주’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점유율이 빠른 속도로 줄고 있다. 지난달 칭다오의 소매점 매출은 125억원으로, 아사히(340억원)의 3분의 1 수준에 그쳤다. 이 여파로 20년 넘게 칭다오 한 우물만 파다시피 한 비어케이는 상당한 타격이 불가피해졌다. 한때 독일 밀맥주 에딩거, 덴마크산...
이 정도면 '예스 재팬'…맥주 수입국 1위 자리 되찾은 일본 2023-10-05 22:50:35
7월 아사히 수퍼드라이가 국내에 정식 출시되며 판매량이 늘어난 점이 순위 상승에 일조한 것으로 풀이하고 있다. 아사히 수퍼드라이는 5월 선출시 당시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입소문을 타면서 품귀현상을 빚었다. 아사히 수퍼드라이는 풍성한 거품을 강조한 제품으로 통조림과 같이 캔 뚜껑 전체가 열려 '왕뚜껑...
일본 맥주 수입 늘었다더니…아사히, 7월 국내시장 매출 3위(종합) 2023-10-05 14:56:09
진입했고 7월에는 3위로 올라섰다. 이는 7월 아사히 수퍼드라이가 국내에 정식 출시되며 판매량이 증가한 데 따른 것으로 보인다. 올해 7월의 경우 일본 맥주 수입량이 급증해 동월 기준 사상 최대를 기록하기도 했다. 관세청 무역통계에 따르면 7월 일본 맥주 수입량은 지난해 같은 달보다 239.0% 증가한 7천985t(톤)으로...
켈리 밀어내고 日회사 맥주 3위 올라 2023-10-05 08:44:33
아사히 수퍼드라이가 국내에 정식 출시되며 판매량이 증가한 데 따른 것으로 보인다. 올해 7월의 경우 일본 맥주 수입량이 급증해 동월 기준 사상 최대를 기록하기도 했다. 관세청 무역통계에 따르면 7월 일본 맥주 수입량은 지난해 같은 달보다 239.0% 증가한 7천985t(톤)으로 집계됐다. 하이트진로가 지난 4월 출시한...
일본 맥주 수입 늘었다더니…아사히, 7월 국내시장 매출 3위 2023-10-05 08:36:08
진입했고 7월에는 3위로 올라섰다. 이는 7월 아사히 수퍼드라이가 국내에 정식 출시되며 판매량이 증가한 데 따른 것으로 보인다. 올해 7월의 경우 일본 맥주 수입량이 급증해 동월 기준 사상 최대를 기록하기도 했다. 관세청 무역통계에 따르면 7월 일본 맥주 수입량은 지난해 같은 달보다 239.0% 증가한 7천985t(톤)으로...
아사히맥주 품절사태, 너도나도 일본여행…MZ는 '예스재팬' 2023-09-06 21:00:01
들여온 ‘아사히 수퍼드라이 생맥주’는 품귀 현상을 빚고 있다. 뚜껑을 열면 생맥주처럼 거품이 올라오는 상품인데, 일본행 여행객이 늘면서 국내에서 입소문을 탔다. 일부 편의점이나 마트에서는 여전히 오픈런이 일어날 정도로 구하기 어렵다. 불매 여파로 지난 3년여간 국내 매장 60곳의 문을 닫았던 유니클로도 지난해...
'캔 생맥주' 아사히 팝업스토어, 롯데몰 동부산점서 휴양객 유혹 2023-07-20 17:04:08
국내 한정 수량으로 선보였던 ‘아사히 수퍼드라이 생맥주 캔’은 뚜껑을 따면 마치 생맥주처럼 풍성한 거품이 올라와 SNS를 중심으로 빠르게 입소문을 타며 품귀현상을 빚었다. 롯데아사히주류는 지난 11일 한국 전용 디자인을 적용한 상품을 정식으로 출시하고 8년 만에 부산에서 팝업스토어를 연다. 롯데몰 동부산점 1층...
일본 맥주의 화려한 부활 2023-07-20 16:12:02
지난 11일 출시 이후 ‘오픈런’을 불러일으킨 ‘아사히 수퍼드라이 생맥주캔’을 중심으로 일본 맥주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수입 맥주 4캔 중 1캔은 일본산20일 관세청 무역통계에 따르면 지난달 일본 맥주 수입량은 5553t, 수입액은 456만달러(58억원)로 전년 대비 각각 264%, 291% 늘었다. 전체 맥주 수입량 가운데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