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동네 전체가 천지개벽 '강동의 개포'…고덕 아파트 가보니 [김정은의 임장생활기록부] 2024-03-16 17:44:32
옆에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가 있죠. 철도망은 5호선이 지나가지만 반쪽짜리 입니다. 그래서 강남이 가까운 것 같지만 사실 그렇지 않습니다. 광화문이나 여의도는 더 멀어요. 다행히도 9호선이 연장됩니다. 그럼 고덕역이 더블 역세권 되는 데다 급행역이에요. 강남 접근성이 향상될 전망이고, 2028년 개통 예상해요....
최상목 “밸류업 우수기업, 모범납세자 선정 우대…지수 편입 인센티브 부여” 2024-02-26 09:29:18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차전지 순환이용성 향상기술 등 10개 기술을 글로벌 선도녹색기술로 선정하여 연구개발(R&D) 등을 집중 지원하겠다”며 “지역산업과 연계한 녹색융합클러스터 8개소를 추가 구축하고 4천억원의 녹색수출펀드를 조성해 성장을 뒷받침하겠다”고 설명했다. 교통과 민생·상생금융 분...
GTX-D·E 청라 노선 계획 발표, 호반건설 ‘호반써밋 파크에디션’ 공급 주목 2024-02-13 10:16:32
5차 국가철도망 계획’에 반영되며, 속도감 있는 사업을 위해 구간별 개통을 추진한다. 업계에서는 청라국제도시와 검단신도시가 위치한 인천 서부권을 GTX 수혜지로 주목하고 있다. 인천 서부권역은 인천공항역과 김포 장기역을 출발하는 GTX-D Y자 노선과 인천공항역을 출발해 남양주까지 운행하는 GTX-E 노선까지 두...
[시사이슈 찬반토론] 춘천·아산까지 GTX, 134조원 투입할 가치 있나 2024-02-05 10:00:03
충남 아산까지를 대심도 고속 철도망으로 엮으면 가뜩이나 거대한 수도권은 더욱 비대해지면서 비수도권과 격차가 심화할 것이라는 우려도 있다. 제22대 국회의원 총선거를 앞둔 시점이어서 정치적 선심이라는 지적도 나왔다. 반면 서울의 분산, 수도권 메가시티의 교통 개선, 원거리 출퇴근자 고충 경감 효과도 예상된다....
올림픽대로 차선 하나 준다…버스전용차로 도입 2024-01-25 10:56:45
국가철도망 계획에 새롭게 반영해 1단계와 2단계로 나눠 구간별 개통을 추진한다. 1단계 노선의 경우에는 현 정부 임기 내 예비타당성 조사 동시 통과를 추진한다. 이를 통해 '2기 GTX 시대'를 열겠다는 목표다. 지방 대도시권에는 GTX와 같은 수준의 'x-TX'를 도입한다. 지역마다 대도시를 중심으로 주변...
"파주 운정에서 서울역까지 20분"…수도권 GTX 시대 열린다 2024-01-25 10:39:43
계획이다. 여기에 GTX-D·E·F 노선을 제5차 국가철도망 계획에 새롭게 반영, 1단계와 2단계로 나눠 구간별 개통을 추진하기로 했다. 1단계 노선의 경우에는 현 정부 임기 내 예비타당성 조사 동시 통과를 추진할 예정이다. 수도권과 지방 간 교통 격차를 줄이고자 지방 대도시권에는 GTX와 같은 수준의 x-TX를 도입하기로...
GTX 춘천·아산·평택 연장하고 지방엔 x-TX…"전국 GTX시대" 2024-01-25 10:23:54
등 신속한 추진이 가능하다. 정부는 또 4차 철도망 계획에 반영돼 진행 중인 지방 광역철도 사업에 대해 민간이 경제성을 높여 사업의향서를 제출하면 최우선으로 x-TX 전환을 추진할 방침이다. 또 부산·울산·경남, 호남권 등에서 추진할 수 있는 신규 광역급행철도 노선은 지자체와 민간의 건의를 받아 5차 철도망 계획...
'수도권 출퇴근 30분 시대'…교통격차 해소 134조원 투입한다 2024-01-25 10:21:39
잇는다는 계획이다. 여기에 GTX-D·E·F 노선을 제5차 국가철도망 계획에 새롭게 반영, 1단계와 2단계로 나눠 구간별 개통을 추진하기로 했다. 1단계 노선의 경우에는 현 정부 임기 내 예비타당성 조사 동시 통과를 추진할 예정이다. '2기 GTX 시대'도 본격적으로 준비하겠다는 것이다. 수도권과 지방 간 교통 격차...
예타제도 흔드는 '철도 포퓰리즘' 줄줄이 대기 2024-01-24 18:02:02
이른다.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국가철도망구축계획에 있는 다른 노선들은 예타를 마쳤거나 진행 중”이라며 “형평성을 고려할 필요가 있다”고 했다. 달빛철도사업 자체도 경제성이 현저하게 떨어진다. 이 사업은 2021년 국토부 사전타당성조사에서 비용·편익(B/C) 수치가 0.483에 그쳤다. 일반적으로 B/C값이 1보다...
부전~마산 전철 내년 개통…부·울·경 1시간 생활권 가속 2023-11-15 18:55:44
동남권 순환 광역철도 사업에 대한 국가철도공단(KR)의 사전타당성 조사를 내년 6월까지 완료할 예정이다. 동남권 순환 광역철도는 김해 진영, 양산 북정, KTX 울산역을 연결하는 총연장 51.4㎞ 노선으로 예상 사업비는 1조9354억원이다. 2021년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 계획’에 반영된 내용으로 2032년 개통할 예정이다....